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법 부여 물공값이 100? 보스 무한 환생은 이제 그만!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7개 |




트리 오브 세이비어(이하 트오세)는 10월 13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변화가 있었다. 대표 마을 페디미안의 배경 그래픽을 황토빛 옹기 마을에서 화사한 민속촌 느낌으로 바꿔 유저들의 눈을 편안하게 해줬다. 마법 부여 옵션값도 변경되었는데, 그중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이 100까지 증가해 이후 마법 부여의 효율을 기대볼 수 있게 됐다.

대지의 탑 솔미키 구간이 추가됐다. 3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솔미키 무기 및 장비 아이템까지 등장해 트오세의 최종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지의 탑 12층에서 멈추는 현상은 고치질 못해 유저들은 발만 동동 구르는 실정이다.

이외에도 쏘마터지 리버시 스킬을 통해 장판형 스킬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으며, 보스 몬스터 환생 1회 제한, 던전 매칭 UI 개선과 자동 매칭 중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여러 가지 편의성 패치도 적용됐다.



■ 노랗게 익어가던 황토마을 페디미안에 화사한 빛이 들다

트오세의 대표 마을 페디미안의 배경이 변경됐다. 기존엔 어둡고 황톳빛 나던 페디미안의 배경이 좀 더 밝고 장막 속에 빛이 드는 느낌으로 적용된 것이다.

페디미안 구석구석 모두 살펴본 결과, 실제 세계관과 비슷한 느낌을 적용했다. 신수의 날 이후로 혼란스런 분위기 속에 미래가 없어 보이지만, 밝은 빛이 마을 곳곳을 비추며 희망을 품도록 도와주는 것 같다. 아래 스크린샷을 통해 페디미안의 변경된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 우리 페디미안이 달라졌어요!



▲ 흙빛 민속촌 느낌은 이제 그만~



▲ 이제 사냥보다 마을에서 노는게 좋을 듯 하네요.



▲ ㅎㅇㅌ!










■ 신규 TP 아이템 추가, 궁수 전용 세일러복이 등장하다

TP 상점에 새로운 아이템들이 등장했다. 전사용 순백의 코스튬 남/여, 마법사용 고스로리 코스튬 남/여, 궁수의 중장 코스튬(남)과 궁수의 세일러복 코스튬(여)가 등장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법사용 고스로리 코스튬은 제복에 이어 고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남성/여성 캐릭터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이며 궁수 여성 캐릭터만 입을 수 있는 세일러복은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코스튬이라 지금 이 순간에도 코스튬을 구매한 유저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


■ 신규 TP 아이템 목록

전사용 순백의 코스튬(남/여): 전사 계열 / 129 TP
마법사용 고스로리 코스튬(남/여): 마법사 계열 /129 TP
궁수의 중장 코스튬(남): 궁수 계열 / 129 TP
궁수의 세일러복 코스튬(여): 궁수 계열 / 129 TP
몽크 3서클 코스튬(남/여): 성직자 계열 / 129 TP
브라운 렌즈: 49 TP
오렌지 염색약: 49 TP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x11: 300 TP




▲ 전사용 순백의 코스튬(여)



▲ 마법사용 고스로리 코스튬(남)



▲ 마법사용 고스로리 코스튬(여)



▲ 궁수의 세일러복 코스튬(여)




■ 마법 부여 효과가 상향되다

헤어 코스튬에 마법 부여 스크롤을 사용하면 추가 옵션값이 대폭 상승했다.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은 약 100정도 증가했으며, HP는 2,000대까지 증가해 상당한 보너스 옵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광역 방어 비율은 기존 1에서 4까지 증가했지만, 아직까지 광역 방어 비율의 효과를 보긴 어려운 실정이다. 헤어 코스튬 옵션값이 대폭 상승한 이후로 물리 공격력 300, 마법 공격력 300, HP는 6,000등 기존보다 주요 능력치를 높게 끌어올릴 수 있게 된다.




▲ 대폭 상승한 마법 부여 옵션.



■ 솔미키 아이템 등장! 330제인데 옵션이 아쉽다.

330레벨만 착용할 수 있는 솔미키 아이템이 추가됐다. 대지의 탑 솔미키 구간이 추가되며 아이템도 업데이트됐는데, 무기부터 장비까지 모든 솔미키 아이템이 추가된 것이다.

하지만 315제 아이템과 비교하니 망설일 수밖에 없다. 레이피어를 제외하고는 330제 솔미키 아이템들이 315제랑 비슷하거나 안 좋은 옵션을 보유해 대지의 탑 도전이 망설여질 것 같다.


