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6월 20일 확장팩 출시! 적마도사를 공개한 '도쿄 팬 페스티벌' 오프닝

게임뉴스 | 문원빈, 박광석 기자 | 댓글: 13개 |




12월 24일. 2016 파이널판타지14 '도쿄 팬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된 요시다 나오키 PD의 '기조연설'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요시다 나오키 PD는 V4.0에 추가되는 직업 중 하나를 언급했는데, 많은 모험가들이 예상했던 '적마도사'가 처음으로 스크린에 모습을 드러냈다. '흑마법'과 '백마법' 사이에서 태어난 '적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는 적마도사는 '레이피어'와 '마법 크리스탈(공식 명칭 미정)'을 착용할 수 있다.

기본 역할은 원거리 마법 DPS이지만 레이피어를 사용할 때는 근접 물리 공격 타입이 되고, 마법 크리스탈을 장착시키면 원거리 마법 공격을 할 수 있는 복합형 직업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 '연속 마법(의역)'이라는 새로운 방식이 등장하는데, 이 기술로 마력을 축적하는 만큼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어서 얼마나 많은 마력을 모으는지가 관건이라고 언급했다.

소환사와 같이 보조 기술 칸이 나타날 예정이지만, 적마도사의 기술과 조작법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어서, 적마도사는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 추가된 직업과 마찬가지로, 엑스트라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다. 특히, 이슈가르드의 신규 직업은 30레벨부터 시작했지만, 적마도사는 50레벨로 시작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ARR을 모두 진행하지 않으면 새로운 직업을 선택할 수 없었던 창천의 이슈가르드와 달리, 적마도사는 신생 에오르제아부터 선택할 수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적마도사 외에도 V4.0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자.




▲ 시작부터 신규 직업 '적마도사' 공개




▲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직업이라고 전했다


■ 팬 페스티벌 기조 강연 V4.0 (홍련의 해방자) 정보 공개





* 확장팩 기본 정보

- 메인 스토리의 주제는 '알라미고 탈환'으로 모험가와 주민들을 괴롭히는 제국군의 12군단장 '제노스'와의 싸움이 펼쳐진다.

- 새로운 지역이 추가와 거대한 필드가 다수 등장한다. (V4.0은 모험가들에게 새로운 RPG게임을 공개하는 것만큼의 경험 제공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 레벨 상한선이 60레벨에서 70레벨로 상승한다.

- 배틀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여 불편 사항을 느끼지 않도록 게임을 진화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면서 작업한다.

- 신규 던전이 다수 추가되므로 많이 기대해주길 바란다.

- 제작 전문 모험가들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템과 레시피가 다수 추가될 것이다.

- 디아뎀 제도와 같은 새로운 탐색 콘텐츠인 '금단의 땅: 에우레카'을 비공정으로 진입할 수 있다.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에 공개할 예정이다.

- 인벤토리 확장은 서버 과부하가 우려되어 2단계에 걸쳐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 모험가들이 만족할 정도로 추가할 예정이니 기다려주길 바란다.




▲ 모두의 염원! 인벤토리 추가를 기대하자!


- 4번째 하우징 지역이 등장할 예정이지만 아직 밝히지 못한다. 이슈가르드? 알라미고? 조금 더 고민해주길 바란다.

- Windows로 즐기는 모험가들은 최소사양이 높아지므로 반드시 32비트에서 64비트로 업그레이드를 부탁한다.

- PS3 서비스는 종료되며 PS4 서비스만 지원한다. 현재 업그레이드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금액을 요구하는 이벤트가 아니므로 꼭 참가하길 바란다.


* 수영 관련

-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는 하늘을 날아다니는 새로운 체험을 제공했다. 이번 홍련의 해방자에서는 새로운 모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수영'과 '잠수'를 추가했다.

- 수영이 가능한 장소가 정해져 있다. 수심이 얕은 지역은 지금처럼 발만 담글 수 있다.

- 수영하기 위한 특별한 감정표현은 필요 없으며 수심이 깊은데 들어가면 바로 수영하게 된다.

- 지상에서 걷는 것이 배영, 달리는 것이 자유형으로 이동 방법에 따라 영법이 변경된다. 수영은 ARR 지역에서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코스타 델 솔?

