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메르시 하향과 WoW 콜라보 아이템 등장! 오버워치 31일 신규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93개 |




한국 시각으로 1월 31일, 오버워치 정식 서버에 새로운 보상 아이템을 포함한 신규 밸런스 패치가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의 핵심 사항은 그동안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 점검했던 정크랫과 메르시의 하향이다. 특히, 현 메타의 핵심이었던 메르시의 발키리는 이제 발키리 사용 이후에도 즉시 부활이 불가능하며 부활 횟수가 추가되지 않게 되었다. 또한, 발키리 상태의 수호천사 이동 속도 증가 효과도 50% 감소되었으며, 지속 시간도 기존의 20초에서 15초로 변경되었다.

이에 그동안 메르시의 궁극기가 있는지, 또 메르시를 어떻게 끊어낼지가 핵심이었던 이전의 전술이 패치 이후에는 크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크랫의 경우 충격 지뢰의 피해량이 중심부에서 멀어질수록 감소하는 형태로 바뀌어서 이전보다 사용에 정확도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 정크랫의 충격 지뢰는 정확한 조준이 필요해졌다


한편, 이날 패치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디럭스 구매 특전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추가된 아이템은 WoW의 얼라이언스&호드 진영의 깃발 꽂기 감정표현 및 얼라이언스 진영의 안두인 린&제이나 스프레이와 호드의 실바나스 윈드러너&사울팽의 스프레이, 그리고 토르비욘의 음성 대사 '얼라이언스를 위하여'&'호드를 위하여', 신규 플레이어 아이콘 등이다.

이밖에 WoW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디럭스 판에는 WoW의 탈것과 애완동물, 하스스톤의 카드 뒷면, 스타크래프트2 스프레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탈것 등이 포함되어 있다.




▲ 격전의 아제로스 진영 깃발 감정표현




▲ 격전의 아제로스 음성 대사




▲ 격전의 아제로스 스프레이


▣ 오버워치 1월 31일 패치 노트

패치 하이라이트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딜럭스 구매 특전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딜럭스 버전을 구매하면 오버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워크래프트 테마의 특전 콘텐츠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토르비욘의 호드, 얼라이언스 음성 대사, 트레이서의 감정 표현, 안두인, 제이나, 실바나스, 사울팽 스프레이, 쿨 티라스, 잔달라 플레이어 아이콘으로 미래의 전장에서 여러분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진영을 향한 자긍심을 뽐내세요.


영웅 업데이트

■ 정크랫
- 충격 지뢰
ㄴ이제 폭발의 중심부에서 멀어질수록 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정크랫은 2개로 늘어난 충격 지뢰 덕분에 훨씬 유연한 게임 플레이를 펼칠 수 있었으나, 넓은 지역에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정크랫은 비슷한 피해를 줄 수 있겠지만 좀 더 정확하게 지뢰를 던져야 할 것입니다.

■ 메르시
- 발키리
ㄴ더는 즉시 부활시킬 수 없습니다.
ㄴ더는 부활 횟수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ㄴ발키리 상태에서 수호천사가 받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50% 감소했습니다.
ㄴ지속 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최근 메르시의 부활은 적의 입장에서 좀 더 쉽게 대응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나, 발키리 발동 후에 사용하면 기존 변경 사항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저희는 발키리로 증가하는 수호천사의 이동 속도와 발키리의 지속시간을 감소시켜 이 궁극기의 전체적인 영향력을 감소시키고자 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