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페오 위저드 직업 개편! 레어 무기 강화 등 '대성전' 업데이트 적용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댓글: 2개 |
8월 31일(수), 리니지2 라이브 서버에 대성전 : 힘의 인도자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다양한 변화가 나타났다. 미스틱 선술집 : 카인의 선택 인스턴스존이 추가되었으며 아너스는 4/5차 퀘스트가 추가되어 더욱 높은 단계에 도달할 수 있게 됐다.

실렌의 제단과 페어리 계곡은 사냥터가 리뉴얼됐다. 기존에는 봉쇄되어있던 제단 지역이 새로이 단장해 사냥터로서의 역할을 맡게 됐고, 페어리 계곡은 구역별로 몬스터 레벨대가 변경되어 자신에 맞는 사냥터를 선택적으로 방문할 수 있게 됐다.

페오 위저드 클래스는 스킬이 개편되면서 상향을 맞이했다. 페오위자드 직업군은 각 직업별로 운용하는 속성 토글 스킬이 변경되었으며, 연관되어 사용하는 스킬들의 효과도 상이해져 각각 다른 특색을 지니게 됐다. 이외 타우티, 켈빔, 섀도우 레어 무기는 최상급 레어무기의 등장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져 보다 뛰어난 능력치를 보유할 수 있게 됐다.






◆ 속성을 이용한 중장거리 범위 공격수로 재탄생! 페오 위저드 스킬 개선

라이브 서버 대성전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페오 위저드 직업군의 개선이다. 개선을 통해 각 직업별로 운용할 수 있는 속성들이 달라졌으며, 스킬 구성도 변화하면서 공격 방식에 다소 변화가 생겼다. 특히, 테스트 서버에서 선보인 기존 개선안에서는 좋아진 부분이 없거나 너프라는 의견도 있었는데, 라이브 서버에서는 훨씬 강력해진 모습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지면서 환영받고 있다.

먼저 위저드 직업군에 신성/암흑 속성의 토글 스킬이 추가되었으며, 직업별로 선택할 수 있는 속성 토글 스킬의 종류가 달라졌다. 어떤 토글 스킬을 활성화하고 있느냐에 따라 같은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부가적인 효과에 차이가 발생하며, 토글 속성 스킬 활성화 직후에는 모든 공격 속성이 증가해 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오리진 파이어는 마법력과 불속성 방어 증가, 워터는 재사용 시간 감소 및 물속성 방어 증가, 윈드는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와 바람 속성 방어 증가, 오리진 어스는 방어력과 대지 속성 방어 증가, 오리진 홀리는 받는 대미지 감소와 신성 속성 방어 증가, 오리진 다크는 마법 스킬 위력 및 암흑 속성 방어 증가 효과를 지닌다.



▲ 오셀 로그에 이어 개편이 진행된 페오 위저드


페오 아크 메이지는 개편 전과 동일하게 파이어, 워터, 윈드, 어스 네 가지 속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엘레멘탈 디스트럭션은 사라졌으며 대상 및 경로상의 적에게 불 속성 공격 및 마법저항 감소, 이그나이트 효과를 발생시니키는 볼캐닉 디스트럭션이 추가됐다. 이그나이트는 마법력에 비례해 초당 일정 대미지를 주며 힐 위력이 감소하는 효과를 지니며, 불 속성 스킬 사용 시 발동되는 중첩형 스킬이다.

페오 미스틱 뮤즈는 오리진 워터를 비롯해 다섯 직업 중 유일하게 오리진 홀리를 사용할 수 있다. 엘레멘탈 디스트럭션은 아이시클 디스트럭션으로 변경되었으며, 대상에게 물 속성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과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다. 엘레멘탈 버스터는 워터 상태에서 시전 시 대상과 주변 적 빙결, 홀리 상태에서는 스턴 효과를 지닌다.

페오 소울 하운드는 오리진 파이어, 오리진 다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엘레멘탈 디스트럭션 대신 보이드 디스트럭션을 습득할 수 있다. 보이드 디스트럭션은 암흑 속성 마법 공격을 가하고 마법 저항 감소, 마법 크리티컬 피격 확률 증가 효과를 유발한다. 오리진 다크 상태에서 엘레멘탈 버스터를 시전하면 대상에게 순간이동하여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타겟을 해제시킨다. 만약 이그나이트를 미리 넣어두었다면 보다 강력한 피해를 입힐수도 있다.

