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사무로, 난투, 할로윈 이벤트까지! 히어로즈 21.0 패치 노트 공개

게임뉴스 | 조재호 기자 | 댓글: 15개 |
10월 20일, 히어로즈 21.0 패치가 진행됐다. 지난 PTR 서버에서 공개된 신규 영웅 '사무로'와 새로운 게임 모드 '히어로즈 난투'가 라이브 서버에 추가된 것이다. 이외에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을 비롯하여 자잘한 버그 수정도 있었다. 또, 할로윈 축제 이벤트의 일환으로 11월 8일까지 50% 추가 경험치 혜택도 적용됐다.




▲ 워크래프트3의 인기 영웅, 사무로가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이번 패치로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 '사무로'는 워크래프트3에서 오크족 영웅 유닛으로 활약하던 인물로 원작의 기술 구성을 고스란히 옮겨놨다.

히어로즈에 등장한 사무로는 현재 생명력의 절반을 보유한 환영을 생성하는 환영 복제(Q)와 다음 일반 공격을 강화하는 치명타(W), 최대 8초 동안 은신 상태에 돌입하며 이동 속도가 빨라지는 바람 걸음(E)을 사용한다. 궁극기는 주변의 적에게 4초간 큰 피해를 주는 칼날 폭풍(R)을 보유했다.

또, 환영들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고 위치까지 바꿀 수 있는 환영의 대가(R)나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빨라지는 고유 능력 '파죽지세'까지 히어로즈만의 고유한 기술도 추가됐다.

사무로는 적을 교란하고 주요 딜러를 암살하는데 특화된 영웅으로 리밍이나 그레이메인 같은 활약이 기대된다. 물론, 체력 회복 능력이 없고, 순간 이동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궁극기가 강요되기에 상당한 난이도를 지닌 영웅이며, 일정 수준 이상의 피지컬과 경험이 필요하다.




▲ 워크래프트3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불타는 칼날단의 마지막 검귀 '사무로'


다음으로 새로운 대전 모드 '히어로즈 난투'가 등장했다. 지난 블리즈컨 2015에서 공개되었던 '투기장'이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새로운 규칙으로 돌아온 것이다. 이번에 등장한 난투는 기존 히어로즈의 규칙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며, 매주 색다른 주제와 전장이 나올 예정이다.

이번 주에 공개된 '응징자 투기장'의 경우, 세 명의 무작위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상대방과 대전을 벌인다.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는 응징자 투기장은 플레이어가 응징자를 제압하면 10점을, 적 영웅을 처치하면 4점을 획득하며, 100점을 먼저 획득하면 팀이 경기를 가져간다.

히어로즈 난투는 매주 새로운 경기 방식을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주에 공개된 '투기장'을 비롯하여 기존 전장에 독특한 규칙이 추가되는 '돌연변이 원', 다른 AOS 게임의 ARAM(All Random All Mid) 모드인 '단일 공격로' 등이 예정되어있다. 또한, 난투는 플레이어의 계정 레벨이나 보유한 영웅 수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매주 공개되는 새로운 게임 모드를 3회 이상 플레이하는 주간 퀘스트가 주어진다. 주간 퀘스트는 난투 초상화를 비롯하여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히어로즈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히어로즈 난투'


이외에도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파티 시스템에 관련한 변화가 눈에 띈다. 우선, 첫 승리 보너스가 추가되어 이제 매일 최초 1회 승리 시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50% 증가한다.

기존의 친구-파티 보너스도 개편되어 친구인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즐기면 획득할 수 있었던 추가 경험치가 25%로 변경된다. 하지만 파티원 수에 따라 추가 경험치 획득량이 최대 50%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기존 50%까지 획득할 수 있었던 추가 경험치가 이제는 파티원 수에 따라 최소 50%에서 최대 75까지 상승한다.




▲ 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시공의 폭풍! 자네도 함께하지 않겠는가?