◎ 장갑





◎ 신발






◎ 하의






◎ 상의





◎ 팔찌






◎ 목걸이






◎ 방패






◎ 한손검






◎ 양손검






◎ 로드






◎ 스태프






◎ 활






◎ 쇠뇌






◎ 한손둔기






◎ 한손창






◎ 양손창






◎ 레이피어






◎ 머스킷






◎ 단검






◎ 권총






◎ 캐논







■ 쏘마터지 리버시 수정과 환생은 1번 제한, 각종 오류 개선점 및 패치

일부 스킬 밸런스가 개선 된다. 염력 속성이 추가되며, 사이코키노의 사이킥 프레셔, 그라비티 폴이 염력 속성이 된다. 알케미스트의 알케미스틱 미사일, 사두의 유체 폭발과 포제션, 유체이탈의 기본공격 모두 염력으로 적용된다.

그리고 페더풋의 스킬은 독으로 변경된다. 블러드배쓰, 흡혈, 본 포인팅, 은가둔디, 쿤델라 슬래쉬, 블러드 커스까지 대부분 스킬이 독으로 변경됐는데, 페더풋 유저들은 멀쩡한 페더풋을 못살게 구는지 모르겠다며 게시판을 통해 호소 중이다.

☞ 10월 13일 패치노트[바로가기]


■ 스킬 밸런스 패치

[염력]
사이코키노: 사이킥 프레셔, 그라비티 폴
알케미스트: 알케미스틱 미사일
사두: 유체 폭발, 포제션, 유체이탈의 기본 공격

[독]
페더풋: 블러드배쓰, 흡혈, 본 포인팅, 은가둔디, 쿤델라 슬래쉬, 블러드 커스


도펠죌트너
-더블페이언
더블페이언 버프가 파티원의 경우 공격 횟수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클레릭
-수호성인
발동 확률이 50% → 100%로 상향됩니다.
수호성인: 대상변경 특성이 추가됩니다.
수호성인: 피해감소 특성의 최대 레벨이 10으로 변경됩니다.

사두
-유체이탈
사용 시 유체가 시전자 앞에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포제션
스킬 사용 위치가 캐릭터에 좀 더 가깝게 수정됩니다.
포제션의 타격 대상 수가 5 → 스킬 레벨 + 4로 변경됩니다.

-프라나 전송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프라나 전송: 힘, 프라나 전송: 체력, 프라나 전송: 정신, 프라나 전송: 민첩

팔라딘
-스마이트
스킬 사용 시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배리어
베리어: 원거리 방어 특성이 추가됩니다.


■ 스킬 오류 수정

도펠죌트너
-사이클론: 이동
ㄴ재사용 대기시간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더블페이언
ㄴ더블페이언 버프가 파티원의 경우 공격 횟수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템플러
-모탈 슬래쉬
ㄴ스킬을 시전하면 캐릭터가 앞으로 이동하는 문제

크리오맨서
-서브제로쉴드: 지속시간
ㄴ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쏘마터지
-리버시
ㄴ리버시 스킬로 장판형 스킬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문제

크로노맨서
-환생
ㄴ보스 몬스터를 계속 환생시킬 수 있는 문제, 환생은 최대 1회만 가능하며, 보스 몬스터는 확률적으로 환생시킬 수 있습니다.

네크로맨서
-레이즈 데드
ㄴ스킬 설명에 레이즈 스컬아쳐: 강화 특성이 노출되는 문제

쿼렐슈터
-런닝샷
ㄴ무기 스왑과 런닝샷을 이용하여, 캐노니어 ‘바주카’ 스킬을 이동 중에 시전할 수 있는 문제

레인저
-배라지
ㄴ쇠뇌 장착 후 스킬을 시전하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의 모션이 어색한 문제

-스테디에임
ㄴ버프 아이콘의 툴팁이 실제 효과와 다르게 설명되어 있는 문제

스카우트
-카모플라주
ㄴ나무통이 캐릭터 위에 소환되는 문제

슈바르츠라이터
-리마콘
ㄴLv. 14 지속시간이 스킬 설명과 다른 문제

사두
-유체이탈
ㄴ유체이탈 상태에서 가한 대미지가 보스 처치 기여도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

팔라딘
-개종
ㄴ개종: 완력 강화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 기타 오류 수정안내

1. 섀도게일러에게 걸리는 출혈 디버프가 우클릭으로 삭제 되는 문제

2. 보유한 캐릭터가 많아질 경우, 숙소 내 스크롤바와 버튼이 겹치는 문제

3. 숙소 내에서 캐릭터를 선택하면, 캐릭터가 계속 걷는 문제

4. 마켓에서 포션, 레더 같은 특정 단어를 포함한 아이템이 30개가 넘는 경우, 아이템 검색이 불가능한 문제

5. 파사카 협곡 일부 지형을 장애물이 없는데도 점프하여 넘어가야 하는 문제

6.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특정 맵의 이동 수단을 이용하면, 컴패니언이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있는 문제

7.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제라하 이동 장치를 사용하면, 게임이 멈추는 문제

8. 숙소에서 모든 캐릭터들의 눈이 동시에 깜빡거리는 문제

9. 파티 플레이 시, BGM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

10. 스벤티마스 유형지에서 여신상 위쪽에 위치한 건물 사이에 떨어지면 나올 수 없는 문제

11. 기존 블록율 계산식이 일부 잘못 계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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