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6개의 미니게임과 보상이 한가득! 여름을 날려줄 '테르미안 워터파크' 이용 방법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31개 |
7월 6일(목), 검은사막을 시원하게 바꿔줄 '테르미안 워터파크'가 등장했다. 테르미안 워터파크는 칼페온 북쪽, 올비아 마을의 서쪽 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7월 6일(목)부터 8월 24일(목)까지 개장, 6종류의 일일 의뢰와 6종류의 미니게임, 그리고 미니게임을 통해 4개의 추가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일일 의뢰를 진행하면 워터파크 내 일부 미니게임을 즐기는데 필요한 [이벤트] 테르미안의 주화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테르미안 해양 환경 보호'와 '끼니는 거르는 게 아니야' 의뢰는 추가적으로 각기 다른 다양한 능력치를 지닌 이벤트 음식 4종 중 한 가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미니게임의 경우 단순히 게임 자체를 즐길 수 있는 것 외에도 미니게임과 관련된 의뢰를 진행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것도 존재한다. 보상 품목에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주화 '[이벤트] 테르미안의 인장'을 비롯해 기억의 파편과 이벤트 음식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미니게임 의뢰들은 하루에 한 번 진행할 수 있다.



▲ 일일 의뢰 및 미니게임 관련 NPC의 위치를 한눈에 알아보자




▲ 워터파크의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는 흙정령 되시겠다


◎ 일일 의뢰를 진행하고 미니게임 참가에 필요한 [이벤트] 테르미안 주화를 모으자!


테르미안 워터파크에 도착하면 테르미안 해양 환경 보호, 주스에 올릴 예쁜 잎사귀, 잃어버린 주문서, 끼니는 거르는 게 아니야, 잠꾸러기 소녀, 가게를 꾸밀 목재까지 여섯 가지 일일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이들 의뢰를 진행하면 워터파크의 일부 미니게임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테르미안 열매나 테르미안 코코넛, 테르미안 화승총, 코코넛 포탄 등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이벤트] 테르미안 주화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테르미안 해양 환경 보호와 끼니는 거르는게 아니야 의뢰는 완료 시 네 종류의 이벤트 음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수령할 수 있다.

이벤트 음식에는 30분간 이동속도 +2단계, 최대 생명력 +50 효과를 제공하는 수박 화채, 30분간 치명타 +2단계, 최대 소지 무기 +30LT 효과를 제공하는 망고 주스, 30분간 공격/시전속도 +2단계, 모든 적중력 +5 효과를 제공하는 파르페, 마지막으로 120분간 가공 성공률 +5%, 연금/요리 시간 0.5초 감소, 자동 낚시 시간 감소 +5% 효과를 지닌 얼음꽃 과자가 존재한다.

※ 테르미안 워터파크 의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요리 효과







▲ 여섯 종류의 일일 의뢰를 진행하고 [이벤트] 테르미안 주화를 먼저 모아준다


테르미안 해양 환경 보호

선장 모굴리에게 가면 테르미안 해양 환경 보호라는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는데, 해안가에서 낚시를 통해 쓰레기를 건져 올리는 의뢰다. 빠른 진행을 원한다면 일반적인 낚시를 하듯 진행하면 되는데, 한 번 올라온 고등어나 갈치 같은 생선들뿐만 아니라 한 번 건져 올린 퀘스트 아이템도 올라오므로 여유를 가지고 세월을 낚아야 한다.

물론, 수동 낚시만이 아니라 자동 낚시로도 의뢰 아이템을 낚을 수 있다고 하니, 자동 낚시로 캐릭터를 세워두고 잠시 다른 일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참고로, 선장 모굴리가 낚싯대를 판매하거나 주지는 않으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낚싯대를 이용해야 한다. 해당 의뢰를 완료하려는 플레이어라면 사전에 낚싯대를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다. 의뢰 보상으로는 4가지 음식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 선장 모굴리의 위치, 바다 위가 아니라 선착장 위다




▲ 쓰레기를 건져 올리기 위해 낚시를 해야 한다, 낚싯대는 필히 지참할 것




▲ 제대로 구멍난 장화, 마을 상인이 왜 적당한 가격을 쳐주는지 이해할 수 없다


끼니는 거르는 게 아니야

해당 의뢰는 올비아 마을에 있는 나디아 로웬이라는 NPC로부터 시작한다. 따라서, 해당 의뢰를 진행하려면 올비아 마을에서 먼저 의뢰를 수주 받아야 진행할 수 있다. 나디아 로웬에게 말을 걸면 도시락을 배달해달라는 부탁을 받게 되는데, 테르미안 워터파크에 있는 5명의 NPC에게 말을 걸면 완료할 수 있다.