- 수영은 지상보다 이동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수영하는 중에 전투가 발생하지 않는다.

- 단, 지속 피해를 받은 상태로 수영하여 죽으면 수영 전용 사망 모션 준비되어 있으니 기회가 있다면 꼭 보길 바란다.




▲ 곧 에오르제아의 바다를 누빈다!


* 잠수 관련

- 잠수할 때 로딩(캐스팅) 시간이 전혀 없으며, 거품이 부글부글 나오는 연출을 볼 수 있다.

- 수영과 마찬가지로 잠수할 수 없는 지역도 있다.

- 빛의 전사에게는 마법이라는 힘이 있으므로 잠수 중에 숨이 막혀 익사하는 일은 없다.

- 모든 나는 탈것은 잠수할 수 있다.

- 잠수는 4.0 지역에서만 할 수 있다.

- 잠수할 때 전투 진행이 불가능하지만, NPC와 대화는 가능하다.

- 새로운 채집 활동 추가되는데, 어부를 위한 활동이 될 것이다.

- 탈 것이 나는 것처럼 잠수하기 위한 특별 퀘스트가 존재한다.




▲ 바닷속은 어떤 모습일까?


* 야만족 및 레이드 추가

- 옛날부터 존재한 야만족인 '아난타' 족과 새로운 우호도를 쌓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아난타 족은 알라미고 변두리에 서식하고 있는데, 마법을 사용하고 여성만으로 이루어진 야만족이다.

- 아난타 족은 갈레말 제국의 박해를 받고 있다.

- 새로운 야만신인 '미신 라크시미(lady of bliss: lakshmi)'가 등장한다. 해당 야만신이 어떻게 에오르제아에 등장하게 되는지가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 새로운 야만족이 등장한다!




▲ 홍련의 해방자 Main Theme 제작자인 노부오 우에마츠도 인사를 전했다


- '대미궁 바하무트'와 '기공성 알렉산더'같은 새로운 레이드 던전인 '시간의 틈: 오메가(The Bend of time : OMGA)'가 등장한다.

- V3.5부터 연관된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어떤 과정을 통해 오메가에 도전하고 이것이 도대체 어떤 상황으로 파이널판타지14의 이야기에 합류하는지 V3.5.를 많이 기대해주길 바란다.

- 이번에도 레이드 던전과 주요 스토리가 구별되어 있으므로 레이드 던전을 진행하지 않아도 주요 스토리를 진행하는 데 문제가 없다.

- 새로운 대규모 레이드(크리스탈 타워, 마하의 그림자 등)인 '이발리스의 귀환(Return to Ivalice)가 등장한다. 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개발하지 못한 상황이다. 각 분야에서 최고라고 생각하는 담당자들이 개발 중이므로 기대하고 있다.


* V4.0 콜렉터즈 에디션 구성품과 확장팩 일정 공개

- 기본적으로 제노스 피규어, 에오르제아 전도, 홍련의 해방자 아트북, 오리지널 로고 스티커, 아마노 요시타카의 오리지널 아트 스페셜 특전으로 구성됐다.

- 게임 내의 탈 것 '실드라'와 꼬마 친구 '바츠' 그리고 적마도사 전용 '치킨 나이프' 등이 지급된다.

- 2017년 2월 18일에 진행하는 프랑크푸르트 팬 페스티벌의 기조연설에서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 2017년 6월 20일. 글로벌 서버(일본, 북미, 유럽)에 '홍련의 해방자' 출시한다.

- 요시다 나오키 PD가 입고 온 스파이더맨 티셔츠는 어떤 의미일까?

- 12월 25일에 진행한 '나오키의 방'에서 요시다 나오키 PD가 '적마도사'는 특정 직업 관계없이 아무 직업을 50레벨까지 달성하면 시작할 수 있으며, 울다하에 적마도사 길드를 배치할까 생각중이라고 언급했다.




▲ 다음 콜렉터즈 에디션은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을까?




▲ 요시다! 홍련의 해방자 날짜를 모험가들께 왜 안 알려줘?!




▲ 즐거운 팬 페스티벌이 되길 바래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