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로운 카드 네 장과 성기사 영웅 공개! 데이브 코삭과 함께하는 하스스톤 이야기

게임뉴스 | 이서우 기자 | 댓글: 61개 |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의 무료 임무에 대한 영상이 공개되었다. 하스스톤 수석 임무 디자이너 '데이브 코삭'이 나오는 해당 영상에서는 확장팩의 콘셉트 설정에 대한 뒷이야기, 무료 임무의 내용 및 보상, 그리고 추가 공개한 신규 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임무는 앞으로 매 확장팩마다 제공될 예정이며, 처음으로 시도되는 콘텐츠인 만큼 개발진의 고민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도 리치 왕은 2002년에 '워크래프트3'에서 처음 등장해 가장 인상적인 악역으로 자리잡은 인물로 이번 확장팩의 핵심인데, 하스스톤의 흥겹고 가벼운 분위기에는 어울리지 않는 것이 문제였다.

단순히 분위기를 바꾸는 것은 인물의 개성을 망칠 수 있다고 판단해, 인물의 성격은 유지하면서 하스스톤에 맞는 역할을 주는 것이 관건이었다. 결국 리치 왕은 예전처럼 오만하고 자기중심적인 타락한 성기사이며, 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강력한 덱을 사용하는 하스스톤 캐릭터가 되었다. 플레이 중 리치 왕의 대사가 인상적인데, "하하하! 어떠냐, 내 실력이!", "넌 내 아버지가 왕국을 다스릴 때처럼 카드를 내는구나. 나약하게." 등 플레이어를 자극하는 태도를 취한다.




▲ 넌 내 아버지가 왕국을 다스릴 때처럼 카드를 내는구나. 나약하게.


대사뿐만 아니라, 리치 왕의 덱도 플레이어를 끊임없이 괴롭힐 것으로 예고되었다. 리치 왕이 반칙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플레이어의 직업에 따라 독특한 방법으로 대응해 총 9가지의 플레이 방식을 선보인다. 예를 들면, 플레이어가 마법사를 선택할 경우 게임이 시작하자마자 플레이어의 생명력은 1이 되어, 반드시 주문 카드 '얼음 방패'를 사용할 것을 강요한다. 성기사 플레이어가 가장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는데, 리치 왕은 성기사 플레이어의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그 하수인을 자신의 전장에 소환한다.

리치왕의 도발과 인성질을 견뎌내고, 아홉 직업으로 모두 공략한다면 아주 특별한 보상인 새로운 성기사 영웅 '젊은 아서스'를 획득할 수 있다. 젊은 아서스는 워크래프트3 시절에 리치 왕이 되기 전 모습으로, '여군주 리아드린'에 이은 두 번째 추가 성기사 영웅이다.




▲ 리치 왕 임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성기사 영웅, 젊은 아서스


신규 성기사 영웅을 공개하면서 새로운 전용 카드도 공개되었는데, 효과를 살펴보면 마치 아서스 왕자가 복수를 위해 부하들을 이용한 것처럼 하수인을 이용하는 느낌을 담았다. 첫 번째 공개 카드는 성기사 무기 카드인 '빛의 슬픔'으로, 아군 하수인 하나가 천상의 보호막을 잃은 후에, 공격력을 +1 얻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병사들을 전투에 뛰어들게 해서 자신의 무기를 강화시킨다는 설정인데, 같은 비용을 가진 '용사의 진은검'과 비교해 어떤 경쟁력을 가질지는 아직 예측하기 어렵다.






두 번째로 공개된 카드 '시체수집가'는 전투의 함성: 내 덱에 도발 하수인이 있으면 도발을 얻고, 천상의 보호막, 생명력 흡수, 질풍도 동일하게 얻을 수 있는 효과를 가졌다. 시체수집가는 공용 하수인이지만 성기사 카드들과 함께 공개되었는데, 성기사의 경우 '불꽃 수염 번브리슬'이나 '티리온 폴드링'만 덱에 넣어도 다른 직업에 비해 쉽게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카드는 새로운 성기사 전설 카드 '불꽃피 볼바르'로, 리치 왕의 이야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 볼바르 폴드라곤을 따온 하수인이다. 능력치는 이전과 같아서 공격력이 1밖에 되지 않지만, 빛의 슬픔처럼 아군 하수인의 천상의 보호막을 잃게 만들면 공격력을 +2 얻을 수 있다. 천상의 보호막을 가지고 있고 체력도 높아 5 마나 타이밍에 소환하면 처리하기가 힘든 편으로, 주문 카드 '가시가 돋친 탈것'과 연계하기 좋아 비어있는 성기사의 5 마나 라인에 채용할만해 보인다.






한편, 리치 왕과의 대결 장면에서 새로운 하수인의 모습이 잠깐 나왔는데, 'Bonemare'라는 이름을 가진 공용 하수인으로, 전투의 함성: 아군 하수인에게 +4/+4와 도발을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직 정식으로 공개된 카드는 아니지만, 하스스톤 공식 SNS를 통해 이 카드가 수집 가능한 카드임이 확인되었으며 추후 정식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Bonemare은 수집 가능한 카드! (출처: 공식 하스스톤 트위터)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은 블리자드 샵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8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데이브 코삭과 함께하는 하스스톤 이야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7월 29일 오전 3시(한국 시간)에 예정되어 있는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카드 공개 생방송은 인벤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 방송으로 생중계되며, 생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PlayHearthstone YouTube에 전체 영상이 게시된다.

☞ (28/135)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신규 카드 정보 보러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