도시락을 배달해야 하는 NPC들은 전체지도에 표시되므로 자동 이동을 설정하고 찾아가면 어렵지 않게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의뢰 완료는 브롬에게서 할 수 있으므로, 제일 마지막에 브롬에게 도시락을 배달해주는 것이 편하다. 브롬에게 도시락을 배달해 준 뒤 [이벤트] 테르미안 음식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올비아 마을에 위치한 나디아 로웬, 가까운 마을 워터파크까지 오래 걸리지 않는다




▲ 도시락을 받을 5명의 위치, 배달한 사람이 아닌 나디아 로웬에게만 감사를 표한다


주스에 올릴 예쁜 잎사귀

테르미안 워터파크의 주스 가게 상인에게 찾아가면 주스에 올릴 예쁜 잎사귀를 요구하는 의뢰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의뢰를 수주하게 되면, 테르미안 워터파크로 향하는 정문 근처에 영역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당 위치로 이동해 의뢰를 계속해서 진행할 수 있다.

의뢰 영역 주변에 덤불이나 마른 덤불 혹은 야생 약초 등의 채집 가능한 오브젝트들이 있는데, 이들을 채집해 잡초를 구하면 된다. 채집으로 잡초 10개를 구했다면, 다시 주스 가게 상인에게 돌아가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 주스 가게 상인의 위치, 정문 기준으로 왼편 통로로 들어가면 나온다




▲ 의뢰를 수행할 지역, 테르미안 워터파크 정문 근처다




▲ 거기서 그냥 아무 덤불에서 잡초(?)를 뽑아오면 된다





▲ 괜찮은 잡초...를 골라왔어요


잃어버린 주문서

NPC들이 춤을 추는 스테이지 앞의 레스토랑 점원에게 말을 걸면 잃어버린 주문서라는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다. 까다로운 미식가가 주문한 내용이 담긴 종이를 잃어버렸다며, 플레이어에게 찾아줄 것을 부탁한다.

레스토랑 근처에 세 개의 포인트가 미니맵에 표시되는데 찾기 어렵지 않은 편이다. 표시된 영역 근처로 가면 자동으로 상호 작용 표시가 뜨면 R 키를 누르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상호 작용하다 보면 클리어할 수 있다.



▲ 레스토랑 점원의 위치, NPC들이 춤추는 무대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 무대 근처에서 찾은 것으로 보아, 무대에 한눈팔다가 흘려 먹은 것이 분명하다


잠꾸러기 소녀

워터파크의 거대한 스테이지 뒤에서 찾아볼 수 있는 브로트는 아이를 돌보는 것은 힘들다고 넋두리를 한 뒤, 치치라는 아이를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치치는 정문 기준으로 오른쪽의 천막에서 쉬고 있는 NPC인데, '우리의 여름을 부탁해'라는 의뢰를 주므로 미리 위치를 파악해두고 있는 것이 좋다.

브로트에게서 의뢰를 수주 받았다면, 치치에게로 가서 대화를 한다. 대화를 한 뒤에는 부분 의뢰가 완료되는데, 다시 브로트에게로 돌아가면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 브로트의 위치, 거대한 스테이지 뒤에 숨어있다




▲ 숨어서 모래성 쌓다가 플레이어에게 걸린 모습이다, 머쓱한 나머지 의뢰를 맡기게 되는데...




