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와 마법사에 이어 이번 시간은 먼 거리에서 활을 이용해 공격하거나 은신으로 순간적인 기습을 펼치는 궁수 직업군을 정리했다. 궁수 직업군은 아처, 쿼렐슈터, 로그, 헌터, 슈바르츠라이터, 캐노니어 같이 민첩함이 느껴지는 직업들로 구성됐다.
아처 3서클의 모든 특성 비용은 무려 1억 실버가 필요하다. 캐노니어는 6억 2천만 실버가 요구되며, 머스킷티어와 하카펠은 7억 9천만, 메르겐은 10억 실버가 있어야 모든 특성을 배울 수 있다.
☞ 전사 직업군 특성 비용 정리 [바로가기]
☞ 마법사 직업군 특성 비용 정리 [바로가기]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362862204.j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궁수 직업군 강화 특성 비용 |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 아처 ![]() 쿼렐슈터 ![]() 레인저 ![]() 헌터 ![]() 새퍼 ![]() 무고사 ![]() 스카우트 ![]() 로그 ![]() 플레쳐 ![]() 슈바르츠라이터 ![]() 응사 ![]() 캐노니어 ![]() 머스킷티어 ![]() 하카펠 ![]() 메르겐 ![]() 감정사 |
■ 아처
먼저 아처의 3서클 총 특성비용은 98,950,000 실버다. 자잘한 공격 스킬이 많다보니 필요한 특성비용도 많아졌는데, 사실 3서클 스플릿 애로우나 멀티 샷 빼고는 돈 나갈 일이 없으니 안심해도 좋다.
◈ 무기 스왑, 스위프트스텝: 파티원 포함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warrior_swapweapon.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3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13189402.jpg)
◈ 스위프트스텝: 치명타, 멀티샷: 치명타, 풀드로우: 넉백 증가, 풀드로우: 방어감소, 오블리크 샷: 슬로우, 닐링샷: 치명타 발생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4.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ark.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overwhelming.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5.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ocusing.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067328772.jpg)
◈ 양손활 마스터리: 대공사격, 한손활 마스터리: 방어무시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3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816568120.jpg)
◈ 최대 버프 수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addbuffcount.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264366540.jpg)
◈ 멀티샷: 강화, 풀드로우: 강화, 오블리크 샷: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1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1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78277220.jpg)
◈ 닐링샷: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497141594.jpg)
◈ 헤비샷: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2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224525770.jpg)
◈ 트윈애로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2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367260120.jpg)
![]() |
■ 쿼렐슈터
돌만 주워서 특성비를 벌려고 하는지 쿼렐슈터의 총 특성비용은 123,702,000 실버다. 아까봤던 아처의 특성비용 3억과 비교하자면 돈 나갈일이 없어 보이는데, 쿼렐슈터 역시 주력 기술을 제외하고는 특성 투자할 일은 거의 없다.
◈ 무기 스왑, 돌멩이 줍기: 개수, 철거: 조각상 철거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warrior_swapweapon.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6.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13189402.jpg)
◈ 래피드파이어: 크리티컬 찬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2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044684944.jpg)
◈ 방패 마스터리: 미사일 방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956606262.jpg)
◈ 캘트롭 뿌리기: 유지시간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361194132.jpg)
◈ 캘트롭 뿌리기: 강화, 스톤샷: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1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799710231.jpg)
◈ 파비스 설치: 출혈 찬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warrior_swordman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rcher3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135140155.jpg)
◈ 래피드파이어: 강화, 철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1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quarrelshooter2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502473997.jpg)
![]() |
■ 레인저
173,117,000 실버. 레인저에게 필요한 특성비용이 1억 7천만이라는 셈이다. 크리티컬 샷이라던가 하이앵커링 등 몇 가지 공격 스킬은 쓸일이 없지만 배라지나와 스파이럴 애로우, 타임봄 애로우는 가끔씩 쓰이므로 기본 강화를 해두는 경우도 많다.
물론 평타가 약해 스킬에 의존한다면 레인저의 스킬을 계속 사용하는게 좋은데, 이때 스킬에 특성 강화를 조금이나마 해두면 사냥이나 PvP에서 좋게 작용한다.
