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길드전과 길드 스킬로 뭉쳐라!" 8월 10일(수) 길드 시스템 추가 예정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로한 오리진의 신규 콘텐츠 '길드 시스템'이 8월 10일(수)에 추가된다. 길드 시스템은 길드전과 길드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길드전은 길드간의 전쟁 선포를 통해 필드에서 진행되는 전투를 뜻한다. 정해진 공간이 아닌 필드 곳곳에서 싸움을 할 수 있다. 전투와 관련하여 별도의 정해진 규칙이 없기에 자유로운 전략, 전술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길드 전쟁은 총 2주에 걸쳐 진행된다. 첫 주는 전쟁 여부를 결정하는 '전쟁 결정 기간'이다. 세부 기간은 매주 정기점검이 종료되는 수요일 정오부터 차주 수요일 오전 8시까지다.

이 기간 내에 길드 마스터는 다른 길드에 전쟁을 신청할 수 있고, 타 길드로부터 전쟁 신청을 받은 경우는 전쟁 수락 또는 항복을 결정해야 한다. 만약, 받은 신청에 대해 기간 내에 결정을 내리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항복 처리된다.



▲ 길드 시스템이 8월 10일(수)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전쟁 결정 기간이 끝나면 1주일간 '전쟁 진행 기간'이 시작된다. 이때부터 차주 수요일 오전 8시까지는 전쟁을 수락한 길드간의 전투가 진행된다. 전쟁 결과는 전쟁 진행 기간이 종료되고, 그 다음 주 점검 이후에 종합되어 게임 내 길드 전쟁 결과 관리 NPC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길드 전체에게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길드 스킬'도 등장할 예정이다. 길드 스킬은 길드 마스터가 사용하여 길드원 전체에게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것으로 스킬의 습득과 사용에는 일정 크론이 소모된다. 길드 마스터 사망 시에는 적용되던 길드 스킬이 모두 소멸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길드 스킬은 공격형 2종, 방어형 2종, 유틸형 1종, 단일형 5종 등 총 10종이다. 먼저 공격형에는 '길드 크리티컬'과 '길드 펄스널 어택'이 있다. 길드 크리티컬과 길드 펄스널 어택은 각각 2시간 동안 길드원 크리티컬 확률 증가와 대인전 공격력 증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 현재 공개된 길드 스킬은 공격형, 방어형, 유틸형, 단일형 등 총 10종이다


'길드 펄스널 디펜스'와 '길드 피지컬 부스트'는 방어형 스킬이다. 길드 펄스널 디펜스는 2시간 동안 길드원들의 대인전 피해를 감소시켜준다. 길드 피지컬 부스트는 2시간 동안 길드원 전체의 HP 및 MP를 상승시켜주는 버프다. 유틸형 스킬도 있다. 길드 패스트 풋은 길드원 전체의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스킬로, 2시간 동안 지속된다.

단일형 스킬도 5종 있다. '길드 리저렉션'은 현재 죽어있는 모든 길드원을 부활시키는 스킬이다. 길드 리저렉선을 통해 살아날 때는 HP와 MP가 모두 회복된다. 또 다른 단일형 스킬인 '커맨더스 콜'은 최대 100명의 길드원을 한 번에 길드 마스터 주변으로 소환할 수 있다.

이 외에 길드 스킬에는 길드원들의 디버프를 모두 해제할 수 있는 '길드 페인 킬러', 2시간 동안 길드원들의 머리 위해 '구호'를 삽입하는 '길드 슬로건', 길드 마스터를 1분간 무적 상태로 전환하는 '커맨더스 윌' 등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