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 제로] 대폭 상향 된 나이트와 로컬라이징 지역 '고도 용지성' 등장!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2개 |
3월 14일 라그나로크 제로의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글로벌 프로젝트 1탄, 중국의 로컬라이징 지역인 '고도 영지성'이 업데이트되었다. 용지성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용지성 기념품인 '지룡 무기'를 획득할 수도 있다.

고도 용지성은 알베르타에 위치한 '용지성 홍보대사'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용지성의 퀘스트는 모두 70레벨 이상부터 진행할 수 있는데, '왕릉 요괴 토벌대', '전망대', '용지성의 의원', '독약왕', '8인의 개혁가'의 총 5개의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이번 패치로 그 모습을 드러낸 '고도 용지성'의 모습


용지성에서 몬스터를 잡고 얻을 수 있는 '지룡석'은 용지성의 특산 무기인 '지룡 무기'로 교환할 수 있으며, 지룡석을 이용해 지룡 무기에 인챈트를 할 수도 있다. 지룡 무기는 지룡석 20개를 '조지룡'에게 주면, 임의의 지룡 무기 1개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인챈트는 '인챈트 협회 직원'에게 지룡석 10개를 지급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투구인 '백소진 인형 모자'와 '청이의 머리포자기'를 조합할 수 있게되었다. 각각의 투구는 다량의 지룡석과 염료, 미스릴 원석이 재료로 포함되어 있는데, 미스릴 원석의 경우 젤스타로 대체할 수 없다.

다음으로 나이트, 로그, 세이지와 헌터의 직업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먼저, 나이트는 양손검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의 상향 조정이 진행되었다. 기존에 공격 속도 페널티로 스텟의 자유도가 떨어지고 버프의 의존도가 컸었는데, 이번 패치로 이러한 단점이 많이 완화되었다.




▲ 나이트는 공격 속도 상향으로 날개를 달았다


로그는 방패 착용 시 공격 속도 상향 조정이 진행되었고, 세이지는 랜드 프로텍터/볼케이노/바이어런스 게일/델류즈의 고정 캐스팅이 1초에서 0.5초로, 변동 캐스팅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다. 마지막으로 헌터는 랜드 마인/블래스트 마인/크레모어 트랩의 고정 캐스팅이 0.5초에서 0초로, 변동 캐스팅이 0초에서 0.5초로 변경되었다.

이번 패치로 나이트의 경우, 엄청난 상향이 진행되어 유저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스텟과 버프의 압박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다만 용지성의 경우, 획득하는 아이템의 옵션이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많아, 유저들의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용지성에서 얻을 수 있는 '지룡 무기'의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