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더위, 추위는 이제 그만! 피로도 관리에 도움 되는 음식, 요리법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6개 |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커피나 설렁탕 같은 국물 요리가 간절하다. 설렁탕을 먹고 나온 이후에는 추워를 한동안 견딜 수 있으며, 찌는듯한 더위 속에서도 아이스 커피 한 잔이면 더위가 한층 해소된다.

듀랑고 세계에서도 이 같은 이치는 적용된다. 레벨이 높은 불안정 섬을 갈수록 피로도가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때, 더위나 추위가 적용되는 기후에서 음식을 먹으면 증가하는 피로도의 증가폭을 줄일 수 있다.


▣ 더위를 줄여주는 음식 - 물은 필수! 얼음까지 있다면 최대 60% 감소


사막이나 열대 지역처럼 더위가 적용되는 불안정 섬을 탐험할 때는 항상 물을 챙겨가거나 물가에 들려서 물을 마시면 피로도 관리에 도움이 된다.

물을 마시게 되면 더운 지역에서 기본적으로 더위로 증가하는 피로도를 30% 감소시켜주며, 과일 주스를 마셔도 물과 똑같은 효과가 있다. 다만 과일 주스를 만들어 먹기보단 물이 간편하고 구하기 쉽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50레벨 설원 섬에서 채집할 수 있는 '얼음'도 피로도 관리에 도움이 된다. 얼음을 먹게 되면 피로도 22.5%가 감소하며, 이것은 물과 중복해서 적용되기 때문에 물을 마시고 얼음을 먹으면 더위를 추가로 줄일 수 있다. 다만, 얼음을 툰드라나 설원 지역에서 먹으면 오히려 피로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꼭 더운 지역에서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물과 음식의 냉기는 별개로 적용된다


▣ 추위를 줄여주는 음식 - 물은 추위까지 줄여준다? 거기에 끓인 음식까지 더하면 금상첨화!


물은 더위뿐만 아니라 추위를 줄여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물론 추운 지역에서 물가에 가면 젖음 효과를 받기 때문에 물가에 가서 물을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며, 미리 물을 용기로 떠놓은 상태에서 탐험을 진행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물 외에 추위를 줄이려면 '끓이기, 스튜, 건더기 스튜, 수육' 요리법으로 제조한 음식을 먹어야 된다. 조리법만 같다면 어떤 재료를 요리해서 먹던 감소하는 피로도는 같다(얼음 제외). 추위 효과를 가장 많이 줄여주는 요리법은 건더기 스튜지만, 유리그릇을 현재 구하기 힘든 관계로 스튜나 끓여서 조리해 먹으면 피로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삶기, 끓이기 등의 요리법을 두 번 이상 반복하더라도 온기로 감소하는 피로도 %는 달라지지 않으니 피로도 관리를 위해 음식을 먹는 것이라면 여러 번 조리할 필요는 없다.






▲ 설원과 툰드라에서는 효과가 절반만 적용된다



▲ 하지만 얼음국을 먹으면 끓여도 추위는 그대로 남아있다



■ 피로도 관리 - 세줄 요약

1. 불안정섬을 탐험할 때 물을 먹으면 더위, 추위 모두 효과가 있다.

2. 사막, 열대 섬에서는 물을 먹고 얼음을 먹으면 추가로 피로도를 절약할 수 있다.

3. 툰드라, 설원 섬에서는 물과 끓인 요리를 먹으면 추가로 피로도를 절약할 수 있다. 단, 툰드라와 설원 지역은 음식의 온기 효과가 절반만 적용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