▲ 치치의 위치, 한가롭게 요양 중인 치치를 억지로 깨우게 된다


가게를 꾸밀 목재

가르가트는 정문 기준으로 왼쪽으로 이동하면 볼 수 있는 NPC인데, 가판 사이에서 울타리를 수리하고 있다. 가르가트는 워터파크를 더욱 꾸미기 위해 목재가 필요하다며 플레이어에게 목재를 가져다줄 것을 요구한다.

플레이어는 미니맵에 표시된 위치에서 목재를 가져올 수 있다. 해당 의뢰는 검은사막의 의뢰에서 단골 소재로 나타나는 수레 옮기기로, 마우스 왼쪽 오른쪽 클릭을 통해 균형을 맞추며 가르가트 근처에 수레를 위치시킨 후 말을 걸면 의뢰가 완료된다.



▲ 가르가트의 위치, 가판대 사이에 큰 몸을 숨기고 있으나 찾기 어렵지 않다




▲ 익숙한 수레 끌기, 너무 잘한 나머지 화면에 GOOD이 사라지지 않는다


◎ 미니게임 추가 의뢰를 진행하고 테르미안 인장과 기억의 파편을 얻어라

여섯 종류의 의뢰를 진행하고 테르미안 주화를 받았다면 이제 본격적인 물놀이에 나설때다. 워터파크에서는 미니게임을 통해 완료할 수 있는 '신입 포격수 구합니다'와 '우리의 여름을 지켜줘', '으스스한 이야기', '빵야, 빵야!'의 네 가지 추가 의뢰가 존재한다.

이 의뢰들은 각기 다른 미니게임을 진행하여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이벤트] 테르미안 인장을 기본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신입 포격수 구합니다와 우리의 여름을 지켜줘 이벤트에서는 추가로 기억의 파편을 얻을 수 있으며, 으스스한 이야기에서는 황금 실러캔스/각종 비약/엘리언의 눈물/채집도구/크론석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유령선 보물상자'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외 빵야, 빵야! 의뢰에서는 앞서 소개한 네 종류의 이벤트 음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이때, 으스스한 이야기를 제외한 나머지 세 의뢰는 미니게임을 진행할 때 테르미안 주화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필요로 한다. 주화는 앞서 언급한 이벤트 일일 의뢰들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7월 7일(금), 0시부터는 도전과제를 통해서도 20분에 1개씩, 하루 총 5개를 얻을 수 있다.

이외 의뢰와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2종도 준비되어 있다. 워터파크 내부에는 커다란 조개가 나무 위에 배치되어 있는데 이를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테르미안 코코넛으로 공격해서 터뜨리면 회복약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워터파크 북서쪽 절벽 위에서는 화려한 몸짓을 뽐내며 다이빙을 즐길 수도 있다. 특별한 의뢰가 없는 만큼 인장 같은 보상은 없지만 이벤트 기간 중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추가의뢰를 완료하면 인장과 기억의 파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코코넛 포탄을 날려라!

NPC 로제로부터 수주 받을 수 있는 의뢰인 '신입 포격수 구합니다'를 통해 코코넛 포탄을 날릴 수 있는 대포를 이용하게 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기운5를 소모해 대포를 제작하는 일이다. 근처에 있는 대포는 사용 가능한 것처럼 생겼지만, 자신이 직접 만든 대포만 사용 가능하니 주의하길 바란다.

대포를 제작했다면, [이벤트] 테르미안의 주화로 코코넛 포탄을 교환해야 한다. 코코넛 포탄은 5개가 주어지는데 이것을 대포의 가방에 넣으면 장전이 완료된다.

대포를 조작해 해안가에 떠 있는 목표를 맞추는 것은 은근히 쉽지 않은 편이므로 잘 조준해야 한다. 각도도 중요하지만, 타이밍에 따라 포탄의 비거리가 결정되므로 포탄을 쏘는 타이밍도 신경 써야 한다. 직사로 맞추는 것은 의외로 어려운 일이라, 각도를 높게 잡은 상태에서 포격하는 게 조금 더 쉬울 수 있다.

