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불필요한 스킬, 무공 잠금 시스템으로 원천봉쇄! 무한의 탑 무한시즌 개시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댓글: 2개 |
1월 24일(수), 블레이드&소울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다양한 변화가 찾아왔다. 무한의 탑에 새로운 시즌인 '무한시즌'이 시작되었으며 무공잠금 시스템의 도입, 홍문점수 선택 효과 추가, 공격력 능력성취 업적 추가, 상위 수호석인 천은수호석의 등장, 보물창고와 신규 이벤트 시작 등이 그것이다.

무한시즌은 신규 시즌이지만 새로운 신공패가 추가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무한시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무한증표는 기존의 다른 신공패 대부분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먼저 무한증표를 사용하면 입수 난이도가 높은 부유도 신공패인 '창성/현성신공패'를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흰고래 보패함 1~8번을 각 보패번호의 5배수만큼의 증표를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다.

무한증표에 영석 30개를 더하면 원일, 풍월, 성화, 적수, 진목 시즌의 증표들로 교환할 수 있다. 자신에게 필요한 신공패가 따로 있지만 이미 시즌이 지나 시장에서 증표를 사야하는 상황이었다면 이번 기회를 살려 신공패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무한시즌의 경우 얼마나 진행될지 예측하기가 어려운 상태다. 적수시즌부터는 1개 시즌당 4주씩, 총 6개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시즌명 역시 적수시즌 1/6, 진목시즌 1/6등으로 표기되었다. 하지만 무한시즌은 '무한시즌 1'로 명명되어 있어, 다른 시즌보다 짧게 진행수도, 길게 진행될 수도 있다. 또한 무한증표의 경우 해당 시즌이 종료되면 거래가 가능해지도록 변경되던 기존 증표들과 달리 사용불가 처리되므로 시즌종료 공지가 뜬다면 다른 증표로 교환해두는 것이 좋다.



▲ 무한증표로 부유도 신공패인 창성/현성신공패를 구입할 수 있다



▲ 무한증표는 영석을 더해 지난 시즌 증표들로 교환할수도 있다


무공 잠금 시스템이 도입됐다. 무공 잠금 시스템은 문자 그대로 전투 중 사용되기를 원하지 않는 스킬을 지정해서 잠금설정을 해두면 키를 입력하더라도 스킬이 나가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다. 무공 잠금을 하려면 'K'를 눌러 스킬창을 열고, 원하는 무공 왼쪽의 체크박스를 클릭해주면 된다.

이 변화로 인해 각 직업들의 공중 띄우기 스킬이나 검사의 누워막기, 암살자의 무영보, 바람 린검사의 벼락, 권사의 강타와 철산고, 냉기주술사의 파열 등을 아예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검사의 경우 어검자세 관련 스킬들을 잠궈놓는 경우 일반 스킬들이 활성화되기도 하는데, 이중 일부는 사용가능하고 일부는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참고로 스킬 변경은 전투 상태에서는 진행할 수 없으며, 잠궈놓은 스킬은 아예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황 대처능력이 떨어진다. 특히 띄우기를 활용한 기절 강제 해제 등 공략에 필요한 일부 스킬은 담당자가 반드시 남겨두어야 불필요한 리트라이를 하는 케이스를 피할 수 있다.



▲ 사용을 원하지 않는 스킬을 잠궈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됐다



▲ 검사는 폭검령을 잠궈놓으면 어검자세에서 비연검이나 대지가르기가 활성화되기도 한다


홍문점수도 추가 개편이 적용됐다.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125포인트까지 보너스를 받을 수 있게 된데 이어, 이번에는 '선택효과'가 추가됐다. 선택효과는 위협 / 재생 / 이동 / 홍문지기 / 상태이상 5가지가 존재하며 동시에 여러개 효과를 선택해 받을수도 있다.

각각의 효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위협은 공격 시 5초간 위협 100% 증가 / 재생은 피격, 저항 시 10초간 전투 중 재생 2,000 증가 / 이동은 저항 시 5초간 이동속도 25% 증가 / 홍문지기는 막기, 튕기기, 저항 시 홍문지기 100 회복 (쿨타임 3초) / 상태이상은 피격 시 5초간 상태이상 방어력 600 증가(쿨타임 30초)의 효과를 지닌다.

주목받는 효과는 위협이다. 위협을 활용하면 검사나 권사 등 레이드에서 메인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클래스가 화염격사 등 클래스의 폭발적인 초반 딜링 속에서도 보다 안정적으로 위협량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초열/혹한검처럼 원거리 직업이 탱커 역할을 수행해야하는 경우 탱킹 담당자가 위협에 포인트를 투자해 다른 유저에게 어그로가 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홍문점수에 공격/방어 외에 선택효과가 추가되었으며 포인트가 충분하다면 모두 적용할 수도 있다


수호석의 최고 단계가 상승했다. 이제 진 극한 수호석을 진화시키면 '천은수호석'을 만들 수 있으며, 천은 수호석은 5단계를 넘어 각성 천은수호석, 진 천은수호석에 도달할 수 있다. 각성 단계는 A, B, C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진 천은수호석은 진 극한수호석 대비 대부분의 스탯이 높아진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차이는 항마 공격력이 20에서 55로 35나 증가한다는 점이며, 피격 시 발동효과의 생명력 회복률과 대인 공격력도 약 두 배 정도 상승했다. 또한 수호방패 효과가 '진 수호방패' 효과로 상승해 피해흡수량이 2만에서 5만까지 상승한다. 보호막의 총량을 뛰어넘는 피해가 들어왔을 때 1회에 한해 피해를 무마시키는 효과 역시 동일하다.

이외 신규 공격력 능력성취 단계가 추가됐다. 신규 업적인 강호의 지배자, 강호의 정복자, 강호의 구원자를 달성하면 각각 공격력 15 / 공격력 20 / 공격력 25 능력성취를 선택할 수 있다. 지배자의 경우 아만&융철권&진천마왕, 정복자는 서리갈&수염뿌리&주낙문, 구원자는 아마라&굴라&묵철완을 숙련모드로 50회씩 처치해야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 신규 수호석의 등장! 높은 항마공격력과 더불어 발동효과가 더욱 강화된다



▲ 신규 능력성취&업적으로 보다 높은 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나 달성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