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버프와 장판, 헷갈리는 다른 하이퍼들의 스킬 효과를 한 눈에 알아보자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3개 |
하이퍼유니버스에서 아군 하이퍼들과 함께 전장에 나서면, 다른 하이퍼가 버프 스킬이나 장판형 스킬 혹은 물체를 설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아군 하이퍼가 사용한 스킬이 어떤 효과를 가졌는지 몰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반대로, 적 하이퍼가 사용한 스킬을 아군 하이퍼의 스킬 혹은 버프 스킬로 착각해 피해를 받는 경우도 있다. 이런 불필요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 지면에 설치되는 스킬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불가피하게 피해를 보더라도 해당 스킬의 효과를 알고 있으면 조금 더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니, 어떤 스킬들을 활용해야 할지 혹은 피해야 할지 짚고 넘어가야 한다.



◈ 활용하면 버프를 받을 수 있거나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킬


◆ 빅토리아의 거룩한 기도

빅토리아가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있다면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기회다. 빅토리아가 거룩한 기도를 사용하면 시전 자인 빅토리아 주변으로 흰색 오라가 발생하고, 1200범위를 감싸는 결계가 생성된다. 결계 안에서 빅토리아를 포함한 아군들은 매초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되며 빅토리아를 제외한 아군들의 방어력이 올라간다.

다만, 거룩한 기도를 사용하는 빅토리아는 움질일 수 없으니 생명력 회복이 필요하다면 결계 안에서 잠시 서 있거나 전투를 진행할 때 최대한 벗어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다.



▲ 전장에 빅토리아가 추가되면 적과 교전 시 쉽게 밀리지 않는다


◆ 크레이그의 매 날리기

크레이그가 매를 날려 보내면 매가 비행하는 반경 아래에서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스킬은 크레이그의 매 날리기라는 스킬로 치명타 확률 증가뿐 아니라, 주변 1,800 범위 내 시야를 공유하며 은신한 적을 감지할 수도 있다. 매가 비행하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으므로, 매 날리기 스킬이 발동되면 좀 더 공격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치명타가 상승하는 매 날리기 스킬, 최대한 적을 끌어들이거나 매를 멀리 보내자


◆ 엘렌디스의 리커버리 모듈과 포켓 게이트

엘렌디스의 리커버리 모듈은 그 위에 앉는 것으로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리커버리 모듈은 생김새가 발판과 흡사하고 생명력을 뜻하는 십자 표시가 홀로그램으로 표시되어, 단순히 서 있거나 지나치는 것만으로 회복된다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헷갈리지 않고 모듈 위에서 방향키(↓)를 이용해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포켓 게이트는 원하는 곳에 워프를 설치해, 다른 워프로 순간 이동할 수 있게 하는 스킬이다. 엘렌디스 포함한 모든 아군 하이퍼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호작용 키(Space bar)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단, 출구로는 지정할 수 없으며,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적의 공격에 의해 파괴된다.



▲ 전투에 많은 도움이 되는 리커버리 모듈과 포켓 게이트


◆ 핑키의 매지컬 스매쉬

핑키의 일반 스킬 매지컬 스매쉬에 의해 요술공이 발사된다. 이 요술공이 닿은 지면에 분홍색의 마법의 영역이 생성되는데, 이곳을 지나는 아군과 적군 모두에게 영향을 준다. 아군일 경우에는 20%의 이동 속도 버프를 받는다. 마법의 영역은 3초간 유지되며, 이동 속도 버프는 2초간 지속된다.



▲ 진격하는 아군 하이퍼 앞에 마법의 영역을 펼치면 이동 속도에 도움이 된다



◈ 닿으면 디버프를 받거나 피해를 입는 스킬


◆ 크레이그의 발목 덫

크레이그는 등에 달린 발목 덫을 적 하이퍼가 지나다니는 곳에 설치할 수 있다. 설치된 덫은 모양이나 형태에 의해 헷갈리지 않으므로 피하기 어렵지 않다. 발목 덫은 30초 동안 유지되며, 밟았을 경우 0.5초 동안 속박 상태가 되어 움직일 수 없고 이후 3초 동안 크레이그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한다. 덫은 점프로 피할 수 있으나, 혹시 모르니 주변에 크레이그가 있다면 될 수 있는 대로 돌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적 크레이그가 설치한 발목 덫은 테두리가 짙은 색을 띈다


◆ 시그널의 회피 기동

시그널은 지나간 자리에 생긴 플라스마 발생기는 피해야 한다. 시그널은 일반 스킬인 회피 기동을 통해 플라스마 발생기를 설치해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빠른 속도로 후퇴한 뒤 적들의 접근을 막는 용도로 사용되니, 시그널을 적으로 만났다면 급속히 도망치는 시그널이 남긴 장치 위로 올라가는 선택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장치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총 6개의 플라스마 발생기가 설치된다.



▲ 회피 기동을 이용해 지면에 설치한 플라스마 발생기


◆ 엘렌디스의 EMP 트랩

엘렌디스는 리커버리 모듈외에 EMP 트랩을 설치할 수 있다. EMP 트랩은 리커버리 모듈과는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으므로 구분하기 어렵지 않다. 트랩을 밟게 되면 주변 200 범위에 피해가 미치고 1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된다. 점프로 피할 수 있으나, 난전에 휘말렸을 경우 생각지 못하게 밟는 경우가 생기므로 최대한 조심해야 한다.



▲ 십자 모양이 없는 오른쪽이 바로 EMP 트랩이다, 발견 시 최대한 피하는 게 좋다


◆ 그린 핏불의 꽃의 덫

그린 핏불은 지면에 꽃을 심을 수 있는데 이 꽃은 덫 역할을 하므로 피해야 한다. 그린 핏불의 일반 스킬인 꽃의 덫으로 생성되며 90초간 전장에 유지된다. 꽃을 밟게 되면 피해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5초간 중독 효과를 주며, 그린 핏불의 진영에 시야가 공유되므로 최대한 점프를 이용해 피해서 지나가는 것이 좋다.



▲ 적이 심은 꽃의 덫은 짙은 색으로 아군 것과 구분하기 쉽다


◆ 핑키의 매지컬 스매쉬

핑키의 매지컬 스매쉬는 아군에게는 이동 속도 버프를 주지만, 적으로 만나게되면 이동 속도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매지컬 스매쉬로 인해 생성된 마법의 영역에 들어서면 이동 속도가 70% 감소한다. 핑키의 마법의 영역은 아군과 적군 모두에게 영향을 주므로, 핑키가 전장에 둘이라면 색깔을 잘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 교전에서 벗어나는 적을 붙잡기에 효과가 좋은 편이다




▲ 적(왼쪽)과 아군(오른쪽)의 매지컬 스매쉬, 색깔에 별차이가 없어 잘 구분해야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