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뢰원에는 절대 접근 금지! 덩케르크 시나리오, 다이나모 작전 브리핑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개 |
7월 20일(목) 월드 오브 워쉽에 0.6.8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신규 시나리오 모드 '덩케르크'가 추가됐다. 신규 시나리오 덩케르크는 기존 시나리오 전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작전으로 이루어진다.

가장 먼저 공개된 작전은 '다이나모' 작전으로, 7월 20일(목)부터 8월 3일(목)까지 2주 동안 주간 작전으로 지정된다. 아군의 병사를 태우고 안전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목표로, 3,000명 이상의 병사를 철수시키면 주요 과제가 완료된다. 또한 이를 위해 승함, 정박 기능이 적용된다.

보조 과제는 '병사 7,000명 이상 철수 성공, 어뢰정 25척 이상 격침, 적 전투기 편대 8편대 이상 격추, 적 폭격기와 뇌격기 80기 이상 격추, 민간선 7척 이상 호위 성공'으로 이루어진다.



▲ 다이나모 작전을 완료하여 프랑스 10계급 함장을 얻을 수 있다


보조 과제 1개를 달성하면 India Delta와 Juliet Charlie, Mike Yankee Soxisix 신호기 5개씩이 주어지며, 2개를 달성할 경우 Sierra Mike, India X-Ray, Juliet Whiskey Unaone 신호기 5개씩을 지급 받는다. 3개 달성 시 Zulu, Equal Speed Charlie London, Zulu Hotel 신호기 10개씩을, 4개 달성 시 프랑스 1티어 순양함의 10계급 함장이, 5개 모두 달성 시 프리미엄 계정 1일이 주어진다.

다이나모작전은 지금까지와는 달리 영국 5티어 구축함 Anthony 혹은 프랑스 5티어 구축함 Cyclone 중 하나로만 진행이 가능하다. 해당 군함들은 업데이트와 함께 자동 지급되며 19계급 함장이 포함되어 있다.

19계급 함장은 비상 기동과 화력 증강, 탄정 확장 스킬이 찍혀있으며, 9개의 점수가 아직 배분되어 있지 않은 상태다. 원활한 작전 수행을 위해 내구 증가는 필수적으로 찍어주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도 함포 조준이나 최후 저항, 추가 적재 등 유용한 스킬들을 습득해주자.



▲ 작전 시작 전 내구 증가를 포함해 유용한 스킬들을 습득해주자


작전은 남서쪽에서부터 시작하며, 남쪽에 위치한 지역에서 병사를 수송한 후 북서쪽에 위치한 지역까지 이동시키는 것이 목표다. 7명의 함장 외에도 다수의 민간선이 아군으로 참여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이동하게 된다.

작전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미니맵에 빨간색으로 표기되어 있는 기뢰원이다. 해당 지역으로 진입할 경우 기뢰에 피격되어 큰 피해를 입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로 해당 지역으로 들어가서는 안 된다. 'Parks' 함장이 철수 작전을 버리고 자신을 따라오라고 말하는 것은 무시하면 된다.

남쪽 지역에 접근하다 보면 적 전투기가 접근하며, 이후 작전 수행 동안 적 전투기가 꾸준히 나타난다. 전투기 그 자체로는 아무런 공격 능력이 없지만, 탐지당할 경우 해안에서부터 포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Ctrl+클릭'으로 빠르게 격추시키자.



▲ 미니맵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기뢰원은 절대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



▲ 자신을 따라오라고 하는 Parks와 함께 행동했다가는



▲ 아군을 버린 자가 어떻게 되는지 똑똑히 체감하게 된다


남쪽 지역에 도착했다면 병사를 승함해야 한다. 승함은 군함의 속도를 4분의 1 이하로 줄이는 것으로 가능하다. 기본 수송 능력은 500명이며, 적에게 피해를 입을 시 수송 인원이 조금씩 줄어들기 때문에 최대한 적에게 피격되지 않아야 한다.

본인이 승함을 완료했다고 해서 절대로 먼저 이동해서는 안 되며 아군 민간선이 모두 수송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때 연막을 이용해 아군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수송이 모두 완료되면 기뢰원을 피해 북서쪽 지역으로 이동해야 한다.

이동하는 도중 적 폭격기와 뇌격기, 어뢰정이 나타나 꾸준히 공격을 시도한다. 특히 어뢰정은 아군에게 접근하여 어뢰로 민간선을 공격하기 때문에 빠르게 격침시켜야 한다. 다만 매우 작고 빠르기 때문에 정확한 사격 실력이 요구된다.



▲ 속도를 4분의 1 이하로 줄인 후 연막을 사용하여 병사를 승함시키자



▲ 구축함 아이콘으로 표기되는 어뢰정. 작고 빠르기 때문에 정확한 사격 실력이 요구된다


이동 시 함장들끼리 돌아가면서 연막을 사용하면서 아군을 보호해주면 보다 안전한 수송이 가능하다. 또한 최고속도보다는 2분의 1 속도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아군 민간선과 발을 맞출 수 있으며, 조종 실수로 인한 기뢰원의 접근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수송 도중 아군이 하나라도 격침당했다면 모든 군함의 수송 능력이 750으로 증가한다. 또한 격침당한 아군 주변으로 이동해 병사들을 추가로 승함시켜줄 수 있다.

북서쪽 지역에 도착했다면 승함 때와 마찬가지로 군함의 속도를 4분의 1 이하로 줄여 정박해야 한다. 연막이 아직 남아있다면 여기에서 사용해주자. 3,000명의 병사가 철수에 성공하면 즉시 작전이 완료된다.



▲ 아군이 격침당했다면 병사들이 모두 죽기 전에 추가로 승함시켜주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