보상으로 기억의 파편을 얻을 수 있으니, 시간이 부족한 플레이어라면 해당 의뢰만 완료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로제의 위치, 대포들이 즐비한 곳에 있으므로 찾기 쉽다




▲ 먼저, 이 아이템으로 코코넛 대포 조립을 해야 한다




▲ 대포 조립, 무에서 유를 창조한다




▲ 먹지 마세요, 대포에 양보하세요, 따... 딱히 먹고 싶다는 생각은 안 했어!




▲ 각만 잘 맞추면 스플래쉬 대미지로 의뢰를 달성할 수 있다


선장 모굴리와 으스스한 유령선

선착장에 위치한 선장 모굴리에게서 '으스스한 이야기'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다. 의뢰의 위치는 선착장에서 조금 떨어진 해안가 한가운데에 있다. 암초까지 헤엄쳐야 하는데, 선착장에서부터 전력 질주로 헤엄을 쳤다가는 기력이 모두 소모되어 아주 느린 속도로 이동하게 될 가능성도 높다.

따라서, 근처에 보이는 작은 섬이나 암초 등에 올라 기력을 회복해가며 전진하는 것이 좋다. 목적지인 암초에 올라서면 봉화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자 위로 올라서야 한다. 봉화대에 불을 붙이게 되면 유령선이 수면 위로 부상하며 위용을 드러낸다.

원래 의뢰인 '으스스한 이야기'는 완료되며, '값진 용기의 대가'라는 의뢰가 연계된다. 해당 의뢰를 수락하게 되면 또 다른 목적지가 미니맵에 표시된다. 이번에는 바다 아래로 들어가야 하는데, 수면이 그리 깊은 편은 아니라서 잠수에 필요한 의상 혹은 아이템 등을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다.

잠수해 들어가면 해초들 사이로 상자를 볼 수 있는데, 해당 상자 근처에서 R 키를 누르면 부분 의뢰가 완료된다. 다시 수면 위로 올라와 선장 모굴리에게 대화를 걸면 의뢰가 완료된다.

보상으로 유령선 보물 상자를 얻게 된다. 상자를 사용하면 황금 실러캔스, [이벤트]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이벤트] 엘리언의 눈물, [혼합] 인간사냥-분노 비약, [혼합] 경험-사신 비약, 마력이 깃든 곡괭이, 마력이 깃든 수액 채취 도구, 크론석, 블랙스톤 (무기), 블랙스톤 (방어구) 중 무작위로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 선장 모굴리의 위치, 바다 위에 공간 있어요!




▲ 상자 위로 올라야 봉화대와 대화할 수 있다




▲ 봉화대에 불을 붙이면 유령선이 바다 아래에서 떠오른다




▲ 이후 바다 아래로 잠수하면 구멍난 장화 때문에 화가 난 상자를 볼 수 있다


빵야, 빵야!

선착장 위의 또 다른 NPC인 해리오에게 대화를 걸면, 화승총으로 목표를 맞추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의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테르미안 주화가 필요한데, 이를 통해 사격장에서 화승총을 대여할 수 있다. 대여 방법은 나무판자로 되어 있는 사격장에게 대화를 걸면 된다.

[이벤트] 테르미안 화승총을 장비하면, 의뢰와 동시에 생성된 테르미안 날개풍선을 공격할 수 있다. 따로 장전을 하거나 선행 동작이 필요 없으며, 원하는 목표 위에 십자선을 두고 공격 버튼을 누르면 탄환이 발사된다. 대포를 쏘는 것과는 다르게 어렵지 않은 의뢰라 금방 해결할 수 있다. 의뢰 보상으로 이벤트 음식을 얻을 수 있다.



▲ 해리오의 위치, 선장과 함께 바다 위의 선착장에 있다




▲ 해리오와 함께 떠나는 퀴디치 여행! 화승총으로 퀴디치를 부숴버리면 승리한다


테르미안 빙의정령을 쫓아내자!

테르미안 워터파크에 도착하면 주변을 날아다니는 몬스터를 볼 수 있는데, 이들은 테르미안 빙의정령이라는 몬스터들로 의뢰를 통해서 처치할 수 있다. 의뢰의 주인공은 NPC 치치인데, 해당 NPC에게서 '우리의 여름을 지켜줘'라는 의뢰를 수주 받을 수 있다.

