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파밍 스트레스와 밸런스 이슈 고려! 탈리스만 시스템 업데이트 철회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13개 |




지난 한 주 간을 뜨겁게 달궜던 '탈리스만' 시스템이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데이트 진행을 하지 않을 예정이다.

탈리스만은 플레이의 다양성을 주기 위한 신규 콘텐츠로 GM 노트를 통해 공개된 후 이슈가 되었고, 이번 주에는 별도의 서버를 열어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서버에서는 추후 적용될 탈리스만 시스템을 체크해 볼 수 있었고, 관련해서는 유저들의 분석이나 의견 등 다양한 게시글들이 등록되었다. 그 내용을 토대로 개발사에서는 파밍 스트레스와 밸런스 이슈가 지속해서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최종 업데이트를 철회했다.

이와 관련하여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백성현 디렉터는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한 기획 의도와 다르게 과정에서의 파밍 스트레스, 특정 딜 사이클 강요, 주력 스킬 옵션만 사용 등 밸런싱에도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해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 결정하였다"고 밝혔으며, 많은 유저들에게 우려와 혼란을 끼친 점에 대해서도 사과의 말을 전했다.

한편 3월 8일로 계획되어 있던 탈리스만 업데이트가 취소됨에 따라 추후 버전에서 관련 시스템을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해진 만큼 잔혹한 환영의 탑, 전설 수호자 임무 등의 업데이트 일정이 3월 29일(목)로 연기될 예정이다.


■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전문

안녕하세요, 디렉터 백성현입니다.

지난 02/20(화), 탈리스만 업데이트 소식을 안내드린 이후 많은 수호자 여러분들께서 우려와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그 동안 공식 홈페이지 및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남겨주신 의견 및 테스트 서버 후기 또한 모두 꼼꼼히 확인하였으며 테스트 서버 데이터 분석도 함께 진행하였고, 그 결과, 파밍 스트레스와 밸런스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판단하여 탈리스만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탈리스만의 최초 기획 의도는 다양성 있는 플레이의 연구로 새로운 재미를 드리는 것이었으나, 그 과정에서 재미 대비 높은 파밍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특정 딜사이클이 강요되거나 주력 스킬의 옵션만 사용성이 높아지는 등 옵션 간 밸런싱을 맞추는 것에도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의 아니게 많은 분들께 우려와 혼란을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03/08(목)으로 예정되어 있던 탈리스만 업데이트가 취소됨에 따라, 이후 업데이트 예정되어 있는 버전들에서 탈리스만을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작업의 전반적인 시스템 영향도가 높아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잔혹한 환영의 탑, 전설 수호자 임무의 업데이트 일정을 03/29(목)으로 연기가 불가피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탈리스만 테스트 서버 및 테스트 서버 게시판, 의견 이벤트는 02/28(수) 오후6시 종료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가 미뤄진 기간 동안 수호자님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니 관련 내용은 추후 별도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기대하신 업데이트에 실망과 부정적인 경험을 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