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늑대 우리로 따라와! V3.4 업데이트 신규 PVP 시스템 미리 보기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댓글: 5개 |




"당신이 나보다 싸움을 잘해? 늑대 우리로 따라와!"

V3.4 업데이트가 모험가들 앞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신규 레이드 던전부터 하우징 아파트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하여 모험가들의 기대감은 나날이 커지고 있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앞서 소개한 신규 던전 콘텐츠와 쿠로의 공상 수첩과 함께 PVP 콘텐츠에도 변화가 이뤄지는데요. 다른 모험가와 1대1로 대전하는 [결투]와 더 피스트를 연습할 수 있는 [친선전] 등의 추가로 그동안 불편했던 요소가 개선됩니다.

특히, 더 피스트 친선전이 등장하면서 4대4를 즐기려면 랭크 게임으로 입장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이 개선되는 덕분에 초보 모험가들이 부담 없이 연습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셈이죠.

또한, 관전 모드를 이용하면 더 피스트의 운용 방법을 배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V3.4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PVP 시스템을 함께 알아볼까요?


▣ V3.4 업데이트 PVP 추가 시스템


■ 신규 PVP 연급 콘텐츠: 1대1 결투

기존 PVP 콘텐츠인 [더 피스트] 또는 [전장]과는 달리, 모험가들끼리 1대1로만 싸울 수 있는 신규 대인전 PVP 콘텐츠 [결투]가 추가됩니다. 결투는 대전 전용 결투 지역인 [늑대우리 부두]에서만 임의의 상대와 진행하실 수 있다.


* 개방 조건

늑대우리 부두 (5, 5)에 위치한 NPC [소심한 모험가]에게 부가 퀘스트 [부두의 결투]를 수주한 후 완료하면 콘텐츠가 개방된다.


* 이용 방법

- 늑대 우리 부두에 결투 영역이 등장한다.
- 결투 영역에 입장한 후 상대를 선택하여 결투를 신청한다.
- 결투 상대가 수락하면 5초 뒤에 대결이 시작된다.
- 결투에서 패배해도 해당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다.



■ 더 피스트: 친선전 및 관전 모드 추가

더 피스트 경기에서 임의로 구성한 파티로 대전을 진행할 수 있는 [친선전]과 친선전 내 경기 흐름을 다른 파티원들이 관전할 수 있는 [관전 모드] 기능이 추가된다. 친선전과 관전 모드 추가로 초보 모험가는 PVP 운용 방법을 더 심도있게 배울 수 있으며, 서버 인원들끼리 간단한 대회를 진행하는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것이다.


* 친선전

- 규칙: 승/패 조건 등의 기본 규칙은 기존 [더 피스트]와 같지만, 친선전 전용 규칙도 존재한다.
- 랭킹: 친선전의 결과는 PVP 정보의 승/패 수나 업적에 적용되지 않는다.
- 아이템 레벨 조정: 친선전은 일반적인 [더 피스트]와 같이 아이템 150레벨로 조정된다.
- 재경기: 친선전에서는 승부가 결정되면 결과 창에서 [재경기]를 5회까지 진행할 수 있다.
- 채팅: 친선전에서는 파티, 자유부대, 링크쉘, 초보자 채널, 외치기 등의 채팅을 사용할 수 있다.
- 대전 신청: 파티장이 다른 파티장에게 [친선전 참가를 신청한다]를 선택하여 진행한다.
- 진영: 대전을 신청한 파티가 팀 발톱이 된다.


* 관전 모드

- 이용 방법: [친선전]을 신청할 때 파티장이 관전할 파티에게 관전자 참가 권유를 진행한다.
- 인원: 관전자는 2~8명의 파티로 진행해야 한다.
- 시점: 관전자가 이용할 수 있는 관전 시점은 3가지로 구성된다.
- 자유 시점: 캐릭터와 같은 조작 방법으로 시점을 자유롭게 조정한다.
- 고정 시점: 미리 설치된 시점으로 관전한다.
- 대전자 시점: 대전 중인 모험가를 선택하면 해당 모험가를 추적하는 시점으로 변경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