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왜 우리 "매" 기를 죽이고 그래요! 7차 밸런스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6개 |
트리오브세이비어는 11월 30일(목) 업데이트로 7차 밸런스 패치가 적용됐다. 응사는 하나의 클래스로서의 재미와 개연성을 가질 수 있도록 개편되었는데, 그중 하나는 매가 자주 도망가지 않도록 패치한 것이다. 하지만, 서클링: 광역화 특성이 도탄에서 시전자 광역공격 비율 증가로 변경되어 많은 응사 유저들이 실망감을 나타내곤 했다.

링커는 광방비를 0 이하로 낮출 수 있는 특성이 행맨스 낫: 공격 집중으로 변경되고 3초간 특성 레벨당 5%의 피해량이 증가되는 효과로 적용된다. 그리고 도펠죌트너의 퍼니쉬는 버그로 판명나서 예전과 같은 엄청난 공격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이외에도 전사 계열의 하플라이트, 캐터프랙트, 드라군은 신규 특성 및 스킬 추가, 기존 스킬의 편의성 증가가 이뤄졌다. 창을 주력으로 쓰는 3직업들은 초기화 지원 도우미 NPC를 통해 스킬 초기화 포션을 받을 수 있다.




▲ 신규 4종 마스터로 로그인 화면이 바뀐 모습.



▲ 도탄이 사라지고 광역공격 비율 증가 지속시간으로 변경된 응사의 특성.


하플라이트

스태빙
- 찌르기 속도가 약 2배 증가됩니다.
- 연속해서 찌를 수록 대미지가 최대 2배까지 증가됩니다.

피어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 20초로 변경됩니다.
- 오버 히트가 1회 > 2회로 변경됩니다.

롱스트라이드
- 자신의 무게 비율만큼 대미지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무게 100%에서 최대 100% 대미지 증가)
- 범위가 약 2~3배 증가됩니다.
- 적용 대상이 5 > 10 으로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9초 > 30초로 변경됩니다.

스피어 런지
-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 > 20초로 변경됩니다.

롱스트라이드: 스턴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레벨당 0.5초 스턴
- 확률 100%
- SP 소모량 50% 증가
- 5레벨 마스터

피어스: 반복충격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충격]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연타 수+2증가
- SP소모량 30%증가
- 1레벨 마스터

스태빙: 확인사살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특성 레벨당 스태빙 공격 횟수가 +1씩 증가
- SP소모량 100% 증가
- 10레벨 마스터


캐터프랙트

임패일러
[충격]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100%확률로 치명타 발생 하도록 변경됩니다.

어스 웨이브
- 다운된 적에게는 대미지가 5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이 제거됩니다.
- 오버 히트가 1회 > 3회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 10초로 변경됩니다.
- 툴팁 내용이 변경됩니다.
기존: 힘을 모아 무기로 지면을 내려쳐
변경: 무기로 지면을 내려쳐 적을 공격합니다. 넘어진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스티드 챠지
- 스킬 사용 후 경직이 감소됩니다.
- 스킬 사용 후 1.5초 이내에 1회 추가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둠 스파이크
- 스킬 사용 후 경직이 감소됩니다.
- 둠 스파이크에 피격된 적은 [둠 스파이크]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둠 스파이크 디버프 효과: 치명타 저항이 스킬 레벨 당 10 감소

아크로바틱 마운트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탑승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한 스킬의 대미지가 [스킬레벨 * 5%] 증가
- 탑승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한 스킬의 SP 소비가 [스킬레벨 * 10%] 추가
- 컴패니언 탑승 시에만 적용 (탑승 해제 시 버프도 해제됩니다.)
- 지속시간: 40초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도펠죌트너

퍼니쉬: 어스퀘이크
퍼니쉬 스킬 사용 시 2회 확정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드라군

드래곤소어
- 공중형 적에게 대미지가 30% 증가됩니다.
- 오버 히트가 1회 > 3회로 변경됩니다.

드래곤투스
- 캐스팅 시간이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1초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 적중 시 치명타 발생 능력치가 2배로 적용됩니다.
- 창의 종류에 따른 부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양손 창 착용 시 방어 무시 50% 대미지를 입힙니다.
- 한손 창 착용 시 치명타 대미지 10% 증가합니다.
- 툴팁 내용이 추가됩니다.
추가된 내용: 공격 시 치명타 발생이 2배로 적용되고

디쓰론
스킬 사용 전 경직이 감소됩니다.


쿼렐슈터

런닝샷
- 런닝샷의 추가 공격력이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변경됩니다.
- 기본 80%, 레벨당 30% 증가
- 마우스 우클릭으로 버프를 해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지속 시간이 300초로 변경됩니다.


응사

횃대 설치
- 횃대 주변 100범위 안에서는 응사 스킬의 대미지가 5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120초 > 20초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 20초로 변경됩니다.

