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초반 레벨업은 이곳에서! 초원 기후 섬 정보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1개 |
초원 지역은 15레벨에 처음으로 갈 수 있는 더운 기후의 섬이다. 열대 지역만큼 더운 지역은 아니지만 '더위 저항' 효과가 있는 옷을 입고 갈 경우 피로도 관리가 쉽다. 더위 저항 효과가 있는 옷은 추위 저항이 달려있는 옷에 비해 찾아보기가 힘든 편이다. 대신 가공 횟수가 남아 있는 옷에 '옷감 덜기'를 사용, 옷에 더위 저항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물에 젖으면 더위 효과가 반감되어 피로도 속도가 감소하므로 가능하면 물 근처에서 수시로 왔다갔다 하며 피로도 속도 증가를 완화 하는 것을 추천한다. 꾸준히 물 근처에서 씻고, 물을 마셔두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효과가 뛰어나다.

반대로 모닥불에서 휴식을 취할 경우 피로도가 빨리 누적되기 때문에 휴식을 할 때는 모닥불을 설치하는 것보다는 간단한 간이천막을 만들어서 휴식을 취하는 편이 좋다.

※ 이 기사는 해외 베타 테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비교적 밝은 분위기의 초원 지역




▲ 더위로 인해 피로도가 빨리 차니 물과 가까이 지내야한다




▲ 더위 대비용 의류


위에서 언급된 의상 외에도 아마 줄기로 실을 제작해서 의상을 만들면 더위 저항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대로 솜으로 의상을 만들 경우 추위 저항이 붙기 때문에 자신이 가야하는 불안정섬의 기후에 맞춰서 의상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 초반 제작과 레벨업은 15레벨 섬에서

초원 지역은 15레벨 섬에 위치해있다. 15레벨 초원 지역은 가장 처음으로 탐험을 떠나는 불안정섬이기 때문에 특별한 채집물을 노리는 지역이라기보다는 거쳐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자원이 몰려있지 않은 대신 나무와 줄기, 돌멩이 등 꾸준히 사용되는 자원이 골고루 분포해있어 플레이 초반 제작 숙련도 상승에 도움이 되는 지역이다. 특히 레벨 20 정도까지 빠른 레벨업을 원한다면 사바나 섬으로 이동해 탐험->채집->제작을 반복하는 것이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15레벨 섬에서의 식량 수급은 주위의 낮은 레벨 공룡을 사냥해서 고기를 얻는 것이 좋다. 해당 지역의 공룡들은 레벨은 물론 공격성이 낮아 1:1로 사냥하기 쉬운 편이다. 가장 주의해야할 공룡은 '아케르니쿠스'로 초반 지역에서 만나는 공룡 가운데 가장 공격성이 높다. 글로벌 CBT 기준으로 동료를 불러오는 경우가 줄어들긴 했으나 여전히 초반 공룡들 가운데 가장 위험한 축에 속한다.

15레벨 초원 기후에는 바랭이풀, 라벤더, 공룡알 둥지, 암석 광산, 진흙 구덩이, 바오밥나무, 코끼리풀, 선박상자 무더기(2개) 총 9개의 크레이터가 있다. 이 가운데 눈여겨볼만한 곳은 진흙 구덩이 정도가 있다. 진흙은 흙길이나 아궁이 등 건설에 활용할 수 있고, 농사에 특히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초반에 도움이 된다.



▲ 초반에 도움이 많이 되는 진흙 구덩이




▲ 살짝 아쉽지만 초반 가방 부족 현상을 해소해주는 제브라케라톱스




▲ 초원 기후 주요 채집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