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녀원, 의뢰소, 던전, 챌린지까지! 하루 필수 콘텐츠 즐기는데 필요한 시간은?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0개 |
트리오브세이비어에 접속하면 무엇부터 할까? 외침을 통해 아무 말 하기, 마을 앞에서 좋아요! 누르기, 마켓 아이템 시세 파악하기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필수적으로 해야할 주요 콘텐츠를 즐기려고 한다. 주요 콘텐츠는 대표적으로 용병 의뢰소 의뢰, 인던 매칭, 수녀원 미션, 챌린지 모드이다.

그렇다면 주요 콘텐츠를 즐기는데 시간을 얼마나 투자해야 할까? 최근 용병 의뢰소는 실버나 특성 포인트로 지급하고 1일 2회로 변경되었지만, 100마리 이상 몬스터를 잡는데 10분 이상 소요되는 단점이 있어 스킵하는 유저도 있다. 캐슬 지하 던전은 1판에 약 5분, 수녀원은 3분이 소요되며 챌린지는 12분이 걸린다. 4종류를 모두 끝내면 총 40~50분이나 소모된다.




▲ 게임 로그인 성공! 필수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달려볼까?


■ 용병 의뢰소 의뢰 반복 - 10분 x 2 = 20분

용병 의뢰소 의뢰 반복 퀘스트가 2회로 변경되며, 실버 or 특성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360레벨 캐릭터라면 대부분 나르바스 사원 위주의 몬스터를 잡으라는 퀘스트가 부여된다.

광역 딜링 능력을 가진 클래스라면 약 10분 이상 걸리지만, 체감 시간은 20분이다. 똑같은 몬스터를 100마리 이상 잡아야 하고, 특정 포인트에서 분포되다 보니 이리저리 찾아다녀야 한다.

공격 스킬이 많지 않은 보조나 힐러가 혼자서 진행한다면 시간은 그 이상으로 걸린다. 그리고 이 퀘스트를 2번이나 해야 한다. 360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14만 실버를 보상으로 받지만, 매우 지루하므로 추천하지 않는다.




▲ 의뢰소 퀘스트 수주!



▲ 약 10분이나 걸렸지만, 실제 체감은 20분이다. 매우 지루하다.


■ 캐슬 지하 던전 - 5분 x 3 = 15분

특정 시간대엔 자동 매칭이 거의 안되다 보니 대기하는 시간이 많은 던전. 하지만 입장만 하고 나면 던전 진행은 크게 어렵지 않다. 잠수 유저나 저레벨 장비를 착용하고 온 유저가 없다면 5분이나 10분쯤 클리어가 된다.

파티로 하다 보니 용병 의뢰소 퀘스트와 다르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느낌은 거의 없다. 단 레벨이 높을수록 실버 획득량이 줄어들어 캐릭터 레벨이 높다면 던전도 스킵하는 것이 좋다.




▲ 자동매칭은 얼마나 걸릴까?



▲ 약 5분이면 클리어된다.



■ 수녀원 미션 - 3분

가장 쉽고, 빠르고, 재밌고, 지루하지 않아 매번 돌게 되는 수녀원 미션. 미션이나 의뢰소 퀘스트를 빼먹어도 수녀원 미션은 돌게 된다. 테마맵마다 클리어 시간이 다르겠지만, 평균 3~5분이면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된다.




▲ 인기만점 수녀원.



▲ 단 3분이면 충분했다.



■ 챌린지 - 12분

진행하는 것보다 파티모집이 오래 걸리는 챌린지. 확성기가 없어 대부분 클릭 눈치싸움에 열중하며, 외침 파티창이 올라오면 3초만에 파티가 채워지는 챌린지다. 외침으로 파티모집이 올라오지 않을수록 기다리는 시간도 늘어난다.

사우시스 9관 챌린지 아무나 파티를 직접 모집하고 5단계까지 클리어한 결과 12분이나 소요됐다. 용병 의뢰소와 비교하면 시간이 더 걸렸지만, 5명이 함께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에 체감시간은 길지 않았다.




▲ 파티 모으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챌린지.



▲ 초월딜러 파티가 아니라 '아무나' 파티로 만들었다.



▲ 아무나 파티에 초월딜러가 전부 들어왔는지 12분만에 끝났다.



■ 40분(1캐릭터 필수 콘텐츠 소비 시간) x 보유한 캐릭터 수

지금까지 주요 콘텐츠를 즐겨본 결과 약 40분이 걸렸다. 낚시와 팀배틀리그, 길드미션, 대지의 탑 등 관련 콘텐츠를 제외하면 놓치면 아까운 콘텐츠는 다 즐긴셈이다.

기자가 보유한 캐릭터는 22개, 모든 캐릭터를 접속해 하루 필수 콘텐츠를 돈다면 약 14시간이 흘러간다. 14시간 동안 모든 캐릭터를 돌면 수많은 실버와 장비템, 축복받은 조각 등 여러가지 부수입이 들어오겠지만, 하루에 게임을 할 시간이 많지 않아 2~3 캐릭터만 해도 벅차다.

그래서 대부분 유저들은 수녀원 미션만 돌거나 수녀원&챌린지만 즐기면서 소비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있다. 물론 프리던전 파밍이나, 콜렉션 모으기, 모험일지 점수 올리기, 대지의 탑 등 여러가지 콘텐츠가 있지만, 대부분 다캐릭터를 보유중이고 한 캐릭터를 통해 재미있고 깊게 팔 수 있는 콘텐츠가 없어 수녀원과 챌린지만 돌고 있는 추세다.




▲ 남은 21캐릭터도 돌아야하는데, 조금 지루한 감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