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란 진 스킬은 4일, 각성은 11일 등장! 펄 의상 섞어입기 가능해진다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41개 |
오는 1월 4일(목)과 11일(목)에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먼저 내일인 4일에는 란의 진 스킬 추가와 함께 발렌시아&카마실비아 사냥터 개편과 공격력 251 이상에서 부여되는 추가 효과 상승, 그리고 의상 효과 개편이 진행된다. 또한 오는 11일에는 의상 세트 효과 개편에 발맞추어 무기, 주무기, 각성무기의 단품무기 구매가 가능해지며 란의 각성무기가 업데이트 된다.

발렌시아, 카마실비아의 사냥터 개편 소식이 전해졌다. 전체적으로 몬스터의 생명력이 감소하는 반면 방어력은 상승한다. 또한, 사냥터 별로 적정 공격력이 도입된다.

높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 효율이 상승하던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추가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지난 12월 21일(목)에는 공격력이 251 이상일 경우 공격 효율이 상승했는데, 4일부터는 공격력 271 이상일 경우 추가로 공격 효율이 상승한다. 효율 상향에 따른 피해량 증가 효과는 장비창의 공격력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요리나 비약 등의 효과는 정상적으로 적용되나, 효율 상향에 따른 피해량 증가와는 무관할 것이라고도 한다.

상위 등급 지식 획득 방식도 변경된다. 기존에는 낮은 등급의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망각의 비약이나 칼페온 도서관 NPC를 통해 지식을 삭제하고 다시 얻으면서 지식 작업을 진행해야 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낮은 등급의 지식을 지우지 않아도 상위 등급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 그라나와 하이델에 허수아비가 추가로 배치된다.









의상 세트 효과를 받는 방법이 변경된다. 기존에는 같은 이름의 의상을 통해서만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 4일 업데이트 이후에는 투구, 상의, 장갑, 신발, 속옷, 주무기, 각성무기, 보조무기 여덟 부위 중 자신이 원하는 의상을 자유롭게 장착해도 4부위 이상만 되면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세트 효과는 의상을 네 부위, 여섯 부위, 여덟 부위를 장착했을 때 적용된다. 먼저 네 부위에 의상을 장착한 경우 전투 경험치 10%, 여섯 부위는 네 부위 장착 효과에 기술 경험치 10% 추가된다. 여덟 부위를 모두 갖출 경우 내구도 저항이 10%와 사망 불이익 10%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단, 기능성 의상, 제작 의상은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GM 노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외 의상을 섞어서 착용해도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하는 이번 개편에 발맞추어, 오는 1월 11일(목)부터는 무기와 주무기, 각성무기도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란 업데이트 소식도 있다. 먼저 4일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었던 란의 '진 스킬'이 업데이트 된다. 기존 직업들의 진 스킬은 각성 무기 의뢰를 완료해야 배울 수 있었으나 란의 경우에는 진 스킬이 먼저 업데이트 된다.

다만 각성무기도 금방 만나볼 수 있다. 검은사막TV를 통해 공개된 바에 따르면 오는 11일(목) 란의 각성무기가 출시될 예정이다. 일정이 공개된 진 스킬과 각성무기와 달리 라밤의 깨달음의 경우에는 아직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



▲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된 란의 진 스킬 추가 일정, 각성은 오는 11일에 등장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