◈ 무기 스왑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warrior_swapweapon.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13189402.jpg)
◈ 배라지: 넉백, 스파이럴 애로우: 치명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554303507.jpg)
◈ 하이앵커링: 크리티컬 찬스, 바운스샷: 슬로우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3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422612338.jpg)
◈ 배라지: 강화, 하이앵커링: 강화, 크리티컬 샷: 강화, 타임봄 애로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1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25.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2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089501247.jpg)
◈ 스테디에임: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143443329.jpg)
◈ 바운스샷: 강화, 스파이럴 애로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1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anger3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530794385.jpg)
![]() |
■ 헌터
컴패니언 능력치 강화 비용을 제외하고 스킬 강화 레벨에 필요한 헌터는 149,639,000 실버가 요구된다. 특성 레벨도 중요하지만 무기 고강화 및 초월을 마친 후에 특성을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 코싱: 정신 와해, 포인팅: 공포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7.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407639348.jpg)
◈ 러쉬독: 스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464191730.jpg)
◈ 포인팅: 공포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421151567.jpg)
◈ 스내칭: 공중적 대미지, 프레이즈: 이동속도, 리트리브: 방어감소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4.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5.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231237913.jpg)
◈ 컴패니언 마스터리: 끈기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compmastery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385998691.jpg)
◈ 컴패니언 응급치료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compmastery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39594038.jpg)
◈ 조련: 지상 컴패니언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1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452714641.jpg)
◈ 코싱: 강화, 스내칭: 강화, 러쉬독: 강화, 리트리브: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9.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10.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unter1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276675144.jpg)
![]() |
■ 새퍼
새퍼-머스킷, 새퍼-캐노니어 등 하위 트리에서 사랑받는 직업이 새퍼다. 실버는 총 309,338,000 나 필요하며 무기 강화나 초월이 충분해졌다면 이후 특성을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 크레모어: 화력 개량, 푼지스테이크: 낙하대미지, 푼지스테이크: 효율 개량, 푼지스테이크: 집념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13189402.jpg)
◈ 크레모어: 스플래시, 브룸트랩: 회전수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202514558.jpg)
◈ 브룸트랩: 화력 개량, 스파이크 슈터: 화력 개량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4.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625881576.jpg)
◈ 크레모어: 공중형 대응, 데토네이트 트랩: 공중형 대응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0.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3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111660213.jpg)
◈ 최대 무게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maxweightabil.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387315253.jpg)
◈ 방책: 강화, 크레모어: 강화, 푼지스테이크: 강화, 데토네이트 트랩: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29.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1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1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103303687.jpg)
◈ 브룸트랩: 강화, 인질 폭탄: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2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452391482.jpg)
◈ 스파이크 슈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pper2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454424193.jpg)
![]() |
■ 무고사
무고사는 공격 스킬이 몇 없고, 강화가 필요한 스킬도 많지 않다보니 특성 비용이 저렴하다. 그래도 1억 6천만은 있어야 모든 스킬을 마스터할 수 있으며, 정확히 163,532,000 실버만 있으면 된다.
◈ 금잠고: 회피율 감소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436126063.jpg)
◈ 독항아리: 독 잔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020333282.jpg)
◈ 오공고: 감염 지속, 짐 독: 독 저항 감소, 해독: 독 면역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4.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7.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505606027.jpg)
◈ 무고사: 독 절약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avepoison.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72685510.jpg)
◈ 취시: 강화, 오공고: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589646061.jpg)
◈ 독항아리: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wugushi1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472544538.jpg)
![]() |
■ 스카우트
한때 르귄과 가시숲의 패왕이던 스카우트가 울림 패치로 조용해졌다. 총 특성비용은 148,716,000 인데, 과연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미지수다.
◈ 클로킹: 물리 피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out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13189402.jpg)
◈ 스캔: 혼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out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735461882.jpg)
◈ 원근왜곡: 물리 피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out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255330669.jpg)
◈ 클로킹: 이동속도 증가, 플루플루: 디버프 수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out9.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cher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611215989.jpg)
◈ 플루플루: 강화, 플레어 샷: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out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out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501282607.jpg)
◈ 스플릿 애로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out1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403723775.jpg)
![]() |
■ 로그
곧 탑승 스킬과 호환될 예정인 로그. 하카펠 하위트리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게 되는 트리가 됐다. 총 특성비용은 161,529,000 실버이며, 주력 스킬만 투자한다면 요구 실버는 줄어들 것이다.
