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적군에만 집중하면 패배의 길로?! 신규 PVP '영광의 평원' 가이드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댓글: 3개 |




"커르다스 동부지대에 위치한 영광의 평원. 그곳은 과거 갈레말 제국 제 VII 군단장인 넬 반 다르누스가 위성 달라가브를 유도하기 위한 용도인 고대 유적 '하늘섬'을 발견한 장소로 알려져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땅에서 또 다른 고대 알라그 문명의 유물이 발견되었다. 이에 에오르제아 도시군사동맹은 얼어붙은 산악지대를 새로운 격전의 무법지대로 지정하여 넬이 남긴 정보를 두고 얼어붙은 유물을 부숴가며 뜨거운 싸움을 펼치게 된다."


V3.3 업데이트 '최후의 포효'가 곧 모험가들 앞에 나타납니다. 파이널판타지14 인벤에서는 신규 토벌전부터 아니마 웨폰까지 간단하게 소개했는데요,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전에 신규 PVP '영광의 평원(쇄빙전)'에 대해 먼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PVP 콘텐츠 '영광의 평원'은 72인 혹은 24인으로 진행하는 '봉인된 바위섬(쟁탈전)'의 후속편입니다. 전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소속된 총사령부의 퀘스트 '격전의 무법지대'를 완료해야 하죠. 전투는 20분 동안 진행되며, 아이템은 평균 150레벨로 자동 조정됩니다.

영광의 평원은 알라그 석탑의 거점을 확보하고 적군을 제거하는 '쟁탈전'의 규칙에서 '얼음탑을 파괴하는 조건이 추가됩니다. 3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 점수를 목표량까지 가장 먼저 도달한 총사령부가 승리하게 되는 방식이죠.

얼음탑은 크기에 따라 등급이 대와 소로 구분되며, 전투 지역 곳곳에 '정지 상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해당 유물이 '기동 상태'가 되면 공격할 수 있는데, 유물이 파괴될 때 각 총사령부가 입힌 피해량에 따라 정보 점수가 분배되므로 적을 죽이기 위해 무작정 따라가면 패배의 길로 빠지게 되죠.

이처럼 영광의 평원은 정보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이 다양해서 그만큼 역전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 전장으로 유명한데요, 이런 요소가 모험가들에게 더 긴박하고 박진감 넘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와 더불어, 쇄빙전에서 100승을 달성하면 업적 보상으로 '비행 시스템 인증 열쇠'를 획득할 수 있으며, 200승 이상 도달할 경우 전장 업적 보상으로 '탑승 시스템 인증 열쇠'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봉인된 바위섬에서 '탑승 시스템'을 획득하지 못한 모험가들은 이번 기회를 꼭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 영광의 평원 - 쇄빙전 정보

■ 기본 정보

* 요구 퀘스트 : 격전의 무법지대(소속 총사령부)
* 제한 시간 : 20분
* 입장 레벨 : 60레벨
* 아이템 레벨 : 평균 150레벨 조정
* 전투 인원 : 72인 또는 24인
* 입장 방법 : 1~8인 참가 신청


■ 진행 방법

전장에 입장하면 총사령부에 따라 모험가들은 무작위 지점 세 군데 중 한 곳에 배치됩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알라그 석판을 점령하고 얼음탑이 '기동 상태'로 될 때까지 적과 전투를 펼칩니다. 얼음탑이 녹은 후 최대한 피해를 입혀 더 많은 정보 점수를 쟁취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승리 조건

정보 점수는 알라그 석판 점령 시간과 적 처치 그리고 얼음탑의 피해량에 따라 획득합니다. 해당 점수가 목표량 이상 도달하거나 종료 시간까지 가장 높은 정보 점수를 획득한 총사령부가 최종적으로 승리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승리 요소(1) : 얼음탑

정보 점수를 보유한 구조물로 전투 지역 곳곳에 다수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설치된 모든 얼음탑이 '정지 상태'이며,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무작위로 특정 얼음탑이 '기동 상태'로 변경됩니다. 얼음탑을 공격하여 파괴하면 해당 얼음탑의 등급따라 정보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획득하는 정보 점수는 각 총사령부가 부여한 피해량의 비율에 따라 각 부대에 분배됩니다. 얼음탑의 등급은 크기에 따라 대, 소로 나뉘며, 크기가 큰 얼음탑은 더 많은 정보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승리 요소(2) : 알라그 석탑 및 적 처치

알라그 석탑에는 어떤 총사령부도 점령하지 않은 '중립 상태'와 총사령부에게 점령 당한 '점령 상태'가 있습니다. 알라그 석탑이 중립 상태일 경우 알라그 석탑 주변에 일정 시간 머무르면 점령할 수 있으며, 적이 점령한 알라그 석탑 주변에서 일정 시간 머물 경우에는 중립 상태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알라그 석탑을 점령할 경우 일정량의 정보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것 외에도, 점령하고 있는 동안 일정 시간마다 정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획득하는 정보 점수의 양은 점령하고 있는 알라그 석탑에 비례하여 상승합니다.

이와 더불어, 적을 제거할 경우 일정량의 정보 점수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적을 공격하느라 알라그 석탑 점령 혹은 얼음탑을 공격하지 않으면 오히려 패배하므로 주변 구조물의 상황을 파악하면서 전투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 진행 보상

전투가 종료되며 총사령부 순위에 따라 'PvP 경험치'와 '명예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참가 보상으로 '알라그 석판: 금서'와 '알라그 석판: 전승'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PvP 경험치가 일정 수준까지 쌓이면 PvP 랭크가 올라가며, 기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인트를 소비하여 PvP 임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PvP 기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얻은 '명예 점수'는 늑대우리 부두에 있는 NPC '무구 지급관'와 '군장 지급관' 그리고 '물자 지급관'을 통해 PvP 전용 장비나 마테리아 등의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규모 전장 콘텐츠로 200승을 달성하면 '탑승 시스템 인증 열쇠'를 업적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쇄빙전에서 100승을 달성하면 '비행 시스템 인증 열쇠'를 얻게 됩니다. 따라서, 전장을 처음 경험하는 모험가들이 2개의 탈 것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쇄빙전에서 200승을 달성하는 방법이 효율적입니다.




▲ 비행 시스템(좌측)과 탑승 시스템(우측)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