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흉포한 맹수 레서판다가 트오세에 등장했다! 외모와 승차감, 능력치는 어떨가?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1개 |




흉포한 맹수로 알려진 레서판다가 트리오브세이비어(이하 트오세)에서도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실제 레서판다는 개체수가 적어 보기 힘든데, 트오세 역시 입수 방법이 매우 어렵고 까다로워 구경조차 하기 힘들었죠.

사실 트오세의 레서판다 컴패니언은 5월 19일에 팀 배틀리그 포인트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패치 됐습니다. 그러나 2만 포인트라는 어마어마한 요구치에 레서판다를 얻었다는 유저는 좀처럼 등장하지 않았죠. 멸종위기종처럼 트오세 유저들에게 슬슬 잊혀지는 가운데, 바이보라 서버에서 레서판다를 얻은 '디즈니' 유저가 게시판에 글을 올려 레서판다의 존재를 널리 알렸습니다.

과연 레서판다는 어떤 모습일까요?? TP 컴패니언 펭귄과 뱁새의 귀여움을 능가할지, 능력치와 승차감은 어떤지 '디즈니' 유저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 흉포한 맹수? 귀여운 맹수입니다! '디즈니' 유저의 레서판다 소감





Q. 레서판다를 구매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바카리네 출신 바이보라 서버 모험왕 디즈니입니다. 제가 모험왕이지만 모험일지 순위는 2위인데, 1위 유저분이 자신이 버그라고 해서 사실상 1위가 맞습니다.

1위 유저분이 일주일 만에 모험일지 순위를 빠르게 치고 올라오신 분인데, 성장 수치가 초과해서 계속 올라갔다고 하네요. 본인도 버그 제보 상태라 수정 중인 것 같아요. 아우슈리네는 모르겠지만, 현실적으로 13만이 최대라고 생각해요.



Q. 레서판다를 얻으려고 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트오세의 모험왕으로서 2만 포인트를 얻고 싶어 도전해보고 싶었고, 레서판다의 귀여움에 반했습니다. 육성 중인 캐릭터가 탑승 캐릭터는 아니지만, 이렇게 도전하게 됐죠. 아무래도 트오세의 최총 콘텐츠는 룩이니깐요!



Q. 2만 포인트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상당히 많습니다. 하루에 포인트는 얼마나 모으셨나요? 특히 포인트는 어떻게 수급하는지도 궁금합니다

하루 최대 획득 포인트가 150점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팀 배틀리그 50점과 업힐 디펜스 30단계 클리어 기준으로 2판을 해서 100점을 획득할 수 있죠.




▲ 으악! 레서판다가 2만 포인트?




Q. 그렇다면 하루에 몇시간, 레서판다를 얻는데 얼마나 걸렸나요

팀배틀 리그는 꾸준히 하시는분만 해서 매칭 자체가 활발하지 않았습니다. 오픈 초기에는 새벽 4시 타임에도 잡히기도 했지만, 현재는 낮 12-1시 타임은 매칭이 안 되며 7-8시 타임 1시간 2:2 10-11시 타임 1시간 5:5인데, 운이 좋으면 1시간에 끝낼 수 있지만, 매칭이나 대진운에 따라 팀 배틀리그는 최대 2시간까지 했어요.

업힐 디펜스는 판당 20분 해서 정비시간 포함하면 50분이 안 걸렸어요. 하루 평균 2~3시간을 포인트를 위해서 꾸준히 투자했다고 생각됩니다. 5월 19일에 레서판다가 추가되었는데 11월 막바지쯤에 겨우 보게 됐네요.



Q. 혼자 구하기 많이 힘들었을텐데 누가 많이 도와줬나요?

팀 배틀리그는 그동안 계속 플레이 한 결과 너무 지쳤으며, 밸런스도 엉망이라 당분간은 매칭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팀 배틀리그에서 고정으로 열심히 뛰고 계신 분들이 도움을 주셨는데, 그분들에게 마지막으로 감사의 인사드리고 나오게 됐습니다.

그리고 업힐 디펜스가 처음 나왔을때 고정 멤버를 만들어 4~5명이서 파티단위로 시간을 정했습니다. 개인사정상 파티가 와해가됐지만, 바이보라에 GM 칼리스 코스프레도 하셨던 Angel님이 마지막까지 매일 도와주셨어요. 2인 파티로 한 적도 많았고요.




