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게임즈의 전략CCG '섀도우버스'의 제9탄 확장팩 'Brigade of the Sky/창공의 기사'가 공개되었다. 사이게임즈 코리아는 오늘(8일) 미디어뮤즈에서 진행하는 커뮤니티 방송 '월간 섀도우'에서 섀도우버스의 신규 확장팩 '창공의 기사'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제9탄 신규 확장팩은 사이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이목을 모았다. '창공의 기사'에서는 기존의 섀도우버스와는 다른 새로운 느낌의 카드 일러스트를 만나 볼 수 있다.
또, 이번 확장팩에서는 신규 키워드인 '가속화'가 추가되었다. 가속화란 '카드를 사용할 충분한 PP가 없고 자신의 남은 PP가 가속화 뒤에 적힌 숫자 이상이라면, PP를 그만큼 소비하고 가속화 능력만이 발동되는 주문 카드로 사용하는' 효과다.
가속화는 기본적으로 '강화' 키워드와 유사한 효과지만 추종자를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가속화 2'를 가진 '평화의 소환사'는 기본적으로 5 PP의 추종자로 사용할 수 있지만 2 PP에 평화의 소환사를 사용한다면 '카드를 1장 뽑는' 주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사이게임즈 코리아는 '평화의 소환사', '푸른 하늘의 소녀 루리아', '프로토 바하무트'의 신규 카드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섀도우버스의 신규 확장팩 '창공의 기사'는 오는 6월 28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