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지 소유권을 유지하라!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신규 모드 '쟁탈전' 추가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개 |
7월 27일(수),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3.0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게임 모드 '쟁탈전'이 추가됐다. 쟁탈전의 가장 큰 특징은 중립 기지가 3개 혹은 4개까지 존재한다는 점으로, 조우전과는 또 다른 전투 양상이 벌어지게 된다.

쟁탈전의 기본적인 사항들은 조우전과 동일하다. 7분의 제한 시간 동안 7:7로 전투를 벌이게 되며, 적을 모두 격파하면 승리하는 기본 승리 조건 역시 변하지 않았다.

하지만 쟁탈전에는 엄밀히 말해 '기지 점령 승리'가 존재하지 않는다. 기지를 점령했더라도 바로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 아니며, 이미 점령된 상태인 적군의 기지를 빼앗을 수도 있다. 이런 기지의 소유권 싸움은 새로운 승리 개념인 '승리 점수'에 직접적으로 연관된다.



▲ 3.0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게임 모드 '쟁탈전'


경기 시작 시 양 팀의 승리 점수는 모두 300점으로 시작하며, 이 승리 점수를 1,000점으로 만드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혹은 제한 시간 종료 후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적을 격파하는 것. 또 하나는 기지를 점령한 후 아군의 소유권을 유지하는 것이다.

적 격파로 획득할 수 있는 점수는 30점 혹은 40점이다. 전투에 참여한 전차 중 가장 티어가 높은 전차들을 격파하면 40점을, 이외의 전차들을 격파하면 30점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8탑방이라면 8티어 격파 시 40점, 7티어 격파 시 30점을 획득할 수 있다. 아군이 획득하는 점수와는 별개로 적군은 그만큼의 점수가 감소하게 된다.

기지 소유권 유지로 획득할 수 있는 점수는 2초마다 3~5점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점수는 전장에 따라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기지가 3개인 전장들은 2초마다 5점을 획득할 수 있다. 단 광산과 카스티야 전장은 예외적으로 2초마다 4점이 획득되며, 힘멜스도르프나 수로처럼 기지가 4개인 전장이라면 2초마다 3점을 획득할 수 있다.

승리 점수는 기지마다 개별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소유권을 유지하고 있는 기지의 개수가 많아질수록 승리 점수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다. 즉,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다수의 기지를 소유권에 넣는 것이 중요하다.



▲ 화면 상단에서 기지 점령 상황과 승리 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점령이 완료된 기지는 깃발 모양의 오각형 아이콘으로 변경된다


전투 시작 직후에는 모든 기지가 어느 팀의 소유권도 없는 상태인 중립 상태에 놓여 있다. 이 기지는 조우전과 마찬가지로 전차를 기지 내부에 접근시켜서 점령할 수 있다. 다수의 전차로 점령할 경우 점령 시간이 더 빨라지는 것이나 적군이 기지 내에 있다면 기지 점령이 진행되지 않는 것도 동일하다. 하지만 기지 점령에 필요한 시간은 혼자서 15초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짧다.

기지의 위치는 미니맵에서, 현재 승리 점수는 화면 상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점령 상황은 미니맵과 화면 상단 모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지 아이콘이 흰색의 사각형이라면 중립 기지를 뜻하며, 기지 점령 중일 때는 흰색 테두리가 초록색 혹은 빨간색으로 차오른다. 기지가 점령당한 상태라면 기지 아이콘이 깃발 모양의 오각형 아이콘으로 변경된다.



▲ 다수의 기지를 점령당했다면, 점수를 역전시키기가 매우 힘들다


쟁탈전에서는 빠른 명령 중 하나인 '기지를 점령하라!' 기능이 각 기지별로 분화된다. A 아이콘을 누르면 '기지 A 점령!', C 아이콘을 누르면 '기지 C 점령!'이 출력되는 식이다. 이를 적절히 이용하면 아군과의 의사소통에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쟁탈전에서는 기존 전투 성과 경험치 보너스 외에도 승리 점수 획득량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단, 적 격파로 인해 획득한 승리 점수로는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없으며, 기지로 획득한 승리 점수로만 영향을 받는다.

쟁탈전은 4티어 이하의 전차들로는 참여할 수 없으며, 5티어 이상의 전차부터 참여가 가능하다. 별도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전투를 시작할 때 조우전 혹은 쟁탈전 중 무작위로 결정되는 방식이다.

만약 쟁탈전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옵션의 기타탭에서 쟁탈전 옵션을 꺼버릴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쟁탈전이 걸릴 걱정 없이 언제나 조우전만을 플레이 가능하다. 소대 플레이 시라면 모든 소대원이 쟁탈전 옵션을 꺼야만 조우전만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 명이라도 쟁탈전 옵션을 켜둘 경우 쟁탈전에 참여하게 될 수 있음에 유의하자.



▲ 빠른 명령으로 각 기지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 쟁탈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설정 - 기타탭에서 쟁탈전 모드를 끄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