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승리를 위한 필수 숙지 사항 TOP 5, 목표는 적군 '본진 방어탑' 파괴!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하이퍼유니버스의 승리 공식은 명확하다. 바로 상대편의 본진 방어탑을 파괴하는 것. 그러나 이는 아군뿐만 아니라 상대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이기에 마냥 쉬운 과정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승리를 위해서는 대전에 참여할 하이퍼를 선택하는 과정부터 고민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후에는 아이템 업그레이드, 레벨업 등 하이퍼의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공성로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골드와 경험치는 각각 아이템 업그레이드와 하이퍼 레벨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다.

우월한 성장은 전투에서 승리할 가능성을 높여주고, 전투의 승리는 수적 우세를 불러올 수 있어 적의 방어탑을 파괴하거나 주요 오브젝트인 보스 몬스터를 획득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



▲ 하이퍼 선택부터 본진 방어탑 파괴까지, 승리를 위한 핵심 사항을 알아보자


◆ Step 1 - 숙련도와 조합을 고려해 하이퍼를 선택하자!

대전을 시작한 후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 입장하기에 앞서 어떤 하이퍼를 플레이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본인의 하이퍼 숙련도는 물론, 다른 팀원들이 선택하는 하이퍼에 맞추어 필요한 조합을 완성해 나가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하이퍼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시되는 것은 본인의 숙련도다. 아무리 좋은 하이퍼라 하더라도, 경험해 본 적이 없고 운용 방식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진다면 이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 매우 어렵다. 반대로,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이퍼이지만 경험이 많고 숙련도가 높다면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이미 알고 있기에 훌륭한 활약을 펼칠 가능성이 커진다.

다른 하이퍼와의 조합도 중요하다. 하이퍼유니버스는 한 팀이 4명으로 구성된다. 모든 인원이 탱커 하이퍼만 선택할 경우, 적의 공격에 쉽사리 쓰러지지는 않겠지만 그만큼 공격력이 떨어져 상대방을 처치하기 어렵다. 반대로, 스트라이커나 스토커 등 막강한 공격력을 가진 하이퍼만 즐비하다면, 전투에서 적의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패배할 확률이 높아진다.

즉, 먼저 숙련도를 생각하여 어느 정도 이해도를 확보한 하이퍼를 선택하되, 상황에 따른 유연성을 발휘하는 것이 승리 가능성을 높여준다.



▲ 하이퍼 선택은 숙련도와 팀원 조합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 Step 2 - 미니언, 몬스터를 제거해 성장을 도모하라

대전이 시작되면 우선 성장을 목표로 설정하자. 모든 하이퍼는 대쉬기를 가지고 있기에, 전투가 반복적으로 펼쳐지더라도 짧은 재사용 대기 시간을 바탕으로 회피하기가 용이하다. 즉, 상대방이 욕심을 가지고 아군 진영에 깊게 진입하지 않는 이상 쉽게 하이퍼를 제거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성장을 위해서는 공성로에 소환되는 미니언이나 이 외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퍼유니버스에서는 몬스터나 미니언 처치로 획득하는 골드는 모든 팀원이 공유한다. 전투를 통해 이득을 취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불필요한 싸움을 최소화하고 사냥으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좋다.

다만, 적 하이퍼를 처치할 경우 추가적인 경험치나 골드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득을 취할 수 있다는 판단이 들 경우 과감하게 합류하는 것이 좋다. 이 경우에는 공성로 미니언을 상대방 방어탑 앞까지 밀어두거나, 몬스터를 모두 제거하여 자리를 비운 시간 동안 입을 수 있는 손해를 최소화하도록 하자.



▲ 초반에는 미니언, 몬스터 처치를 통해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추천한다


◆ Step 3 - 적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방어탑부터 파괴해야 한다

상대편의 본진 방어탑을 파괴하기 위해서는 그 전에 공성로에 있는 1차, 2차 방어탑을 파괴해야 한다. 1차, 2차 방어탑을 파괴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적진에 진입할 수 없으며, 이는 대전에서 승리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다만 방어탑은 높은 방어력과 함께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힘들다. 방어탑의 공격 우선 순위는 '아군 하이퍼를 공격하는 적군 하이퍼 ▶ 돌격병 ▶ 적군 하이퍼'이므로, 적군 하이퍼가 없을 때 돌격병을 앞세워 공략하는 것이 좋다.

방어탑의 방어력이 높아 공략이 어렵다면 시간이 흐른 뒤에 다시 공략을 시도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전투가 시작된지 5분이 지나면 1차 방어탑의 방어력이 약화되며, 10분이 지나면 2차 방어탑의 방어력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15분이 지나면 본진의 방어력이 1차로 약화되며, 20분이 지나면 본진의 방어력이 2차로 약화된다.



▲ 방어탑을 파괴하면 골드와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방어탑이 가지고 있는 또 다른 의미는 시야 확보에 있다. 방어탑이 있다면, 해당 지역의 시야는 항시 확보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넓은 범위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그러나, 방어탑을 잃는다면 해당 지역의 주도권을 잃게 되고, 이는 대전의 주도권을 잃게 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방어탑 파괴 시 400골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아이템 업그레이드에도 큰 도움이 된다.

