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리마콘 15레벨 지속시간이 5분? 신규 코스튬 간호사복과 바니 패키지 출시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5개 |
트리오브세이비어는 8월 1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팀 배틀 리그 밸런스, 양손 둔기 추가와 펭마린 알을 지급하는 신규 이벤트가 시작됐다. 스킬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는데, 디쓰론의 넉백 제거 특성이 추가됐으며 쌍수맹공과 쌍쐐공은 스테미나 소모가 제거된다.

이외에도 8월 24(목)점검 전까지 TP 코스튬을 판매한다. 간호사 코스튬 패키지와 바니 코스튬 패키지는 129TP에 판매하며, 코스튬은 3종류 중 1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장난감은 랜덤으로 1개를 얻는다.




▲ 신규 코스튬 추가와 밸런스 패치가 적용되다.



■ 팀 배틀 리그 밸런스 패치 조정

팀 배틀 리그 시스템이 변경됐다. 다른 캐릭터에게 피격받는 대미지가 50%에서 30%로 감소하며, 승리했을 때 획득하는 점숫값이 증가하고, 패배했을 때 차감되는 점숫값이 감소된다. 특히 상대 팀과의 점수 차이에 따라 획득, 차감 되는 점수가 영향을 받도록 적용, 자신 보다 점수가 높은 상대를 이길 경우 획득하는 점수가 높아진 것이다.

그리고 캐릭터 사망 시 미끄러지지 않도록 변경되며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스카우트의 클로킹 스킬 사용 시 클로킹이 풀린 직후부터 쿨타임이 적용, 클로킹 버프가 있을 경우 클로킹 스킬이 사용되지 않도록 패치됐다.

카발리스트의 리벤지드 세븐폴드 스킬 지속시간이 7초로 변경, 도사의 은형부 스킬 지속시간이 30초로 고정되며 팀 배틀 리그에서는 힐 스킬의 쿨타임이 50초 적용된다.

또한, 팀 배틀 리그에 대해 버그 제보 및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한 인원 중 양질의 의견을 준 20명에게 200TP를 지급할 예정이다.

☞ 팀 배틀 리그 개선안이 필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팀 배틀 리그 개편과 함께 건의 이벤트도 진행 중.



■ 몽크와 팔라딘은 양손 둔기 착용 가능!

새로운 아이템 종류 양손 둔기가 추가됐다. 몽크와 팔라딘의 특성을 배워야만 착용할 수 있으며 총 13종의 둔기가 추가된 상태. 한손 둔기와 비교하면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이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유 중이다.

특히 솔미키 투 핸드 메이스는 힘과 체력, 블럭 관통 옵션이 붙어있고, 롤로팬서 투 핸드 메이스는 마법 증폭과 블럭 관통이 주를 이뤄 마법을 쓰는 성직자가 양손 둔기를 착용할 기회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 양손 둔기는 물리 옵션이 주력이다.




■ 펭마린을 얻어라! 키보토스의 나침반2 이벤트

펭마린을 지급하는 키보토스의 나침반2 이벤트가 시작된다. 클라페다 왼쪽에 있는 유라테의 큐폴 NPC와 대화 후 미션 지역으로 이동해 미션을 클리어하면 끝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캐릭터 단위로 누적 클리어가 갱신되므로 40레벨이 넘는 캐릭터가 많을수록 펭마린을 더욱 빨리 얻을 수 있다. 누적 5회는 30분간 경험치 +50% 버프, 10회는 강화에 실패해도 단계가 떨어지지 않는 다이아몬드 모루, 20회는 펭마린의 알이며 25회는 스탯 초기화 포션이 보상 목록이다.

펭마린 알은 팀 창고 이동과 거래가 불가능하며, 캐릭터/컴패니언 슬롯에 여유가 있어야만 부화 가능하다. 경험치 +50% 버프는 버프를 받은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며 로그아웃 상태에서도 시간이 소진된다. 그리고 미션 완료 후 보상 상자를 열지 않으면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으며, 입장 횟수 차감 없이 60초 후 클라페다로 이동된다.

