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6 크리스마스 이벤트 시작! 퀘스트 달성하고 '크리스마스 리스' 받자!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2개 |




12월 7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북미 로컬라이징 '락 릿지'의 업데이트와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메인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로 분류되어 있다. 먼저, 메인 퀘스트인 후원품의 행방은 난처한 상황에 처한 봉사활동 단체인 '나눔의 손길'을 돕는 내용이다. 해당 이벤트는 낙원단 로비의 '도움을 청하는 아이'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

이벤트 진행 시, 발레리의 근처에 있는 테피시를 이용해 조금 더 편리하게 후원자가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게펜, 모로크, 알베르타, 알데바란에 있는 각 후원자들에게 가서 사정을 듣고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 발레리 근처의 티피시를 이용하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해당 메인 퀘스트 진행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상태 이상을 회복시켜주며, HP와 SP를 회복할 수 있는 '샤워크림 팬케이크 3개'와 과자 주머니 10개 그리고 메인 퀘스트 내용의 핵심이던 '뱅쇼'를 5개 획득할 수 있다.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뱅쇼는 SP를 7%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 메인 퀘스트로 받을 수 있는 보상! '뱅쇼'는 일일 퀘스트를 위해 남겨두자


다음으로 크리스마스 일일 퀘스트인 나눔의 손길과 온기 나누기는 메인 퀘스트 진행으로 획득한 뱅쇼의 배달과 땔감을 구하는 퀘스트이다. 땔감은 '산타 포링'을 사냥해 획득하거나, 프론테라 남쪽 성문 밖에 있는 '땔감 줍는 아이'에게 2만 제니로 10개씩 구매할 수도 있다. 각 지부에 '뱅쇼 1개, 땔감 3개'를 전달하는 미션으로, 모든 배달을 마치면 발레리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보상은 메인 퀘스트와 비슷하게, 뱅쇼와 과자 주머니를 소량 획득할 수 있고, 추가로 소비 아이템과 의상을 교환할 수 있는 '호랑가시나무 가지'를 획득할 수 있다.




▲ 호랑가시나무 가지 10개를 모으면 '크리스마스 리스'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호랑가시나무 가지'는 크리스마스 서브 퀘스트인 호랑가시나무의 추억의 재료로 이용된다. 발레리에게 받은 '호랑가시나무 가지'를 브레첸에 가져가면, 간식 또는 특별 의상인 '크리스마스 리스'로 교환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리스'는 캐릭터별로 1회만 교환이 가능하다.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12월 7일부터 12월 28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의 핵심은 역시, 의상인 '크리스마스 리스'로 보인다. 좋은 옵션으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지만, 짧은 기간에 아쉬워하는 목소리도 보인다. 비록 해당 옵션은 이벤트 기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지만 좋은 옵션이기에, 이벤트 참여율은 높을 것으로 보인다.




▲ 이번 이벤트의 핵심 보상인 '크리스마스 리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