마지막으로 할로윈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50% 추가 경험치 혜택을 비롯하여 새로운 스킨과 초상화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1.0 패치 노트 - 2016년 10월 20일

일반

할로윈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50% 추가 경험치 혜택
○ 시공의 폭풍에 할로윈 축제가 시작되어 이벤트가 종료되는 11월 2일 주간까지 50% 추가 경험치 혜택이 적용됩니다.
할로윈 축제 이벤트 퀘스트
○ 퀘스트: 할로윈 축제 동안 사용자 지정, 훈련, 히어로즈 난투를 제외한 대전 모드에서 게임을 15회 플레이해야 합니다.
○ 보상: 보안관 발라 초상화
○ 참고: 공개 테스트 서버의 할로윈 축제 퀘스트 진행 상황은 10월 17일 주간에 패치가 적용될 때 본 서버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영웅: 사무로

사무로는 불타는 칼날단의 깃발을 휘날리는 마지막 검귀로, 몰락한 부족의 복수와 구원을 위해 방랑길을 떠났습니다. 긴 여정이 되겠지만, 그는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의 부족의 명예를 되찾으리라 맹세했습니다.

고유 능력
파죽지세
○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일반 기술
환영 복제 (Q)
○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50%를 지니고 자신의 공격력의 30%만큼 피해를 주는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습니다.
치명타 (W)
○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바람 걸음 (E)
○ 최대 8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 사용 후 1초 동안은 피해를 받아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궁극기
칼날폭풍 (R)
○ 저지할 수 없는 죽음의 소용돌이가 되어 4초 동안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환영의 대가 (R)
○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 지속 효과: 환영을 개별적으로, 또는 한꺼번에 조종할 수 있고 환영의 공격력이 추가로 사무로의 공격력의 20%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대전 방식: 히어로즈 난투

히어로즈 난투는 역동적인 새로운 대전 방식으로, 매주마다 규칙이 변형되어 히어로즈를 더욱 새롭게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자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난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요
○ 히어로즈 난투는 크게 세 종류로 나뉘고 매주마다 독특한 규칙과 기상천외한 전장이 등장합니다.
투기장: 무작위로 선택된 세 명의 영웅 중에 한 명을 골라 적 팀에 맞서게 됩니다. 전장 목표를 두 번 먼저 완료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돌연변이원: 기존의 전장에 독특한 규칙이 추가되어 새로운 전략을 도모해야 합니다.
단일 공격로: 공격로가 하나이고 오직 적의 핵을 파괴하는 게 목표입니다. 전장 목표, 용병, 귀환석 또한 없기 때문에 전투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 난투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난투 정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주간의 난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난투 뛰어들기
○ 히어로즈 난투를 즐기려면 플레이 화면에서 대전 방식 메뉴의 왼쪽에 위치한 '난투'를 클릭하고 게임을 검색하면 됩니다.
○ 누구나 난투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난투는 계정 레벨이나 보유한 영웅 수에 상관 없이 혼자 또는 아무 크기의 파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현재의 주간 히어로즈 난투는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난투에서는 리플레이, 관전자 모드, 점수 화면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히어로즈 난투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경기에 참여하고 나면 그 전에 선발한 영웅과 사전 선택한 영웅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보상 차지하기
○ 매주마다 난투를 3회 이상 플레이하면 다양한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난투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주간 보상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해당 주간의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트

일반
○ 다음 영웅들의 얼굴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정예 타우렌 족장
● 일리단
● 발라
○ 디아블로의 대기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전장
○ 핵의 공격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어 방사 피해를 주는 걸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블랙하트 항만의 포탄이 미니맵에서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하늘 사원에 추가적인 최적화 작업이 이루저였습니다.

영웅, 기술, 특성
○ 다음 영웅들에게 고유한 귀환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디아블로
● 정예 타우렌 족장
○ 다음 영웅, 기술, 특성들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정화 (특성)
● 굴단: 지옥 불길 (Q), 타락 (E)
● 일리단: 회피 (E)
● 달의 축제 일리단: 사냥 (R)



상점

묶음 상품
새로운 묶음 상품
○ 지옥검 사무로 묶음 상품 – 2016년 11월 1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까지 구매 가능
○ 2016 할로윈 축제 묶음 상품 – 2016년 10월 26일에서 11월 8일까지 구매 가능
○ 2016 할로윈 축제 궁극의 묶음 상품 – 2016년 10월 26일에서 11월 8일까지 구매 가능
○ 다음 묶음 상품들이 10월 18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게임 내 상점에 추가됩니다.
● 시공의 폭풍 도전자 묶음 상품
● 시공의 폭풍 정복자 묶음 상품
제거된 묶음 상품
○ 다음 묶음 상품들이 10월 18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게임 내 상점에서 제거됩니다.
● 처음 사용자용 묶음 상품
● 승전 묶음 상품