2차 방어탑은 파괴 시 강화형 미니언인 '방패병'이 등장한다. 방패병은 일반적인 미니언보다 더욱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추고 있다. 양측 모두 하이퍼의 개입이 없다면 방패병의 활약을 바탕으로 공성로 라인을 일반적으로 밀게 되며, 본진 방어탑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라인 주도권을 가지게 된다면 적군 하이퍼가 방어에 투입되어야 하고, 이는 전투에서 수적 우세를 만들거나 별도의 오브젝트를 챙길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진다.



▲ 2차 방어탑 파괴 시 등장하는 방패병은 일반 미니언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 Step 4 - 공성 전차, 버프를 통해 이득을 획득하자, 보스 몬스터

일반적인 미니언, 몬스터를 제외하고 각 맵에는 보스 몬스터가 존재한다. 제 3 점령기지에서는 Mark-1과 Mark-2가, 드래곤의 둥지에서는 침략자와 드래곤이 이에 해당한다. 이들은 처치 시 추가적인 버프를 제공하여 대전의 승기를 굳히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제 3 점령기지의 Mark-1과 Mark-2는 지하 2층 중앙에서 등장한다. 먼저 Mark-1이 대전 시각 3분에 등장하며, 처치 시 아군 전체에게 400골드가 지급된다. 또한, 침략자의 코어를 획득한 하이퍼는 3분간 공격력 60, 치명타 확률 15%, 생명력 흡수 15% 버프를 획득하게 된다.

Mark-2는 Mark-1 이후에 등장하는 몬스터다. Mark-1이 7분~10분 사이에 처치되었다면 13분에 등장하며, 10분이 지난 후 Mark-1을 쓰러트린다면 해당 시간의 3분 뒤에 소환된다.

Mark-2는 Mark-1의 상위 호환이라 볼 수 있다. 처치 시 아군 전체에게 800골드가 지급되며, 침략자의 코어를 획득한 플레이어는 4분간 공격력 60, 방어력 60, 피해 증폭 15%, 피해 감소 15%와 함께 주변 1000 범위 내 아군에게 이동속도 25%, 공성 피해 25%, 공성 피해 감소 25% 효과를 부여한다. 추가로 공성전차가 각 라인별로 한 대씩 총 두 대 출현한다.



▲ 제 3 점령기지의 보스 몬스터 침략자(Mark-1), 처치 시 골드와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드래곤의 둥지에서는 처형인과 드래곤을 만날 수 있다. 처형인은 지하 2층에서 등장하며, 최초 대전 시간 3분에 소환된다. 리젠 시간도 3분으로, 처치 시 아군 전체에게 800골드가 주어지고 처형인의 철퇴를 획득한 플레이어는 3분간 공격력 60, 치명타 확률 15%, 생명력 흡수 15%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드래곤은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최초 등장 시간은 4분이며, 이후 4분마다 리젠된다. 처치 시 아군 모든 하이퍼에게 1,500 골드가 지급되고, 드래곤의 심장을 획득한 플레이어는 4분간 공격력 60, 방어력 60, 피해 증폭 15%, 피해 감소 15%와 주변 1,000 범위 내 아군에게 이동속도 25%, 공성 피해 25%, 공성 피해 감소 25% 효과를 부여한다. 여기에 추가 보상으로, 공성로에 공성 전차를 한 대 출현시킨다.

주요 오브젝트는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버프의 효과가 상당하다. 이를 바탕으로 적군과의 전투에서 주도권을 획득할 수 있기에 해당 버프를 가지고 있는 동안 추가적인 이득을 취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상당히 커진다. 이에 더해, 공성로에 출격하는 공성 전차는 일반 미니언보다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고, 적의 방어탑을 우선적으로 공격한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어, 방어탑 파괴에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 드래곤의 둥지 4층에서 만날 수 있는 드래곤 처치시에는 드래곤의 심장 버프를 얻을 수 있다




▲ 공성 전차는 방어탑을 우선 공격하기에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 Step 5 - 최종 목표는 '본진 방어탑' 파괴, 마지막까지 방심하지 말자

그동안 획득한 골드와 경험치를 바탕으로 1차, 2차 방어탑을 차례로 파괴했고 이를 바탕으로 전황이 상당히우세해 졌다면 남은 것은 상대편의 본진 방어탑이다.

본진 방어탑 파괴는 다른 방어탑을 공략할 때보다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상대편 본진에 진입하는 경로가 입구 하나밖에 없기에, 적들이 방어를 목적으로 한다면 쉽사리 진입하기 어렵다.

공성 전차 등 오브젝트를 통해 획득한 이득이 있다면 보다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으나, 그것이 아니라면 우월한 성장을 바탕으로 하이퍼를 제거하고 진입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경우다. 본진 방어탑 공략이 어렵다면, 드래곤, 침략자 등 오브젝트를 공략하면서 상대방이 밖으로 나오는 것을 유도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필사적인 방어를 뚫어내고 방어탑을 공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방심은 금물이다. 본진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롭게 부활한 하이퍼가 위층에서 착지하며 공격을 가할 가능성도 있다. 또한, 적군 하이퍼는 2층으로 이동해 HP 회복을 할 수도 있으므로 항상 아군과 함께 뭉쳐 본진 방어탑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 마지막까지 방심은 금물, 상대편 본진 방어탑을 파괴하면 대전에서 승리하게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