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00년전 느낌을 그대로 재현! 월드 오브 탱크 'Mark I 호위작전' 이벤트 진행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9개 |
월드 오브 탱크에서 최초의 전차 100주년을 기념하여 'Mark I 호위작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Mark I 호위작전은 월탱컵이나 채피 레이싱과 같은 특별 모드 형태로 제공되며, 참여 보상으로는 특별 업적과 함께 크레딧,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Mark I 호위작전에 참여하려면 영국 1티어 경전차로 배정되어있는 차륜형 전투차량, 'Lanchester Armoured Car'로 게임을 시작하면 된다. 해당 전차와 승무원은 게임 접속 시 자동으로 지급된다. 최대 속력은 80km/h를 웃돌며 후진 속력마저 40km/h에 달하는 엄청난 기동성을 지니고 있다.

Mark I 호위작전은 전차가 최초로 등장한 1916년 9월 15일 프랑스 솜므(Somme) 지역 배경의 전장에서 진행된다. 전투는 7:7로 진행되며 8분의 시간제한을 지닌다. 강습전과 마찬가지로 한쪽은 공격팀, 한쪽은 방어팀으로 나뉜다.



▲ 특별 모드의 대상이 되는 최초의 전차, Mark I



▲ 프랑스 솜므 지역을 배경으로 한 전장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공격팀의 목표는 Mark I이 제한 시간 내에 적 기지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도록 호위하는 것이다. Mark I은 인공 지능으로 조종되며, 공격팀 시작 지점에서부터 적 기지까지 길을 따라 자동으로 이동한다. 또한 Mark I은 방호력이 매우 우수해 적의 일반적인 공격에는 피해를 입지 않으며, 측면의 주포로 적을 공격하기도 한다.

이처럼 무적에 가까워 보이는 Mark I이지만 방어팀이 사용하는 폭탄에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게 된다. 내구도가 20% 감소되는 것은 물론, 궤도가 끊어져 움직임이 정지된다. Mark I이 파괴되거나 제한시간이 지나면 공격팀의 패배로 이어지기에 방어팀의 폭탄 공격을 최우선적으로 막아내야 한다.

Mark I의 궤도는 자동으로 수리되지 않으며 전장 랜덤한 곳에 생성되는 수리 도구를 이용해야만 수리할 수 있다. 수리 도구는 적이 폭탄을 사용한 즉시 생성되며 이는 미니맵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수리 도구 근처로 이동하면 수리 도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Mark I에게 다가가면 Mark I의 궤도가 수리되는 방식이다. 수리 도구를 사용했다면 방어팀이 다시 폭탄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재생성되지 않는다.

수리 도구를 획득한 전차가 파괴되었다면 해당 위치에 수리 도구가 다시 드랍 되게 되며, 다른 아군이 이를 습득할 수 있다. 수리 도구가 드랍 된 후 일정 시간 동안 회수하지 못했다면 수리 도구는 기존 생성 지점에서 다시 생성된다. 이렇게 된다면 상당한 동선 낭비가 일어나기 때문에 빠른 회수가 매우 중요하다.



▲ 미니맵에는 Mark I의 위치와 각종 물품을 획득할 수 있는 위치가 표시된다



▲ Mark I이 폭탄에 당했다면 수리 도구를 이용해 궤도를 수리해야 한다


방어팀의 경우 두 가지 방법으로 승리할 수 있다. 폭탄을 사용해 적 Mark I을 격파하거나 제한 시간 내에 Mark I이 기지에 도착하지 못하도록 저지하는 것이다. 게임 시작 직후 전장 랜덤한 곳에 폭탄이 생성되며, 이 역시 미니맵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폭탄 근처로 이동하면 폭탄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Mark I에게 다가가면 5초 후에 강력한 폭발이 일어난다. Mark I에게 총 내구도의 20%의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궤도를 끊을 수 있음은 물론 근처의 전차들도 상당한 피해를 입게 된다.

방어팀의 폭탄은 공격팀의 수리 도구와 상당히 유사한 특징을 지닌다. 제일 처음 폭탄을 제외하면 공격팀이 수리 도구를 사용한 직후에만 재생성되며, 만약 폭탄을 획득한 전차가 파괴되었다면 해당 위치에 폭탄이 다시 드랍 되게 된다. 다른 아군이 이를 습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동안 회수하지 못했을 경우 기존 생성 지점에서 다시 생성되는 것 역시 동일하다.

폭탄과 수리 도구 말고도 전장 곳곳의 '?'로 표시되는 곳에서 강력한 무기를 획득할 수도 있다. 무기의 종류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상당한 연사력을 가진 기관총으로, 총 20발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나는 대구경탄으로 3발밖에 들어있지 않고 연사력이 낮지만 엄청난 공격력을 지닌다. 둘 모두 매우 강력한 무기이기 때문에 폭탄이나 수리 도구를 지닌 아군을 호위할 때 매우 유용하다.



▲ Mark I에게 폭탄을 부착시키면 5초 뒤 폭발하여 대미지와 함께 궤도를 끊게 된다



▲ 빠른 연사력의 기관총으로 적을 순식간에 제압하거나



▲ 강력한 공격력의 대구경탄으로 한 방에 적을 격파하는 것도 가능하다


Mark I 호위작전에 참여할 경우 성과에 따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격팀으로 승리했을 경우 1회에 한해 '완벽 호위' 업적이 지급되며, Mark I의 궤도를 수리했을 경우 '야전 수리'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적군에게 1회 이상 피해를 입히고 아군이 Mark I의 궤도를 1회 이상 수리한 상태로 전투에서 승리했다면 '야전 수리 1탄' 임무가 완료되고 보상으로 15,000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승리하지 못했더라도 적에게 1회 이상 피해를 입히고 Mark I의 궤도를 1회 이상 수리했다면 '야전 수리 2탄' 임무 완료와 동시에 75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단, 아군을 파괴했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야전 수리 1탄 임무를 10회 완수할 경우 개인 물자: "추가 훈련 (대형)" 1개와 개인 물자: "전술 훈련 (대형)" 1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해당 임무는 계정당 50회까지 완수할 수 있다.



▲ Mark I 호위작전에서는 크레딧과 경험치,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방어팀으로 승리했을 경우 1회에 한해 '철통 방어' 업적이 지급되며, Mark I의 궤도를 폭파했을 경우 '폭파 요원'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적군에게 1회 이상 피해를 입히고 아군이 Mark I의 궤도를 1회 이상 파괴한 상태로 전투에서 승리했다면 '폭파 요원 1탄' 임무가 완료되고 보상으로 15,000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승리하지 못했더라도 적에게 1회 이상 피해를 입히고 Mark I의 궤도를 1회 이상 파괴했다면 '폭파 요원 2탄' 임무 완료와 동시에 75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단, 아군을 파괴했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다.

폭파 요원 1탄 임무를 10회 완수할 경우 개인 물자: "추가 훈련 (대형)" 1개와 개인 물자: "전술 훈련 (대형)" 1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해당 임무 역시 계정당 50회까지 완수할 수 있다.

Mark I 호위작전 모드는 9월 20일(화)부터 10월 13일(목)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Mark I 배경의 특별한 차고로 변경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차고가 100주년 기념 특별 차고로 변경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