새로운 영웅
사무로가 게임 내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탈것
새로운 탈것
○ 지옥멧돼지
○ 눈알 원반 - 2016 할로윈 축제 묶음 상품 구매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탈것은 차후에 개별 상품으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돌아온 탈것
○ 보안관의 경호마
제거된 탈것
○ 적토마

스킨
○ 지옥검 사무로
○ 마스터 사무로
○ 허수아비 줄 - 10월 26일부터 구매 가능
○ 보안관 발라 - 10월 26일부터 구매 가능

가격 변동
○ 그레이메인의 가격이 7,000골드 또는 8,000배틀코인으로 감소했습니다.
○ 렉사르의 가격이 4,000골드 또는 6,000배틀코인으로 감소했습니다.



소리

등급전
○ 플레이어가 새로운 리그 단계로 승급할 때 새로운 음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선발전 모드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잃어버린 동굴 선발전에 진입할 때 음향 효과와 대사가 출력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신규 플레이어 대화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 20레벨 미만의 신규 플레이어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이 채널에 참가하게 됩니다.

오늘의 첫 승리 보너스
○ 하루의 첫 승리를 달성하면 그 대전으로 얻는 경험치와 골드의 50%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 이 보너스는 난투, 사용자 지정, 훈련을 제외한 모든 대전 모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화면 상단에 오늘의 첫 승리 아이콘이 추가되어, 오늘의 첫 승리 보너스를 얻을 수 있을 때 활성화됩니다.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 화면 중앙 상단에 위치한 VS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각 팀이 영웅 처치, 용병, 구조물 등으로 획득한 경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보너스
친구 보너스
○ 친구와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면 이제 25%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파티 보너스
○ 파티로 플레이하면 이제 파티원의 수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2명: +25%
● 3명: +33%
● 4명: +42%
● 5명: +50%
대전 모드 보너스
○ 등급전을 플레이하면 이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영웅 리그: +25% 추가 경험치
● 팀 리그: +50% 추가 경험치
경험치 보너스 중첩
● 한 명의 친구와 파티를 하면 이전처럼 총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하지만 더 많은 파티원과 게임을 플레이하면 더욱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자극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한 명 이상의 친구와 함께 5인 파티로 팀 리그를 플레이하면 총 225%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는 상황이 되면 화면 상단의 '적용 중인 경험치 보너스'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 이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적용 중인 경험치 보너스와 미적용 중인 경험치 보너스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화면
○ 플레이 화면의 각 대전 방식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해당 대전 방식에 대한 짤막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상대
● 훈련이 플레이 화면의 인공지능 상대로 이동했습니다.
● 인공지능 설정 메뉴가 인공지능 대전 화면의 좌측에 추가되었습니다.
ㄴ 이를 사용하여 훈련, 인공지능 팀원, 협동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ㄴ 슬라이더를 조절하여 인공지능 아군과 인공지능 상대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ㄴ 훈련의 인공지능 난이도는 초보로 고정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추천 대전 방식
● 이제 플레이 화면의 선택 메뉴에 신규 플레이어들에게 추천하는 대전 방식이 표시됩니다.
ㄴ 1 - 10레벨: 인공지능 상대
ㄴ 11 - 20레벨: 빠른 대전
● 추천 대전 방식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해당 대전 방식을 왜 추천하는지 툴팁이 표시됩니다.

프로필
대전 기록
○ 대전 기록 탭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하여 히어로즈 난투 대전 기록을 필터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대전 기록에서 해당 게임에서 선택한 영웅의 이름과 초상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요약
○ 프로필 요약 화면에 히어로즈 난투 통계치가 추가되어 승리한 난투 횟수와 획득한 주간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
○ 통계 탭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하여 히어로즈 난투 대전 기록을 필터할 수 있습니다.