페오 소울 테이커는 오리진 어스와 다크를 사용하며 엘레멘탈 디스트럭션 대신 록샤드 디스트럭션을 보유, 대상에게 대지 속성 마법 공격을 가하고 마법 저항과 모든 속성방어를 감소시킨다. 또한 서먼 레더바이어버스 메이지 스킬을 사용해 주변의 적들을 지속적으로 방해하는 소환수를 거느릴 수 있다. 또한 커스 글룸이 삭제되면서 PvP에 악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으나, 그랜드 네크로맨시 효과로 암흑 속성 엘레멘탈 크래시 사용 시 커스 글룸과 동일한 효과가 발생하게 됐다.

페오 스톰스크리머는 오리진 윈드와 다크를 사용한다. 업드래프트 디스트럭션은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바람속성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다. 이외 그랜드 스펠즈 아이를 습득할 수 있어 마법력과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 최강의 마법력을 지닐 수 있다.



▲ 직업별로 사용할 수 있는 속성 및 스킬의 특색이 달라졌다



◆ 여동생을 되돌리기 위한 카인의 선택, 미스틱 선술집 신규 에피소드 추가

미스틱 선술집에는 카인의 선택 스토리가 추가됐다. 미스틱 선술집의 특성상 진입 시 랜덤으로 스토리가 선택되는데, 카인의 선택 스토리도 이는 동일하다. 클리어 시 미스틱 선술집 텔레포트 주문서, 미스틱 갑옷 조각 등을 비롯해 광폭한 타우티의 조각, 광기 서린 켈빔의 조각 등 최상급 레어 무기 재료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진입 제한은 99레벨 이상 캐릭터가 7인 파티며, 일주일에 세 번 들어갈 수 있다.

카인의 선택 스토리는 카인이 왜 동료를 배신하고 악의 길을 선택하는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초반 무대는 폰 헬만가다. 이들은 니드라흐의 꼬음에 넘어가 루운 왕가에 반역을 꾀하지만 사전에 발각되어 루운성 기사단의 공격을 받게 된다. 여기서 유저들은 지젤 폰 헬만과 대화해 용병임을 인정받고 루운성 기사단원들을 쓰러뜨린다.

그런데, 폰 헬만가는 수비에 성공하지만 결국 지젤이 뱀파이어가 되고 만다. 오랜만에 고향에 돌아온 카인이 이를 확인하고 지젤을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계속해서 실패한다. 그러던 중 에티스 반 에티나가 폰 헬만가의 뱀파이어들을 데리고 사라지며, 카인이 이들의 뒤를 쫓아 메사이아 성채를 향한다.

동료들과 함께 메사이아 성채에 진입한 주인공. 하지만 카인이 동료들을 희생하면 지젤을 되찾을 수 있다는 에티스 반 에티나의 꼬임에 넘어가면서 배신을 하게 된다. 이후 변심한 카인을 처치하면 카인의 선택 스토리를 마무리할 수 있다.



▲ 지젤을 구하기 위해 에티스 반 에티나의 유혹에 넘어가는 카인



◆ 최강의 무기로 거듭날까? 레어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추가

타우티, 켈빔, 섀도우 등 레어 무기는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R99 무기인 헬레오스의 강화수치가 높아지고 블러디 강화를 하게 되면 성능이 뒤집어져 '거쳐가는 무기'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었다. 하지만 무기 성능 자체가 개편되고 더 강한 무기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면서 블러디 헬레오스에 필적하는 위력일 낼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먼저 타우티 무기는 광폭한 타우티 무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광폭한 타우티 무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타우티 결정체 3개, 광폭한 타우티 조각 1개, 엘시움 12개가 필요하다. 타우티 결정체는 이슈마를 통해 타우티 무기를 결정화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광폭한 타우티 조각은 미스틱 선술집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광폭한 타우티 무기는 높은 공격력과 마법력 외에도 착용시 PvP 대미지 15%, 최대 HP 25%, 공격력 10%,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150, 공격 속도가 15%, 공격 속성이 150, 물리 스킬 위력이 5% 증가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액티브 스킬로 광폭한 타우티의 권능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수 집혼 1개, 제련 및 속성 부여가 가능하다.

켈빔 무기는 광기 서린 켈빔 무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켈빔 무기는 케이시아에게 켈빔 결정체 3개와 광기 서린 켈빔 조각 1개, 거인의 기운 800개를 요구하며 켈빔 결정체는 케이시아에게서 켈빔 무기를 결정화했을 때, 조각은 미스틱 선술집에서 획득할 수 있다.

