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출품작 #15] 80년대 아재감성을 느껴보자! 스탑 모션 인디게임, '타로티카 부두'

동영상 | 김상균 기자 | 댓글: 4개 |


⊙개발사 : tpmco softworks ⊙장르 : 액션 ⊙플랫폼 : PC ⊙발매일 : 미정


tpmco softworks가 개발한 '타로티카 부 두'가 BIC 출품작으로 선정되었다.

'타로티카 부 두'는 스탑 모션 애니메이션(stop motion animation) 기법으로 만들어진 고전 어드벤처 인디 게임이다. 스탑 모션 애니메이션(stop motion animation)이란, 한 프레임씩 변화를 주면서 촬영한 후 이 이미지들을 연속적으로 영사하여 움직임을 만들어 내는 애니메이션 기법이다.

이 게임은 2014년 Tokyo Game Show에 처음 소개 되었으며, 당시 미디어 수상작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더불어 2015년 Tokyo Game Show, 2016년 Taipei Game Show에도 소개됐다.

80년대 8비트 개인 컴퓨터인 MSX(Machines with Software eXchangeability)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타로티카 부 두'는 곧 스팀에 출시되여 윈도우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든 그림은 마우스로 그려졌고 약 110장의 그림들이 오프닝 무비에 사용되었다. 또한, 160장 정도의 사진이 엔딩 무비에 쓰였고 사물,몬스터 등 여러 가지를 나타내는데 총 648장의 사진이 소비되었다.



▲이정도 퀄리티 인디게임은 필자도 한번 만들어 보고싶다...

화면에 나타나는 せいしん(精神,정신)은 플레이어의 상태를 나타내며 그 바로 위에 있는 창은 현재 진행상태를 애니메이션으로 나타내어준다. 왼쪽 밑 いのち란 작은 창은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나타낸다. 그리고 화면 왼쪽에 전체적인 그림은 지도를 나타내며 플레이어의 위치 또한 파악할 수 있다. 게임 진행 방식은 단순하다 문을 열고 다니면서 나타나는 몬스터를 처지 하면 되고 팝업되는 퀴즈를 풀어 나가면 된다.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통해 과거 잊혔던 아날로그의 감성을 다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BIC 은BIC는 작년보다 더욱 커진 규모로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는 부산의 명소인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되며,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 관련사이트 :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홈페이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