◈ 노획: 아군 마법진 획득, 벤데타: 회심공격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19.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012560919.jpg)
◈ 최루: 범위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9.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432515512.jpg)
◈ 버로우: 피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377529724.jpg)
◈ 단검 마스터리: 급습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daggermastery.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342323406.jpg)
◈ 스닉 힛: 지속시간, 페인트: 뒤돌기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1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457309143.jpg)
◈ 백스텝: 대량출혈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507938652.jpg)
◈ 벤데타: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1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492289652.jpg)
◈ 최루: 대미지추가, 백스텝: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1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rogue1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997636170.jpg)
![]() |
■ 플레쳐
보스 단일딜에선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플레쳐. 최근 패치로 인해 힘이 조금 빠졌지만, 아직까지는 무시할 수 없는 딜링을 보유하고있어 나름 할만한 직업이다.
플레쳐의 총 특성 비용은 3억. 384,164,000 실버다. 스킬들이 모두 공격스킬이며, 일부 디버프 효과를 제외하고는 거의 주력이다보니 많은 실버가 필요하다.
◈ 화살제작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cher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87517885.jpg)
◈ 신기전: 충격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342214000.jpg)
◈ 보드킨 포인트: 방어감소, 크로스파이어: 화상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cher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cher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114896100.jpg)
◈ 매직 애로우: 침묵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586810392.jpg)
◈ 브로드헤드: 강화, 보드킨 포인트: 강화, 바브드애로: 강화, 크로스파이어: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14.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17.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2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080483078.jpg)
◈ 매직 애로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2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796115601.jpg)
◈ 신기전: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letcher2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286741600.jpg)
![]() |
■ 슈바르츠라이터
최근 떠오르고 있는 가시숲의 제왕 슈바르츠라이터. 총 특성비용은 288,783,000이지만, 리마콘 강화만 배우면 되다보니 5천만 실버만 투자하면 이 캐릭터의 육성은 다 한거나 마찬가지다.
◈ 카라콜: 넌스키드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117544080.jpg)
◈ 카라콜: 확산, 리마콘: 확산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7.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061141150.jpg)
◈ 총 마스터리: 명중, 권총 마스터리: 추가 피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601357134.jpg)
◈ 후퇴 사격: 무효화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771472489.jpg)
◈ 집중포화: 강화, 카라콜: 강화, 리마콘: 강화, 후퇴 사격: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018995132.jpg)
◈ 와일드 샷: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178532672.jpg)
![]() |
■ 응사
주인이 응사보다 매가 강력한 직업. 총 특성비용은 2억 1천만인데, 대부분 스킬들이 쓸만한게 많아 하나도 놓칠 수 없다. 호버링은 사냥에선 효율이 안좋게 여겨지지만, PvP에선 강세를 보이다보니 이쪽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많은 실버를 들고 있어야 한다.
응사의 총 특성비용은 214,376,000 실버다.
◈ 부르기: 획득, 호버링: 공격속도 향상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291850513.jpg)
◈ 선제 공격: 호버링 제거, 선제 공격: 음속타 제거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1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360285420.jpg)
◈ 멍텅구: 스턴, 횃대 설치: 지속거리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1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362902870.jpg)
◈ 호버링: 지속시간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577527431.jpg)
◈ 컴패니언 응급치료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compmastery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488315156.jpg)
◈ 서클링: 무효화 감소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768605025.jpg)
◈ 서클링: 광역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1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304237474.jpg)
◈ 컴패니언 마스터리: 끈기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compmastery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667701225.jpg)
◈ 음속타: 혼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1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086867483.jpg)
◈ 조련: 공중 컴패니언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1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10736494.jpg)
◈ 호버링: 강화, 멍텅구: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5.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047169165.jpg)
◈ 음속타: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falconer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433258541.jpg)
![]() |
■ 캐노니어
캐노니어는 6억 2천만 실버, 총 623,015,000 가 필요하다. 주력 스킬 몇개를 제외하면 필요한 실버가 줄어들겠지만, 기본적으로 억 소리나는 7랭크 직업이다보니 실버를 많이 투자해야 쓸만한 직업이 된다.