해당 의뢰의 목표는 치치에게서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테르미안 열매를 무기로 장착한 후, 빙의정령에게 사용해 처치하는 것이다. 빙의정령은 의뢰를 주는 NPC인 치치 옆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으므로 곧바로 완료가 가능하다. 다만, 빙의정령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돌아다니므로 맞추기 쉽지 않다.

보상으로 기억의 파편을 얻을 수 있으니, 시간이 부족한 플레이어라면 해당 의뢰만 완료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치치의 위치, 잠꾸러기 소녀 의뢰를 마쳤다면 쉽게 알 수 있다




▲ 가까이서 맞추는 게 효과가 좋다, 운명을 예감한 빙의정령은 고개를 돌리는데...


커다란 조개 터뜨리기!

커다란 조개를 터뜨리기 위해서는 조리오에게서 주화를 코코넛으로 교환해야 한다. 교환받은 [이벤트] 테르미안 코코넛은 무기로 장착할 수 있는데, 코코넛을 장착하고 있을 때는 탑승물에 탑승이 제한된다. 급한 이동이 필요할 때는 코코넛을 가방에 넣어두고 조개를 발견했을 때 꺼내는 편이 낫다.

조개를 터뜨리게 되면 회복 물약부터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 조리오의 위치, 정문 기준으로 오른쪽 통로로 가면 있다




▲ 조개 터뜨리기 이후 아이템 습득 사진, 회복제 단 하나! (출처 : 수원플루토늄)


떨지마요! 신나는 다이빙

다이빙은 말 그대로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다이빙 대는 대포를 쏠 수 있는, '신입 포격수 구합니다'의 NPC 로제를 기준으로 왼편에 있다. 거대한 동굴로 보이는 곳 내부로 들어가면 우측에 다이빙 대로 올라가는 판자들이 놓여있다.

나무판자 앞에서 Space bar를 눌러 위로 올라갈 수 있는데, 다이빙 대는 총 두 개가 마련되어 있다. 1층 다이빙 대 뒤에 놓여있는 바위를 타고 오르면 2층으로 갈 수 있다. 다이빙하려면 다이빙 대 위에서 R을 눌러 몸을 풀고 Space bar로 바로 입수하거나 S를 눌러 뒤로 이동한 뒤 전력 질주해 다이빙할 수 있다.

다이빙하게 되면 바로 아래에 있는 테르미안 해안으로 입수하게 되는데, 별다른 의뢰가 없으므로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주화나 인장은 없다.



▲ 다이빙 대가 위치한 동굴




▲ 산 뒤편에 공간 있어요!




▲ 다이빙, 떨지마요! 하지만, 다이빙 후 날아오는 코코넛 포탄에 목숨을 양보하게 될 수도 있다


◎ 값진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물 상자부터 의상까지! [이벤트] 테르미안 인장 사용처

테르미안의 인장을 모았다면, 어떤 식으로 사용할지 정해야 한다. 인장을 가장 적게 사용하는 것은 진주빛 보물 상자로, 각종 물약을 비롯해 값나가는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게 된다.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의상 아이템도 있는데, 보물 상자보다는 인장이 조금 더 필요하다.

진주빛 보물 상자에서는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크자카의 봉인된 무기상자, 노란색 등급의 방어구부터 각종 물약이나 생활 도구 등을 무작위로 획득하게 된다. 진주빛 보물 상자를 얻기 위해서는 인장 5개가 필요하며, NPC 조리오를 통해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산호초 왕관과 [이벤트] 해마 잠수모는 인장을 통해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의상 아이템이다. 워터파크에서 얻을 수 있다는 테마에 걸맞는 외형을 하고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테르미안 인장 10개가 필요하며, NPC 조리오를 통해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테르미안 축제 응모권은 외형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10개의 인장이 필요하다. 해당 응모권을 통해 그래픽 카드와 워터파크 이용권을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는 별개로, [이벤트] 테르미안 인장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추첨을 통해 차피챱 애완동물, 카마실브의 축복, 밸류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 인장을 통해 획득 가능한 여러 가지 아이템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