▲ 판다를 보고 싶어 많은 분들이 도와줬다고...(이미지 출처:디즈니미키)



Q. 레서팬더를 얻고 나서 능력치를 확인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제가 커뮤니티 사이트를 많이 활동하는 편은 아니지만, 팁게시판이 정보 글은 인벤을 통해 많이 보고 있어요. 이번 일을 계기로 가입도 하고 레벨2를 만들었고요. 그래서 예전에 클라이언트 분석글을 보니 치명타발생 +30, 치명타 공격력 +30이라고 나와서 그걸 믿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확인해보니 치명타 발생 +5, 치명타 공격력 +25증가입니다. 그래도 노력한 만큼의 스펙은 아니라 조금 아쉬웠어요. 그리고 결과적으로 귀여우니 다 용서가 됩니다.




▲ 래서판다 능력치 (이미지 출처:디즈니미키)




Q. 승차감은요? TP 탑승물 펭귄, 뱁새랑 비교하자면?

탈것 자체의 승차감이나 속도는 다른 컴패니언과는 큰 차이가 없는 듯 하는데요. 레서판다가 네발짐승이라 봄 더 역동적이랄까! 8랭크 오픈 전에 트레일러 영상에도 캐터프랙트가 레서판다를 타고 달리는 장면이 살짝 나오죠.

실제로 트오세 예쁜 맵들 중 숲 지역으로 가면 판다가 더 잘 뛰어주는 것 같아요. 기존 날짐승인 펭귄과 뱁새에 비해 만족합니다.(/웃음)






Q. 캐릭터 모션이 궁금한데, 어떤 것들을 따라하나요?

1만원 토큰 감정표현은 강시와 코사크 댄스만 따라 하며, 나머지 기본 감정표현은 거의 다 따라하더라고요. 레서판다라서 그런지 따라 하는 게 너무 귀엽습니다!






Q. 레서판다는 끝까지 키울 생각인가요? 아니면 관상용으로 바라만 볼 계획인지 알고싶네요

레서판다는 힘들게 얻은 만큼 애정도 많습니다. 지금 열심히 키우고 있는데, 만레벨을 달성하면 고오오급진 장비에 컴페니언 상인에게 능력치도 올려줄 계획입니다. 최종 목표는 필드보스와 맞서 싸울 수 있을 때까지 입니다.




▲ 레서판다와 커플룩을 맞출 정도 애정을 쏟았다고 한다.




Q. 최근에 지스타에서 트오세 모바일: 리메이크가 나왔습니다. 혹시 시연해본 적 있으신가요?

제가 지스타 날 결혼식에 참석하는 바람에, 아쉽게도 이번엔 가보지 못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Angel님께서 직접 시연해 보시고, 아이디도 예쁜 디즈니로 만들어서 동영상을 찍어 보내주셨어요!

덕분에 간접체험을 해 보긴 했는데, 역시나 일러스트나 디자인은 최고인 것 같아요. 모바일 게임이니 자동사냥이나 타격감 등이 좀 더 개선돼서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오면 바로 할 거예요!



Q. 그리고 미감정 아이템이 등장하고 하루만에 패치됐는데요. 이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바이보라 서버 모험가로서 당시에는 인벤 팁게에 올리진 못했지만, 오픈하자마자 길드원들과 같이 아이템 정보와 맵 위치를 공홈 공략게시판에 올리고 지속해서 업데이트 하면서 그날 하루를 거의 프리던전에서 불태웠습니니다.

하지만 패치가 하루 만에 수정되고 감정을 한 분, 소켓을 뚫은 분, 강화를 한 분 짧은 시간에도 정말 많으실 텐데, 그런 보상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수치 조정을 살짝 하는 정도가 아니라 옵션을 삭제하고 반토막을 내고 너프를 너무 심하게 해서 안타까웠습니다.

물론 추후에 나올 220 이상 상위 미감정 아이템의 옵션 적용 단계에서 뒤늦게 인지하고 수정이 이뤄진것 같지만, 최초 기획단계에서 결과적으로 그렇게 내고 시작했으니 개발사 잘못인데, 유저들만 피해를 입어야 하는 부분이 안타깝네요. 한국은 역시 테스트 서버인가 봅니다.

사실상 미감정 아이템은 룩이 이쁜 아이템이 된 것 같아요. 이럴 땐 알케미스트 브리케팅을 같은 별 레벨 수끼리 되는게 아니라, 새롭게 출시 된 이쁜 아이템들 룩들을 조금 손봐서 브리케팅이 활성화되는 방향으로 개선된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해요. 포텐셜도 1만 소모되면 좋겠죠?




▲ 1일 천하가 됐던 미감정 아이템의 패치.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 있다면 남겨주세요

이번 레서판다를 계기로 트오세 인벤에 정식으로 입문하게 되었는데, 다들 너무 친절하고 반응도 좋아서 과분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레서판다의 선발주자로 후발주자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팀 배틀리그나 업힐 디펜스 등 점수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건의할 예정이며, 꼭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무고사를 살...




▲ 아도겐! 레서판다 열심히 키울게요~




※ 인터뷰에 응해 주신 "디즈니"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 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