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의 핵심은 상아탑 리뉴얼이다. 상아탑이 리뉴얼 되면서 데몬이 등장하는 한편, 던전 사용 시간이 독립적으로 분리됐다. 이제 상아탑은 에바 왕국 던전, 기란 감옥, 용의 계곡 던전을 이용하더라도 던전 이용 시간이 감소하지 않는다.
그 외에도 블루디카의 유물 상자(데몬) 판매가 시작되는 한편, 데몬 세트 효과가 리뉴얼 되어 이제, 데스나 커츠 세트 못지않은 효과를 누리게 됐다.
■ 데몬 등장, 독립된 던전 시간으로 분리된 상아탑 리뉴얼
이번 상아탑 리뉴얼의 핵심은 데몬의 등장과 던전 시간 분리다. 우선 매일 오후 11시 상아탑 8층에서 매일 상아탑 보스인 데몬이 등장한다. 데몬은 전설 제작 비법서, 미티어 스트라이크 마법서, 흑정령 수정 '쉐도우 쇼크' 및 데몬 세트 장비 등의 아이템을 드롭한다. 상아탑 8층이 텔레포트 불가 지역으로 바뀌면서 치열한 라인 간 싸움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아탑 7층에서는 중간 보스 개념의 '감시자 데몬'이 등장한다. 감시자 데몬은 데몬과 동일한 아이템을 드롭하지만 확률은 데몬보다 낮다.
보스 추가 외에도 던전이 개편되면서 입장 레벨이 72로 상승하는 한편, 던전 입장 가능 시간이 분리됐다. 기존에는 에바 왕국 던전, 기란 감옥, 용의 계곡 던전과 5시간을 공유했지만, 이제 상아탑은 2시간 입장 시간을 독립적으로 갖게 된다.
그 외에도 몬스터 등장 속도 및 개체수가 증가했다. 다만, 몬스터 세기는 이전과 별 차이가 없었다.
상아탑 몬스터에게서 희귀 등급의 스탯 티셔츠 및 영웅 제작 비법서, 악마의 가죽이 드롭되기 때문에 경험치와 득템을 모두 노리는 유저라면 매일 상아탑 2시간은 필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상아탑 리뉴얼 기념으로 4월 4일까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상아탑 입장료 할인, 입장 레벨 완화(60레벨 이상 입장 가능), 특수던전 UI를 통해 상아탑 4층과 6층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아탑 모든 층에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20% 감소하는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 버프가 적용된다.
또한, 상아탑 몬스터에게서 '상아탑 비밀 상자 제작 주문서가 드롭되며, 50개를 모아 상자를 만들면 확률적으로 데몬 세트 장비나 악마의 가죽을 획득할 수 있다.
■ 블루디카의 유물 주머니(데몬) 출시
이번 패치로 블루디카의 유물 상자를 재출시했다. 100 다이아(현금 2,750원)에 유물 상자 1개를 구매할 수 있으며, 1,000 다이아에 11개를 얻을 수 있다. 계정당 1회 한정으로 1,200 다이아에 11개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도 판매한다.
블루디카의 유물 상자는 사용 시 '블루디카의 유물 주머니'와 함께 변신 제작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10개, 명예 코인 30개를 얻을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고급/희귀/영웅/전설 장비, 스킬북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아이템 중 특징적인 것은 '영웅 변신 반지(진 데스나이트 레드)'와 '지휘관의 투구'다. 영웅 변신 반지(진 데스나이트 레드)는 착용 시 진 데스나이트 레드로 무제한 변신이 지속되며, 캔 슬레이션, 사망으로 풀리지 않는다.
지휘관의 투구는 전설 등급 아이템으로 AC -2, MR +10, 스턴 내성 4%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안전 강화 수치가 4이고, 원작에서 강화를 해도 MR이 증가하지 않았던 점을 생각하면 아무리 스턴 내성이 붙어있다 하더라도 전설 등급 아이템이라고 보기엔 옵션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다.
이 외에도 블루디카의 유물 주머니로 지난 설 이벤트 때 진행한 '우리 집 보자기', '작은집의 뒤집개', '큰 집의 솥뚜껑'을 제작할 수 있어 아이템 콜렉션을 미처 채우지 못한 유저들은 이번 기회에 강화를 시도, 콜렉션을 채울 수 있게 됐다.
■ 그 외 주요 추가사항
데몬 세트 효과가 리뉴얼 되어, 기존에는 AC -2, HP 회복 +5 효과였지만 변경 이후에는 AC -10, STR+2, MR +10의 효과를 갖게 된다.
룬 슬롯에 삭제 시간이 설정된 아이템(블루디카의 유물)을 장착한 경우, 해당 아이템이 사라진 이후 인벤토리에 동일한 아이템이 있다면 자동으로 장착되도록 개선되어 이제 매번 장착할 필요가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