◈ 시즈버스트: 집중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1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780846299.jpg)
◈ 시즈버스트: 마법진 파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1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123989476.jpg)
◈ 시즈버스트: 사거리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648470786.jpg)
◈ 슛다운: 추락, 캐논 블래스트: 방어구파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6.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069827083.jpg)
◈ 캐논 배라지: 스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1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397478041.jpg)
◈ 연막탄: 추가피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1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379992566.jpg)
◈ 닐링샷: 조준 포격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993213254.jpg)
◈ 캐논 마스터리: 관통, 최대 무게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common_maxweightabil.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648470786.jpg)
◈ 캐논샷: 강화, 슛다운: 강화, 시즈버스트: 강화, 캐논 블래스트: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4.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085161087.jpg)
◈ 캐논 배라지: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cannoneer9.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969967033.jpg)
![]() |
■ 머스킷티어
원샷원킬 강력한 머스킷티어! 총 특성비용은 795,039,000 다. 가까이 다가오는 적에게 강력한 개머리판 공격을 보여주고 싶다면, 8억은 있어야 진성 머스킷티어라고 불릴 것이다.
◈ 헤드샷: 재장전, 스나이프: 도탄 사격, 페네트레이션 샷: 속사, 페네트레이션 샷: 닐링 페네트레이트, 버트스트로크: 회심공격, 버트스트로크: 추가대미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5.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6.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7.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9.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20.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059881809.jpg)
◈ 장총 마스터리: 사냥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359498692.jpg)
◈ 총 마스터리: 명중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503238464.jpg)
◈ 바요넷 쓰러스트: 연타, 바요넷 쓰러스트: 회복력 저하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992710866.jpg)
◈ 헤드샷: 스턴, 스나이프: 스턴, 버트스트로크: 스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0.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0.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8.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145912653.jpg)
◈ 커버링 파이어: 강화, 헤드샷: 강화, 스나이프: 강화, 페네트레이션 샷: 강화, 버트스트로크: 강화, 바요넷 쓰러스트: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4.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5.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6.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748170616.jpg)
◈ 발리파이어: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usketeer1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60669926.jpg)
![]() |
■ 하카펠
로그의 호환 패치, 방어버프 추가가 될 예정인 하카펠은 794,912,000 실버가 필요하다. 아직까지 공격스킬이 다들 쓸만해서 특성을 모두투자해도 좋고, 스킬 1개는 빼고 다른 스킬들에 투자해도 좋다. 다음 9랭크가 업데이트 된다면 가장 잠재력있는 직업 중 하나다.
◈ 하카 펠레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ackapell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161424283.jpg)
◈ 다리 쏘기: 이동속도 감소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ackapell5.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400926866.jpg)
◈ 스칼푸그닝: 강화, 카발리 차지: 강화, 다리 쏘기: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ackapell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ackapell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hackapell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256978088.jpg)
![]() |
■ 메르겐
메르겐은 무려 10억이나 필요하다. 플레쳐 트리를 거친 메르겐이라면 아마 특성비용에 눈물을 흘릴 것 같다. 총 특성비용은 1,082,761,000 실버다.
◈ 메르겐: 사거리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ergen1.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6155977766.jpg)
◈ 스프레드 샷: 도탄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schwarzereiter17.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163109656.jpg)
◈ 스프레드 샷: 강화, 호밍 애로우: 강화, 트리플 애로우: 강화, 화살비: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ergen2.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ergen3.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ergen5.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mergen6.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337806970.jpg)
![]() |
■ 감정사
히든 클래스 감정사는 6천 2백만 실버가 필요하다. 정확히는 62,431,000 실버인데, 버릴 수 없는 스킬들이 모두 강화 특성으로 적용되어있어 6천만 실버를 투자해야 강력한 감정사로 활용할 수 있다.
◈ 과대평가: 지속, 약점공격: 치명타 공격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ppraiser1.png)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ppraiser3.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5570917621.jpg)
◈ 평가절하: 확률 증가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ppraiser2.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4121600882.jpg)
◈ 약점공격: 강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tos/skill/ability_archer_appraiser4.pn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7/07/19/news/i13110125563.jp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