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DPK 시스템 오류가 수정되었다? 320 프리던전 파밍 재도전 결과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9개 |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아이템 드랍률 시스템이 6월 2일(금) 서버 점검 후 패치됐다. 지난 5월 26일(금) 임시 점검 이후로 약 1주일간 아이템이 거의 드랍되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되었던 드랍률 시스템을 수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6월부터는 공휴일과 주말에 24시간동안 아이템 드랍률 2배 핫타임 이벤트가 적용된다. 평상시에 사냥하는 것보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아이템을 더욱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것. 그래서 이번 핫타임 이벤트에 프리던전 사냥을 나섰으며, 점검 후 평일에는 얼마나 아이템이 드랍되는지 다시 확인해봤다.




▲ 프리던전 큐브 얻으러 출발!



■ 주말 2배 드랍률 이벤트에 파티 사냥을!

6월 4일 21시, 주말 아이템 드랍률 2배 시간에 Lv.320 프리던전 파티를 모집했다. 예전처럼 1시간 사냥을 목표로 두었으며, 이번 파티에서는 커세어 없이 진행됐다. 한 채널에 2개의 파티가 모여있는 것을 방지해 최대한 사람이 적은 채널로 이동했다.

시작은 좋았다. 6분에 무기 큐브를 득템을 시작으로 11분에는 방어구 큐브까지 얻었다. 이후 몬스터가 급격히 리젠되는 빨간 몬스터를 처치해 수많은 몬스터들과 맞서 싸웠지만, 아쉽게도 큐브는 얻을 수 없었다. 혈석이 가끔씩 드랍됐지만, 이후 득템 소식이 없어 사냥하다가 꾸벅꾸벅 조는 파티원도 생겨났다.

그래도 꾸준히 사냥하다보니 희소식이 생겼다. 26분에 방어구 큐브를, 30분에는 무기 큐브를 얻으며 연달아 득템을 이어갔다. 46분에는 무기 큐브를 추가로 획득하였으며, 49분에는 다시 방어구 큐브를 얻으며 드랍률 이벤트를 체감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58분 방어구 큐브가 추가로 드랍되어 총 7개의 큐브를 획득하게 됐다.




▲ 이벤트날 함께한 분들입니다.




▲ 찰칵~!




▲ 시작부터 득템!




▲ 큐브를 얻었지만 실수로 사용을...!




▲ 여기 방어구 추가요.




▲ 이번엔 무기!




▲ 무기 받고 무기 하나 더.




▲ 방어구를 얻어 인증한 모습.




▲ 끝나기 1분전 방어구 큐브도 얻었습니다.




■ 평일 파티사냥은 얼마나 나올까?

그렇다면 이벤트 적용안되는 평일에는 파티사냥시 얼마나 얻을까? DPK 오류가 수정된 후 6월 5일 낮 12시, Lv.320 프리던전 파밍 파티를 모집했다. 몇 번이고 외침을 하며 파티원 모집 홍보를 이어갔지만, 평일의 낮은 사람 구하기가 매우 힘들었다. 그래서 5명 풀파티가 아닌 4명으로 소소하게 진행하게 됐다.

이상하게 프리던전에서 파밍을 시작하자마자 곧바로 득템 소식이 들려오는 것 같다. 3분에 방어구 큐브를 얻었으며 이후 49분에는 무기 큐브를 획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이어갔다.

큐브 2개째 획득 이후에는 소식이 없었다. 이벤트 버프가 없으면 큐브 획득이 어려운 것인지 하는 마음에 채팅도 조금 조용해졌다. 그러나 13시 14분에 방어구 큐브를 획득하며 사냥에 열기를 가하며 분위기도 한껏 들뜨게 됐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26분에 무기 큐브, 28분에 방어구 큐브, 30분에 또 방어구 큐브를 획득하며 믿을 수 없는 큐브 득템률을 선보였다.

사냥이 끝나기 1분전에는 39분에 방어구 큐브를 추가로 획득하며 총 7개의 큐브를 얻게 됐다. 당시 다른 채널에서 솔플 유저들이 파밍중이였지만, 이벤트가 적용된 주말과 비교하면 획득한 큐브의 개수는 동일하다.




▲ 이벤트 미적용날 평일 멤버!




▲ 이번에도 시작과 동시에 득템했어요.




▲ 방어구 다음으로 무기도 얻었다.




▲ 운이 너무 좋아 주말인 줄 알았어요.




▲ 연이어 드랍되는 미감정 큐브.




▲ 무기 큐브 획득 축하드려요.




▲ 칵셔님도 득템 성공.




▲ 해적코스튬의 히든일까요? 베이더님만 큐브 약탈을...



■ 평일 솔플은 할 만할까?

이렇게 큐브가 많이 드랍되다보니 프리던전도 파티가 아닌 솔플 욕심이 났다. 그래서 르귄 던전에서 실버를 흡입하던 Lv.322 슈바르츠라이터를 출격시켜 프리던전에 입장했다. 채널마다 1명씩 유저들이 접속해 있었지만, 잡고있던 몬스터를 치지않으면 되서 곧바로 사냥을 시작했다.

정말 운이 좋았다. 시작함과 동시에 무기 큐브를 얻은 것이다. 그리고 7분 후 방어구 큐브까지 획득하자, 솔플로 1시간만에 5개를 얻는 그림이 저절로 그려졌다. 물론 이 그림이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된건 1시간 후였다.

프리던전의 좌측 라인으로 이동하여 많은 몬스터들을 모아 상대했다. 그러나 초월도 안된 +12강화 마나마나로는 몬스터가 녹을리가 없었으며, 반대로 내 캐릭터가 화살과 마법을 신나게 맞더니 녹아내렸다. 입구에서 다시 부활 후, 욕심부리지 않고 입구의 몬스터들만 조심스럽게 사냥했다.

2시에서 시작한 파밍이 3시까지 이어졌지만, 초반에 얻은 2개 큐브를 제외하고는 추가 드랍은 없었다. 파티도 없고 확실하게 큐브를 얻고 싶다면 솔플이 좋지만, 자신의 직업이 솔플이 안된다면 파티를 구해서 큐브를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 시작하자마자 득템!




▲ 얼마 지나지 않아 또 얻은 큐브.



'DPK는 복구되었지만, 개발사 신뢰도 복구는?'

이번 DPK 드랍률 정상화에 대한 공지를 보는 유저들의 마음은 편치않다. 지난주 주말을 포함, 5일이 넘도록 유저들은 비정상적인 드랍률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지만, 정작 확인과 패치까지 일주일이나 걸렸기 때문이다.

물론, 지난 드랍 오류에 대한 보상으로 주말 및 공휴일 핫타임 이벤트에 경험치 혜택이 추가되기는 했다. 이것도 드랍률 패치가 직후가 아닌 토요일 오후 11시가 넘어서야 시작되어, 부랴부랴 적용하는 하는 것 아니냐라는 지적도 있다.

또한, 비정상적인 드랍률을 보인 일주일의 보상치고 +50% 경험치 추가혜택은 많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많은 편이다. 그리고 재미있게도 평일인 현재 지난주 주말 2배 이벤트 진행될 때와 동일한 수준으로 아이템이 드랍되고 있어, 아직까지 드랍률 상승이 이어지고 있지 않느냐는 의심도 계속되고 있는 편.

유저들의 이러한 불안감 및 의심을 떨칠 수 있도록 개발사의 신뢰감 있는 대처를 앞으로 기대해본다.




▲ 신뢰감 있는 대처가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