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진형을 두 개로 나누어 전투를 벌이자, 에메랄드의 악몽 우르속 영웅 난이도

게임뉴스 | 송원기 기자 | 댓글: 22개 |







"우르속은 야생 신 중 하나로, 펄볼그의 수호신이자 드루이드의 변신 능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존재입니다. 이 거대한 고대의 곰은 오랜 세월 동안 아제로스를 수호해왔습니다. 하지만 우르속이 회색 구릉지 제단에서 안식을 취하는 동안 세계는 점점 타락에 빠져들었고, 그는 자신의 존재를 잠식하고 왜곡하는 고통과 악몽 때문에 깊은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우르속은 전투 중 광역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한다. 이때 피해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능한 많은 플레이어가 함께 맞아야 한다. 그래서 공격대는 옹기종기 뭉쳐있는 진형으로 전투하는 것이 좋다. 또한 탱커가 한 번 피해를 입고 나면 다음 피해량이 크게 증가하는 공격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패턴을 파악하여 번갈아 맞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르속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강해지는 광역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공략을 오랫동안 진행할수록 힘들어지는 편이다. 또한 생명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광란 상태에 빠져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따라서 모든 공격대원이 최대한의 딜을 퍼부어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다.

※ 일반 난이도 공략 숙지자를 대상으로 한 영웅 난이도 공략입니다. 세부 공략과 진형은 공격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에메랄드의 악몽 "우르속" 일반 난이도 공략 [바로가기]



■ 영웅 난이도 변경점


[악몽의 불협화음] + [독기]
공격대원이 공포에 걸리는 것을 막고, 지속적인 피해를 입지 않게 하기 위해 자리 이동이 필요


영웅 난이도에서는 '울부짖는 불협화음'이 시전되고 나면 그 자리에 악몽 환영이 생성되고 '독기'가 깔려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악몽 환영이 있을 때 우르속이 울부짖는 불협화음을 시전하면 환영 주변 20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만이 넘는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3초 동안 공포를 건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 울부짖는 불협화음이 시전되면 곧바로 우르속을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며 전투하는 것이 좋다.



▲ 울부짖는 불협화음이 시전되면 독기를 피해 다른 곳으로 이동하자
(출처: Youtube / Blakhearts)




■ 세부 공략과 공격대 진형


▶ '시선 집중'에 대비하여 공격대의 진형은 두 개로, 집중된 대상은 최대한 멀어지자

우르속은 전투 중 한 대상에게 '시선 집중'을 하고, 6초 후 그 대상을 향해 돌진하여 153만이 넘는 피해를 입힌다. 대신 우르속과 거리가 멀어질수록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므로 시선 집중을 받게 되면 최대한 멀리 떨어지는 것이 좋다.

돌진이 끝나게 되면 '산사태 충격'으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200만 가량의 피해를 입히는데, 이 피해량은 우르속이 돌진하며 스친 플레이어 숫자에 비례해 감소한다. 즉 돌진시 아무도 스치지 않았다면 공격대가 전멸할 가능성이 매우 커지는 것이다.

이때 돌진에 스친 대상은 45만에 달하는 피해를 입고 50초 동안 '찰과상' 디버프가 생긴다. 이 디버프가 걸린 채 다시 한번 돌진에 스치게 되면 받는 피해가 500%만큼 증가하여 즉사할 수 있다. 그래서 모든 공격대원이 한 곳에 뭉쳐있기보다는 두 개의 진형으로 나누어 뭉치고, 시선 집중이 된 대상은 돌진에 스치지 않은 진형 뒤로 이동하는 편이다.

▶ '울부짖는 불협화음'의 피해량을 줄이기 위해 우르속 근처 25미터 내에 모여있자

우르속이 '울부짖는 불협화음'을 시전하면 25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거의 1,000만에 이르는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힌다. 이는 우르속 근처에 공격대원이 없을 경우 제아무리 탱커라도 즉사하게 되는 피해량이다. 높은 피해량을 나누어 맞아주기 위해서는 가능한 모든 공격대원이 우르속과 붙은 채로 공략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의 내용과 연결하면 공격대를 두 개의 조로 나누어 우르속과 붙어서 전투하는 것이 된다. 쉬운 예로 우르속의 왼발과 오른발 주변에 각각 한 조씩 자리 잡는 진형이 있다.



▲ 우르속과의 전투시 공격대가 갖춰야 하는 진형의 예시


▶ '압도'와 '상처 분쇄'는 각각 다른 대상이 맞도록 탱커 인계를 해야한다

우르속은 탱커에게 '압도'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약 140만의 피해를 입힌다. 압도에 맞은 대상은 디버프가 걸려 12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15%만큼 증가하고, '상처 분쇄'로 입는 피해가 150%만큼 증가한다.

'상처 분쇄'는 압도 이후 약 5초 후에 사용되며 대상에게 124만의 물리 피해를 즉시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73만에 달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힌다. 이 때문에 압도에 맞은 탱커가 상처 분쇄를 맞게 되면 생존하기 어렵게 된다.

또한 상처 분쇄 이후 약 5초 후에 다시 압도를 사용하므로 같은 대상이 맞는다면 상처 분쇄의 지속 피해량이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두 명의 탱커가 각각 압도와 상처 분쇄를 나눠 맞는 것이 좋다. 상처 분쇄가 시전 중일 때와 상처 분쇄가 시전된 뒤 도발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탱커 인계를 하게 된다.

이때 한 명만 압도를 계속 맞게 되면 기본적으로 받는 물리 피해량도 같이 증가하게 되므로, 압도가 2번 쌓이고 나면 두 탱커의 역할을 바꿔주는 것이 좋다. 만약 인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3번째 압도를 맞게 된다면, 섣불리 인계하지 말고 생존기로 버티며 4번째 압도까지 기다리는 것이 상처 분쇄를 맞는 것보다 좋은 방법이다.



▲ 탱커 한 명이 압도와 상처 분쇄를 모두 맞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출처: Youtube / Method)




■ 전멸하는 이유와 해결책은?


▶ 어느 조가 찰과상을 입었는지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공략을 방해하는 가장 큰 원인은 '시선 집중'이 된 대상이 이미 찰과상을 입은 조의 뒤쪽으로 이동하여 다수의 인원을 죽이는 것이다. 시선 집중 대상은 반드시 어느 조가 찰과상을 입지 않았는지 파악하여 그 조의 뒤로 이동해야만 한다.



▲ 시선 집중 대상은 반드시 찰과상이 없는 조 뒤로 이동하자




■ 우르속 영웅 난이도 공략 영상


▲ 출처: Youtube / Blakhearts

▲ 출처: Youtube / Flintoid

▲ 출처: Youtube / Method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