☞ 신성력탐지기 이벤트 소개와 펭마린 공략글 [바로가기]




▲ 클라페다 여신상 왼쪽의 큐폴에게 이야기를 진행하면 된다.



■ 신규 TP 패키지, 간호사와 바니 출시!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신규 코스튬 패키지 2종이 출시됐다. 간호사복 코스튬 패키지(남/여)는 129TP에 판매중이며, 바니 코스튬 패키지(남/여) 역시 129TP에 구매할 수 있다.

코스튬은 3종이며 1종을 직접 선택해서 얻을 수 있다. 단 패키지에 포함된 장난감 큐브는 랜덤으로 1개를 얻는 형태다.

현재 간호사복 코스튬과 바니 코스튬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 간호사복 코스튬은 NPC코스튬과 비슷한 퀄리티에 가격이 비싸 제값을 못하는 평이며, 바니 코스튬의 남성 캐릭터는 와이셔츠가 없다보니 개그 컨셉 코스튬이 되버렸다는 것. 바니 코스튬 남성 캐릭터는 눈 뜨고 못볼 정도의 디자인이라고 혹평을 내리는 중이다.




▲ 간호사 코스튬과 바니 코스튬 패키지 판매.




▲ 귀엽고 심플하지만 밋밋한 느낌이라는 평가가 많다.




▲ 남성 바니 코스튬을 살려주세요.



■ 스킬 모션 개선, 오버히트 조정! 밸런스 패치

스킬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마법사 계열 직업들의 스킬 모션들이 개선되었는데 쏘마터지의 리버시, 워록의 폴 오브 아고니 등 시전에 불편함을 겪었던 직업들의 모션이 개선된 상태다.

그리고 드라군은 디쓰론 넉백 제거 특성이 추가됐으며, 커세어의 쌍수맹공과 몽크의 쌍쇄공은 스테미나 소모가 사라졌다. 벤데타, 페인트, 최루가 탑승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호환되었으며 슈바르츠라이터 리마콘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되어 15레벨 기준 5분 지속시간이 적용됐다.




▲ 이제 리마콘 5분 동안 르귄 1바퀴를 클리어할 수 있는지 경쟁이 붙을 것이다.


※ 개편된 스킬 모션 목록

- 파이로맨서: [플레임 그라운드], [파이어 필라]
- 크리오맨서: [아이스파이크]
- 쏘마터지: [리버시]
- 엘리멘탈리스트: [헤일], [프로스트 클라우드]
- 워록: [폴 오브 아고니], [마스테마], [이블 새크리파이스], [다크써지]
- 페더풋: [본 포인팅]
- 세이지: [얼티밋 디멘션]




[캐터프렉트]
스티드 챠지
드라군의 [디쓰론]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스티드 챠지] 사용 시, 30% 추가대미지를 가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1에서 5로 증가합니다.
- 타격 폭이 약 40%, 타격 길이가 약 60% 증가합니다.

[드라군]
게이불그
- 특성 [공격지대]로 증가하는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력력의 수치가 2%에서 8%로 증가합니다.
- 특성 [방어지대]로 증가하는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의 수치가 2%에서 8%로 증가합니다.

디쓰론
디쓰론 넉백 제거 특성이 추가됩니다.

[커세어]
쌍수맹공
스태미나 소모가 제거 됩니다.

[링커]
조인트 페널티, 피지컬 링크, 스피리추얼 체인
툴팁 내용에 언바인드 스킬로 해제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피지컬 링크:스테미나 소모 제거

[쏘마터지]
크기 확대, 크기 축소
스킬 툴팁 내용이 변경됩니다.
대상 > 몬스터

오른팔 강화
- 공격력 증가 효과를 모든 보조 무기가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 증가 효과를 오른손에 장착되는 모든 무기가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Ex) 하카펠 클래스가 오른손에 착용하는 한손검에도 적용됩니다.

[소서러]
서모닝
소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페더풋]
은가둔디, 쿤델라 슬래쉬
타격 길이가 약 30% 증가합니다.

[세이지]
얼티밋 디멘션
스킬 계수가 기존 292% (레벨당 16.1%)에서 438%(레벨당 24.1%)로 증가합니다.

