[정보] 속성을 강화하면 스킬도 변화한다! 스톤에이지, 조합으로 변화하는 스킬 정리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스톤에이지의 펫들은 조합을 통해 자신의 주 속성을 강화하거나 다른 보조 속성을 추가할 수 있다. 주 속성을 강화하는 '강화 속성'은 자신에게 유리한 속성의 적에게 최대 15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주 속성에 다른 보조 속성을 추가하는 '이중 속성'은 여러 속성의 적들에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펫 조합에는 보조 속성이 추가된다는 것 외에도 특정 스킬이 강화되는 장점도 있다. 펫에 따라 강화되는 스킬과 그 효과가 모두 다르지만, 스킬의 피해량이 늘어나거나 상태 이상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는 등의 효과가 추가된다.



▲ 전설 펫인 오가로스의 스킬이 조합에 따라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조합하는 펫이 같다고 해도 강화 속성과 이중 속성 중 어떤 조합을 하느냐에 따라 강화되는 스킬 효과가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조합하기 전에 스킬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조합을 통해 스킬이 강화되는 펫은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희귀 등급 이하의 펫은 활용도가 높은 펫 위주로 정리
※ 불규칙하게 변화하는 스킬은 제외



▲ 조합으로 스킬이 변화하는 펫 리스트


대부분의 펫은 위 표의 내용을 따라 스킬이 변화하지만, 특이하게도 위와는 다른 방향으로 스킬이 변화하는 펫들이 있다. 전설 펫 중에서도 조합 난이도가 가장 높은 '테이노스'와 '골로스', 희귀 등급이지만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는 '보르비스'가 대표적인 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킬이 다른 방향으로 변화하는 펫 리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