MVP와 칭찬
○ 이제 화면 좌측 하단에 추가된 나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MVP와 칭찬 화면을 닫을 수 있습니다.
● 이제 MVP와 칭찬 화면이 50초 동안 지속됩니다.
● 화면 우측 하단에 시계가 추가되어 MVP와 칭찬 화면이 닫히기 전의 마지막 10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칭찬
○ 이제 수호자 칭호가 죽음 횟수를 감안하여 수여되어 단순히 받은 피해 총량보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피해를 받았는지를 가늠합니다.
● 수호자의 설명이 받은 피해와 함께 죽음 횟수를 표시합니다.
○ 칭찬 시스템을 다소 조정하여 제압자와 고통인도자 간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 이전에는 아바투르가 너무 자주 MVP를 받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약간의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몇몇 오타와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인공지능
○ 메디브: 이제 인공지능 상대가 메디브의 변이 폭탄에 걸린 아군을 피합니다.
○ 모랄레스 중위: 이제 변위 수류탄을 적 근처에서 정상적으로 폭발시킵니다.
아트
○ 첸: 폭풍, 대지, 불을 사용할 때 나타나는 술통이 첸의 스킨에 따라 가끔씩 시각적으로 불완전하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리단: 리플레이 중에 사냥의 대상에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메인: 게임 종료 후 통계 및 특성 창을 볼 때 늑대인간 형상이 화면에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브락시스 항전: 중립 밤까마귀 용병이 밀쳐진 후 지형에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락시스 항전: 자가라의 뮤탈리스크가 점령된 대천사를 비정상적인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락시스 항전: 점령된 대천사가 적 영웅을 총알 세례의 대상으로 삼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포의 정원: 구조물에 보호막이 씌워져 있으면 정원 공포의 추가 공성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지옥 신단: 이제 몰락자 영매가 적 구조물을 벽보다 우선시하여 공격합니다.
영웅, 기술, 특성
○ 받는 피해 감소: 저항(25%)과 강화 보호막(75%) 등 두 가지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동시에 발동하면 더 약한 효과가 강한 효과를 덮어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눕아락: 이제 고치에 둘러싸인 영웅의 화면에 시각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아우리엘: 꿰뚫는 채찍의 특성 설명이 모든 적이 아닌 영웅만을 꿰뚫는다고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
○ 아우리엘: 억류의 일격으로 지형에서 다른 쪽으로 밀쳐내도 간혹 기절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우리엘: 이제 지속적인 공세 특성의 퀘스트 진행 상황이 통계창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아즈모단: 파멸의 구슬의 사거리 표시가 다른 장거리 기술의 표시와 일관적이게 변경됐습니다.
○ 그레이메인: 숨통을 노려라의 표식이 죽음 후에 형체를 가지고 있는 우서, 레오릭 등에게 죽은 후에도 계속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리단: 일리단이 습격 도중에 죽으면 간혹 부활하자마자 원래 죽었던 장소로 날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라짐: 아군에게 찬란한 질주를 사용하면 이제 적에게 자동 공격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이는 일리단의 친구든 적이든이나 케리건의 적응 특성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레오릭: 돌격병들이 불사 상태의 레오릭을 통과하지 않고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디브: 마법사 갑옷 특성을 선택한 메디브가 차원문을 넘나들면 줄의 맹독 확산의 지속 피해 효과가 메디브의 생명력 막대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렉사르: 이제 미샤, 집중해!를 반복적으로 사용해도 움직임이 지연되지 않습니다.
○ 해머 상사: 기존에 사용한 크고 아름다운 궤도 미사일이 전장에 다시 나타나자마자 크고 아름다운 궤도 미사일을 다시 사용하면 궤도를 돌 때 기존 미사일의 경로를 따라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실바나스: 이제 죽음 분석에서 울부짖는 화살의 기술 설명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도살자: 이제 비열한 강자 특성을 선택한 후에 힘줄 끊기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도 정상적으로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자가라: 자가라의 뮤탈리스크가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에 들어가면 정지 시각 효과가 화면에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리
○ 일리단: 사냥을 사용했을 때 출력되는 대사가 이제 일리단과 사냥의 대상에게만 들립니다.
○ 일리단: 사냥을 사용할 때 출력되는 고음 효과음이 이제 대상의 아군에게 들리지 않습니다. 저음 효과음은 이전처럼 모든 플레이어와 관전자에게 들립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죽음 분석: 알림에 치유 효과가 결정타로 잘못 표시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필: 그랜드 마스터 플레이어가 달성한 가장 높은 순위가 해당 시즌에서 실제로 획득한 순위보다 낮게 기록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플레이: 다시 보기에서 영웅을 선택한 후에 단축키로 다른 영웅을 선택하면 기존 영웅의 초상화와 상태 표시줄이 그대로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전자: 이제 핵탄두 격전지에서 플레이어들의 핵탄두 보유 상황이 관전자에게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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