[아처]
스위프트스텝
- 지속시간이 기존 15초 (레벨당 3초)에서, 300초로 변경됩니다.
- 특성 [스위프트 스탭: 치명타]의 수치가 특성 레벨당 30 증가에서,
[특성 레벨당 20] + [스위프트 스탭 스킬 레벨당 5]로 변경됩니다.
- 물리 방어력이 감소하던 효과가 삭제됩니다.

[로그]
벤데타, 페인트, 최루

슈바르츠라이터와 하카펠의 [컴패니언 탑승] 특성을 배웠을 경우, 탑승 시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리마콘
버프 지속시간이 13초 (레벨당 2초)에서, 스킬 레벨당 20초로 변경됩니다.

[하카펠]
카발리 챠지
-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카발리 챠지: 방어]가 추가됩니다.
- 해당 특성 학습 시, 카발리 챠지 후 5초 동안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크리비]
자이바스
- 타격 간격이 0.3초에서 0.15초로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 몬스터 최대 타격 수가 4에서 7로 증가합니다.
- 크리비 자이바스: 스플래시 특성 구조가 변경됩니다.
기존: 떨어진 번개 주변의 적만 스플래시 되던 구조
변경: 떨어진 번개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동시에 번개가 떨어지는 구조로 변경

[프리스트]
아스퍼션
방어력이 증가하는 기본 수치와, 레벨 및 정신 스탯에 따른 추가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몬스트런스
- [특성: 지속시간]이 [특성: 버프 지속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몬스트런스가 부여한 버프의 지속시간만 늘려주도록 변경됩니다.
- 특성 레벨당 60초 증가합니다. (최대 300초)

스톤 스킨
받는 마법 피해도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보코르]
좀비 만들기
특성 [브와카이망: 좀비 방어]가 증가시키는 좀비의 물리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8에서 2%로 변경됩니다.

브와카이망
[좀비], [휠체어 좀비], [덩치 좀비]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팔라딘]
리스토레이션
- HP 회복량이 100 (스킬 레벨당 10)에서 300 (스킬 레벨당 20)으로 증가합니다.
- SP 소모량이 스킬 레벨당 11.2에서 21.2로 증가합니다.

스마이트
오버히트가 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개종
- 개종된 몬스터가 10분이 지나면 다시 일반 몬스터로 돌아오도록 변경됩니다.
- 개종을 사용한 팔라딘이 해당 맵을 떠날 경우, 개종된 몬스터가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배리어
- [배리어: 헌신] 특성이 추가됩니다. 해당 특성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배리어] 안에 있는 파티원이 피해를 입으면 팔라딘이 대신 피해를 입습니다.
- 팔라딘이 [배리어] 안에 있을떄 팔라딘의 물리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4% 증가합니다.

[몽크]
철사장
적의 방어력만큼 캐릭터의 공격력이 더해진 대미지를 주는 방식에서, 적의 방어력 수치만큼 추가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관음장
적의 정신 스탯만큼 캐릭터의 공격력이 더해진 대미지를 주는 방식에서, 적의 정신 수치만큼 추가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쌍쇄공
스테미나 소모 제거
스킬 1레벨일 경우 16 SP가 소모되고, 이후 스킬 레벨당 소모 SP가 4씩 증가합니다.

쌍쇄공: 스태미나 감소 특성이 쌍쇄공: SP 감소로 변경됩니다.
특성 효과: 스킬 [쌍쇄공] 사용 시 SP소모 30%감소

[파드너]
마법방어력 증가
마법방어력이 증가하는 기본 수치와 레벨 및 정신 스탯에 따른 추가량이 증가합니다.

[카발리스트]
메르카바
[메르카바: 마법 방어력 증가] 특성으로 증가하는 마법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10에서 0.5%로 변경됩니다.

[인퀴지터]
갓 스매쉬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 오버히트가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채플린]
아스페르길룸
지속시간이 레벨당 10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동기부여]
동기부여 특성 툴팁 내용이 변경됩니다.
기존: [종부성사]와 [리바이브]의 효과가 활성화 중
변경: [종부성사]와 [리바이브]의 효과가 모두 활성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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