서클링
- 스킬 레벨당 광역 방어 비율을 1씩 감소하던 기능에서 레벨과 관계없이 1로 낮추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매가 서클링 사용 중에도 시전자를 따라다니며 효과가 지속되는 이동형으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10초
변경: 10 + (스킬 레벨 * 1)초
- 서클링 스킬이 적용된 몬스터를 타켓팅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팝업됩니다.
추가된 내용: 광역 방어 비율이 1로 고정된 상태

호버링
야수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호버링: 경호응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호버링이 보스 몬스터에게 특성 레벨당 10%의 추가 대미지
- SP 소모량 50% 증가
- 10레벨 마스터

멍텅구
- 야수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적용 대상이 무제한 > 15마리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60% 레벨당 36.3% 증가
변경: 990% 레벨당 54.5%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 25초로 변경됩니다.

음속타
야수형 적에게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멍텅구: 전광석화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멍텅구의 스킬 대미지가 줄어드는 대신 공격 횟수가 5회로 증가
- SP 소모량 50% 증가
- 1레벨 마스터

멍텅구: 충격반동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멍텅구에 피격된 적들이 멍텅구 사용 지점으로 모여짐
- SP 소모량 50% 증가
- 1레벨 마스터

선제 공격
- 스킬을 언제든지 ON/OFF 시킬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Ex) 닐링샷, 바주카
- 선제 공격으로 발동하는 음속타와 호버링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 증가 대미지: 스킬 레벨 * 10%
- 선제 공격 버프 지속 중, 주기적으로 SP 소모 효과 추가
- SP가 부족하면 버프가 해제됩니다.
- 지속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0초로 변경됩니다.

선제 공격: 선수 필승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선제 공격 활성화 중에 적의 HP가 100%인 경우에 한하여 치명타 확률이 특성 레벨당 10% 증가
- 선제 공격의 주기적 SP 소모효과가 +5 증가
- 10레벨 마스터

매사냥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응사 3서클, 횃대 설치 1레벨, 부르기 1레벨 이상 습득 가능
- 응사의 매 관련 스킬 사용 후 매가 떠나가지 않고 자동으로 대기 상태로 돌입
- 1레벨 마스터

서클링: 광역화
- 특성 효과에서 기존 도탄 기능이 제거되고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 서클링 시전 시 자신의 광역 공격 비율이 +3 증가하는 [서클링 광역화] 버프 적용
- 지속시간: 10 + (특성 레벨 * 1) 초


링커

행맨스 낫: 스플래시방어
> 행맨스 낫: 공격집중 (이름 변경)
특성 이름과 기능이 변경됩니다.
- 행맨스 낫 사용 시, 연결된 적의 광역 방어 비율을 특성 레벨당 1 감소 기능이 제거됩니다.
- 행맨스 낫 사용 시 연결된 적의 광역 방어 비율이 1로 고정되며, 입는 피해가 3초간 특성 레벨당 5% 증가되는 디버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소서러

서모닝
그리모어 몬스터 스킬이 상향 조정됩니다.

탑승
서모닝으로 소환된 보스 몬스터에 탑승 시 탑승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페더풋

은가둔디
광역 공격 비율이 3으로 변경됩니다.

쿤델라 슬래쉬
광역 공격 비율이 3으로 변경됩니다.




소환수의 광역 공격 비율이 상향됩니다.

해골궁수
기존: 2
변경: 7

해골병사
기존: 1
변경: 6

쇼고스
[1번 공격]
기존: 6
변경: 11
[2번 공격]
기존: 6
변경: 11

살라미온
[1번 공격]
기존: 2
변경: 7
[2번공격]
기존: 4
변경: 9
[3번공격]
기존: 2
변경: 7

좀비
기존: 1
변경: 6

휠체어 좀비
기존: 1
변경: 6

덩치 좀비
[1번 공격]
기존: 1
변경: 6
[2번 공격]
기존: 1
변경: 6


◈ 버그 수정사항


도펠죌트너

퍼니쉬
주변 몬스터 수에따라 타격 횟수가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응사

선제공격
선제공격의 툴팁이 수정됩니다.
기존: 주인이 공격한 적은 음속타로 대응하고, 주인 근처로 가까이 오는 적은 호버링으로 대응합니다.
변경: 주인이 공격한 적은 음속타로 대응하고, 주인을 공격하는 적은 호버링으로 대응합니다.

에이밍
공중형 몬스터에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서러
서모닝
- 현혹의 스펙터의 크기가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파이어로드의 3번 스킬이 계수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됩니다.
- 듀라한의 3번 스킬이 적을 공격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섀도우맨서

섀도우 폴
스킬 사용 도중 해제가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리오맨서

아이스월
마을에서는 타 캐릭터와 겹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보코르

좀비 만들기: 대형 좀비
간헐적으로 덩치 좀비의 공격이 즉시 적용되지 않고 한번에 몰아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11월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정기점검이 진행되었지만, 2시간 연장되어 오후 4시에 완료된 상태. 그러나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긴급점검이 있었으며, 또다시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긴급점검 및 연장점검이 이뤄졌다.

현재 임시 점검이 완료되었지만 일부 유저들은 게임 접속이 안되는 상황이다. 접속한 유저들은 던전 매칭 불가, 프레임 드랍 현상 및 튕김 현상이 지속되는 중이다. 11시 30분에 임시 점검을 할 예정이였지만, 임시 점검을 취소하고 일정 확정 후 다시 안내한다고 인게임 공지로 밝혔다.

이에 대해 유저들은 여러가지 추측을 하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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