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회피 사격과 짧은 공격 모션! 빠른 전투에 능한 레인저 추천 스킬 세팅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3개 |
레인저는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형 클래스다. 활을 사용하지만 보조 무기인 단검으로 접근하는 근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보조 스킬도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이동 중이나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공격하는 스킬이 존재한다. 그리고 공격모션이 짧아 어떤 상황에도 스킬 연계가 빠르기 때문에 전투에서 유리한 클래스다.

아래에서 다룰 레인저의 추천 스킬은 자동 사냥이나 토벌 임무를 기준으로 구성했다. 자동 사냥 시에는 넓은 범위 스킬을 위주로 초반에는 세팅해야 한다. 빠른 사냥 속도를 위해 계열 특성에 피해량을 늘려주거나 치명타 확률을 높이고, 적의 공격에 당하지 않도록 피하며 공격하는 '회피 연사'나 '회피 폭발 사격' 스킬을 장착하는 것이 물약 소모량도 줄일 수 있어 사냥 효율에 좋다.

다만, 레벨이 올라 액티브 스킬이 8개를 넘어가는 시점에서는 무조건 범위 스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스킬들을 조합해야 한다. 고대인의 미궁, 토벌 임무 등을 진행할 때는 몬스터가 강력해 일반 사냥터처럼 무리한 몰이 사냥을 할 경우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다. 스킬 자체 기능이나 스킬 심화에 넉백, 넉다운 등 상태 이상 효과가 부여된 스킬도 조합해야 한다.





■ 만개 사격 : 최대 3회 사용 가능, 초반에 유용한 범위 스킬!

쿨타임이 존재하지만 최대 3회 연속 사용이 가능한 초반 원거리 범위 공격 스킬로 심화를 통해 관통 효과와 발사 갯수가 늘어 다수의 적을 타격할 수 있다. 계열은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라브리프'를 추천한다.



▲ 낮은 대미지를 치명타로 커버할 수 있는 라브리프 계열


■ 회피 연사 : 적의 공격을 피하며 공격하는 초반 자동 사냥 필수 스킬!

이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한 초보자 단계의 회피 공격 스킬로 자동 사냥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적의 움직임과 공격에 유동적으로 움직이며 공격하기 때문에 물약 소모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심화에서 정신력 소모량을 줄여주고, 타격한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 타격한 적의 공격 속도를 5초간 감소시킨다


■ 숨을 찢는 화살 : 레인저 주력 스킬로 타격 횟수 만큼 HP를 회복!

원작에서도 주력으로 사용하는 '숨을 찢는 화살'은 심화를 통해 공격 횟수가 추가 되며, 적을 공격한 횟수만큼 약간의 HP를 회복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자동 사냥에서 안정적으로 사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킬로 마지막 타격 시 경직을 일으켜 군중제어가 가능하다. 계열은 스킬의 피해량을 늘리는 '아알'을 추천한다.



▲ 타격 횟수 만큼 HP를 회복한다


■ 단명의 질풍 : 숨을 찢는 화살과 더불어 두 번째 주력 스킬!

적을 타격시 넉다운 효과가 있는 단명의 질풍은 숨을 찢는 화살과 더불어 주력 스킬로 사용한다. 심화를 통해 스킬의 사용 횟수가 추가되며, 이동 중에도 즉시 발동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단명의 질풍을 먼저 사용하고 숨을 찢는 화살로 연계할 수 있다. 피해량도 높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라브리프' 계열을 추천한다.



▲ 단명의 질풍은 피해량이 높아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


■ 바람의 의지 : 넓은 범위의 적에게 거는 디버프와 높은 활용 빈도!

바람의 의지는 넓은 범위의 적에게 4회 공격을 하는 스킬로 넉백 효과가 있어 넓은 범위의 적에게 디버프를 걸 수 있다. 심화에서 타격 횟수와 사용 횟수가 추가돼 사용 빈도가 높은 스킬이다.



▲ 이동 중에도 발동이 가능하다


■ 회피 폭발 사격 : 적 공격 회피는 물론 디버프, 도트 대미지까지 동시에!

회피 연사의 상위 스킬로 볼 수 있는 '회피 폭발 사격'은 완전히 격이 다른 스킬이 된다. 적 공격을 점프하며 피하는 스킬로 점프 중 무적 상태로 어떤 공격에도 피해를 받지 않는다. 적을 타격시 경직과 함께 화상 도트 대미지를 준다. 심화를 통해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고, 2배 대미지를 주는 '회피 후퇴 사격'은 스킬의 버튼을 길게 터치하면 발동된다.



▲ 공격은 피하고 적에게 2배 대미지를 준다



▲ 적은 CC로 견제하고 자신은 방어하는 효자 스킬이다


■ 우직한 칼날 바람 : 좁은 범위의 적에게 연속 공격!

최대 5회 연속 공격을 할 수 있는 '우직한 칼날 바람'은 쿨타임이 긴 편이지만 한 번에 여러번 공격할 수 있고 피해량이 높은 편이다. 스킬 심화에서 10초간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며, 2회 추가 공격 횟수를 늘린 후 적을 넉다운 효과를 줄 수 있다. 계열은 타격 개체 수를 늘려 더 많은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세르트'를 추천한다.



▲ 적의 피격 대상을 늘려 빠른 사냥을 할 수 있다


■ 대지의 소명 : 레인저의 유일한 버프 스킬! 방어력 상승과 HP 회복!

45레벨에 습득 가능한 '대지의 소명'은 원작과 조금 다른 캐릭터에게 방어력을 상승시켜주는 버프 스킬이며, 파티원들에게도 적용되는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높은 레벨 제한으로 습득이 어렵지만 심화를 통해 스킬의 효과 범위를 증가시켜주며, 6초간 자신과 파티원에게 HP를 회복해주는 광역 힐 효과가 있어 자동 사냥에서도 아주 유용하다.



▲ 대지의 소명은 레인저의 유일한 버프 스킬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