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장을 종횡무진 누빈다! 12번째 캐릭터 '미리' 테스트 서버 상륙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3개 |
6월 28일(수) 마비노기 영웅전의 12번째 캐릭터, '미리'가 테스트 서버에 상륙했다. 미리는 물리 공격력 기반 캐릭터이며, 전용 무기인 드레이커는 금속 무기 전문 기술을 통해 제작이 가능한 것으로 밝혀졌다.

기본 전투 방식은 일반 공격과 스매시로 이루어지며, 일반 공격은 최대 4회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1타 스매시 이후 다시 일반 공격으로 연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근접 공격 캐릭터지만, 일부 스킬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며 광범위한 적을 한 번에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이동&회피 기술을 지니고 있어 전장을 종횡무진 누빌 수 있다.

처음부터 습득하고 있는 스킬인 '디펜딩 어택'은 공방의 핵심 스킬이다. 적의 공격에 맞춰 일반 공격을 사용할 때 자동으로 방어가 이루어지게 만들어주며, 이와 함께 본인의 스태미너를 회복하고 '공명' 버프를 받게 된다.

해당 버프는 특수 공격 스킬인 '안세스터스 월 : 스트라이커'의 대미지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지닌다. 기본적으로 시간제한 없이 유지되지만, 기본 회피 스킬인 '슬라이딩 어웨이' 사용 시 공명 버프가 해제된다.



▲ 적의 공격에 맞춰 일반 공격을 사용하먄 방어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슬라이딩 어웨이는 이동하면서 회피키를 입력할 때 발동하며, 해당 방향으로 매우 긴 거리를 빠르게 이동한다. 또한 슬라이딩 어웨이 사용 시 잠시간의 무적 효과를 받게 되며, 스킬 랭크 상승 시 무적 시간이 증가한다. 사용 직후 스매시키를 이용해 긴 사거리를 지닌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

10레벨이 되면 미리의 핵심 스킬인 '드레이커스 오러'를 습득할 수 있다. 드레이커스 오러는 미리만이 가진 추가 자원으로, 특정 스킬을 사용할 때 소모된다. 드레이커스 오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1개씩 증가하며 최대 8개까지 쌓인다. 해당 시간은 공격 속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0개에서 1개로 증가하기 위한 시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드레이커스 오러를 최소 1개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20레벨에 도달하면 '드레이커스 마크'와 '안세스터스 월 : 스트라이커', '액티브 : 플라이트 리허설'을 습득할 수 있다. 드레이커스 마크는 드레이커스 오러와 연계되는 패시브 스킬이다. 드레이커스 오러를 사용하는 스킬들로 공격을 성공시키면 용의 흔적 상태효과를 받게 된다.

용의 흔적 상태효과는 최대 5단계 까지 중첩되며, 피격 시 상태효과가 감소한다. 3단계 이상일 경우 디펜딩 어택 스킬을 강화시켜 주변에 충격파를 발산시키고 상태효과가 모두 사라진다.



▲ 사슬을 이용한 긴 사거리의 공격도 가능하다



▲ 드레이커스 오러를 습득하면 드레이커스 오러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추가된다


안세스터스 월 : 스트라이커는 스매시 공격 혹은 액티브 스킬 사용 후 스매시를 반복하는 것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전방위로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으로,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액티브 : 플라이트 리허설은 정면으로 빠르게 슬라이딩하는 스킬로, 사용 시 20의 스태미나가 필요하다.

30레벨이 되면 '안세스터스 월 : 프로텍터'와 '액티브 : 레클리스 차지'를 습득할 수 있다. 안세스터스 월 : 프로텍터는 Tab키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와이어와 마찬가지로 매우 빠르게 후방으로 이동한다. 사용 시 드레이커스 오러를 소모한다.

액티브 : 레클리스 차지는 무기를 들어 올린 후 정면으로 강하게 돌진하는 스킬이다. 보스 몬스터라도 경직을 주는 것이 가능하며 500의 SP가 사용된다.



▲ 액티브 : 레클리스 차지는 보스 몬스터도 경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40레벨 때는 '안세스터스 월 : 리벤저'를 습득할 수 있다. 안세스터스 윌 : 프로텍터 이후에 스매시키를 눌러 사용 가능한 스킬로, 원래 있었던 자리로 복귀하며 공격한다. 사용 시 드레이커스 오러를 소모한다.

50레벨에는 용기사로 변신하는 스킬인 '액티브 : 라스트 디센던트'를 습득하게 된다. 용기사로 변신하게 되면 드레이커스 오러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액티브 : 플라이트 리허설 사용 후 추가 도약이 가능해진다. 사용 시 SP 1,000이 소모된다.

60레벨이 되면 제압 기술인 '액티브 : 라스트 드레이커'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압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액티브 : 라스트 디센던트를 사용해 용기사 상태가 되어야 하며, 일반 상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 미리 전용 전투 스킬 툴팁 모음





◆ 미리 장비, 포즈 미리보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