광기 서린 켈빔 무기의 부가 옵션은 PvP 대미지 15%, 최대 HP 25%, 공격력 10%,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15%, 공격 속도가 15%, 공격 속성이 150, 물리 스킬 위력이 5% 증가다. 액티브 스킬은 스피릿 오브 켈빔이 부여되며 동일하게 특수 집혼 1개, 제련 및 속성 부여가 가능하다.

섀도우 무기는 다른 두 무기에 비하면 업그레이드 재료는 좀 더 간단하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드는 무기는 강화된 섀도우 무기며, 기존 무기와 함께 '강화된 섀도우 주괴 1개를 네티에게 가져다주면 된다.

강화된 섀도우 주괴는 네티, 그로기 마몬의 대장장이에게서 수주할 수 있는 '대장장이의 혼을 깨우는 무기'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는 총 세 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일회성 퀘스트기 때문에 한 번 무기를 만들고 나면 해당 클래스로는 더 이상 주괴를 다시 얻을 수 없다.

강화된 섀도우 무기는 기본적으로 PvE 대미지 10%, 최대 HP/MP 15%, 공격 속성 150 증가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이외 직업에 맞게 공격력 또는 마법력, 물리 또는 마법 크리티컬 확률, 물리 또는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 또는 마법속도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특수 집혼 1개 및 제련 및 속성 부여가 가능한 점은 동일하다.

세 무기 모두 기존에는 450의 속성을 지니고 있었지만 변경 후에는 150의 속성을 지니게 되어 하향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으나 속성 부여가 가능한만큼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속성 부여가 가능한만큼 300까지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여기에 150의 효과가 추가되는 것으로 예상, 기존에는 암흑 속성에 한정되어 있던 것을 원하는 속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변화라는 것이다.



▲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변경된 레어 무기들



◆ 4차, 5차 퀘스트로 더욱 강력해지는 아너스

아너스 직위를 획득한 캐릭터가 보다 높은 단계로 올라갈 수 있는 새로운 퀘스트들도 추가됐다. 신규 아너스 퀘스트는 103레벨 이상이 진행 가능한 4차 퀘스트와 이를 완수한 캐릭터들이 이어서 수주할 수 있는 5차 퀘스트로 구분된다.

신규 아너스 퀘스트를 수행하면 디그니티 오브 아너스, 바이탈리티 오브 아너스 등 새로운 아너스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마법서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능력을 지닐 수 있게 되며 새로운 지위도 부여된다.

또한 아너스 퀘스트는 자체로도 경험치 보상이 매우 뛰어나, 성장 중인 캐릭터라면 빠른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 기존의 아너스 1~3차 퀘스트는 난이도가 쉬워지면서 직위를 획득하지 못했던 이들이 보다 빠르게 아너스에 도달할 수 있게 됐다.



▲ 4차, 5차 퀘스트 추가로 더욱 높은 단계의 아너스에 도달할 수 있게 됐다



◆ 100레벨대 초반 캐릭터들을 위한 사냥터 추가&리뉴얼

100레벨대 초반의 캐릭터들을 위한 사냥터들도 새로이 공개됐다.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는 사냥터는 실렌의 제단과 페어리의 계곡이다.

실렌의 제단은 폐쇄되어있던 인스턴스 존으로, 101레벨용 지역으로 탈바꿈하여 다시 등장했다.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5~7명이 파티를 구성하고 아덴성 마을의 조르지오와 대화하면 진입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강한 적이 출현한다. 인스턴스 존은 하루에 한 번 들어갈 수 있으며 매일 오전 6시 30분 입장 제한이 초기화된다.

페어리 계곡은 라문을 타고 도착한 지점에서 위와 아래 지역이 레벨대가 구분되도록 변경됐다. 위쪽 지역은 102레벨 캐릭터를 위한 사냥터며, 아래쪽은 103레벨 이상의 캐릭터들이 사냥할 수 있는 지역으로 새로이 변경됐다.

또한 사냥터의 레벨대가 달라짐에 따라 사라진 동족, 새로운 요정 / 오염 확장 방지 / 엘프의 식물학 / 세계수 살리기 프로젝트 등 지역의 퀘스트 수행 레벨이 102레벨로 변경되고 경험치 및 SP 보상도 상향 조정 됐다.



▲ 100레벨대 초반 인스턴스 존으로 변경된 실렌의 제단



▲ 페어리 계곡은 북쪽은 102레벨, 남쪽은 103레벨대를 위한 사냥터로 리뉴얼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