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에 올라오는 장비들을 구매해 흑정령에게 먹이던 도중 한가지 의문이 들었다. 장비 부위에 따라 올라가는 경험치가 같을까? 만약 다르다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효율이 좋은 장비를 먹이면 되지 않을까?
본 캐릭터에서 실험을 하기에는 흑정령의 레벨이 높아 올라가는 경험치 수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가 어려워, 부 캐릭터를 생성해 각 부위 별 올라가는 경험치를 측정해봤다.
■ 가장 많은 흑정령 경험치를 주는 것은 '무기'
조사 결과 무기>갑옷>보조무기>투구=목걸이>신발=장갑>허리띠>귀걸이>반지=팔찌 순으로 흑정령 경험치가 많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라가는 경험치를 수치화했을 때는 무기 90, 갑옷 70, 투구 50, 목걸이 50, 신발 40, 장갑 40, 허리띠 36, 귀걸이 32, 반지 28, 팔찌 28 정도였다. 만약 투구나 목걸이의 가격이 무기의 1/2밖에 안된다면, 투구 2개를 구입하는 것이 무기 1개를 구입하는 것보다 효율적이지만 거래소 가격을 바탕으로 가성비를 조사해본 결과 효율이 좋은 것은 무기>갑옷>투구 순이었다(5일 거래소 가격 기준).
■ 번외 실험 - 미돌파 장비와 돌파된 장비를 먹였을 때, 흑정령 경험치는 같다
부위별로 흑정령 경험치가 차이 난다는 것을 확인한 후, 또 다른 의문이 생겼다. '잠재력 돌파된 장비와 미돌파 장비간의 흑정령 경험치가 차이가 날 것인가?'
실험 결과 잠재력 돌파를 해도 흑정령의 경험치는 변하지 않았다. 따라서, 거래소에서 잠재력 돌파된 장비를 사서 먹일 필요는 없다.
※ 흑정령 장비 먹이기 세줄 요약
- 가장 많은 흑정령 경험치를 올려주는 것은 무기
- 각 서버 거래소 시세에 따라 가성비가 높은 장비를 구매해서 먹이는 것이 좋다
- 잠재력 돌파 여부는 흑정령 경험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가장 많은 흑정령 경험치를 올려주는 것은 무기
- 각 서버 거래소 시세에 따라 가성비가 높은 장비를 구매해서 먹이는 것이 좋다
- 잠재력 돌파 여부는 흑정령 경험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