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드림팀 구성 가능? 스타2 트위치 VSL 참가 접수 시작

게임뉴스 | 신동근 기자 | 댓글: 2개 |



스타2 선수들 간의 드림팀이 등장할까?

트위치TV는 스타2 마스터 등급 이상이라면 누구나 4-5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는 스타2 VSL(이하 VSL) 예선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VSL은 프로리그 포스트시즌처럼 개인전 승자연전 방식으로 치러지며 각 팀에 테란, 저그, 프로토스 선수들이 최소 1명씩은 포함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특이한 점은 VSL이 아마추어만을 위한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현직 프로게이머들도 자신들만의 팀을 꾸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테란-저그-프로토스가 최소 1명씩은 포함돼야 하기 때문에 자신들의 기존 팀 멤버와는 다른 멤버들을 꾸려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다. 즉, 평소 같은 팀이 아니더라도 친한 선수들끼리 따로 팀을 꾸려 출전할 수 있기 때문에 팬들로서는 팀 엔트리를 확인하는 것 자체가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다.

총 상금 또한 1천만 원이나 되는 대규모 대회고, 우승 상금이 5백만 원이기 때문에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예선 접수는 오는 10월 2일까지 진행되며, 오프라인 예선은 10월 9일, 본선 무대는 10월 16일에 막을 올려 매주 일, 월요일에 진행되고 결승전은 11월 6일에 열린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 신청은 PlayXp에서 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