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의뢰 보상으로 대양 콘텐츠를 대비하라! 이벤트 일일/가문 의뢰를 한 눈에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21개 |
6월 14일(목), 검은사막의 'MYSTERIES of SUMMER'의 프롤로그인 해안의 수상한 징조가 시작됐다. 이를 통해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일일 의뢰와 함께, 가문당 한 번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가문 의뢰가 추가되었다.

일일 의뢰를 통해서는 선박 제작에 필수적인 통나무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들과 탐험가의 나침반 부품을 보상으로 획득하게 되며, 또한, 가문 의뢰를 통해서는 어선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카이아 어선 장착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얻는다.





◈ 선박 제작에 필요한 재료 수급을 돕는 일일 의뢰

일일 의뢰는 모두 7개로, 각 의뢰를 통해 공헌도 경험치 50을 획득하며, 특정 의뢰들은 항해 스킬 경험치 50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 산호조각, 통나무, 탐험가의 나침반 부품, 마고리아 현철, 흑금 주괴 그리고 황금 진주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일일 의뢰를 진행할 때 준비물이 있다. 핵심적인 준비물은 선박으로, 섬을 다녀와야 하는 의뢰에서 필요할 뿐만 아니라, '증식! 대양의 생명체'라는 의뢰에서 헤카루 혹은 표류추적자를 수렵해야 하므로 범선이 있으면 좋다. 범선이 없더라도,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고 진행할 수 있다.

미역을 채집할 호미와 NPC에게 건네줄 허름한 곡괭이도 필요하다. 이때, 허름한 곡괭이는 '괴로운 미역 낚시' 의뢰의 선택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일일 의뢰 순서는 크게 상관은 없지만, 괴로운 미역 낚시를 먼저 진행한 후 선택 보상으로 허름한 곡괭이를 얻고, 그 이후 세르카 섬의 보물 사냥꾼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허름한 곡괭이는 재료 상인으로부터 구매할 수 있으나,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는 구할 수 없으므로 일일 의뢰의 보상으로 얻는 것이 가장 편하다.

이외에는 의뢰를 한꺼번에 모두 받아놓는 것이 진행하기 편한 편이다. 특히, 세르카 섬의 보물 사냥꾼, 대양의 소문은 경로가 비슷하므로 의뢰를 병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모든 의뢰를 먼저 받아두는 것이 진행하기 편하다


[괴로운 미역 낚시 → 세르카 섬의 보물 사냥꾼 → 대양의 소문]

하리오에게 가면 '괴로운 미역 낚시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다. 바닷속 미역을 정리해달라는 의뢰인데, 하리오 앞에 있는 바다로 뛰어들어 잠수하면 미역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여기있는 미역을 채집하면 되는데, 채집에는 호미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야 한다. 미역은 총 5개를 채집해야 한다. 이후 하리오에게 돌아가 보상을 선택하면 되는데, 허름한 곡괭이를 선택하면 다음 의뢰에 도움이 된다.

'세르카 섬의 보물 사냥꾼'은 에페리아 창고 관리자 앞에 있는 주민으로부터 수주받을 수 있는데, 에페리아 항구 근처의 세르카 섬까지 이동해야 하므로 선박이 있어야 한다. 또, 의뢰 대상자에게 건네주기 위한 허름한 곡괭이가 필요한데, '괴로운 미역 낚시'에서 허름한 곡괭이를 받았다면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 만약, 의뢰를 진행하지 않았거나, 다른 보상을 선택했다면 칼페온까지 다녀와야 한다.

선박을 통해 세르카 섬에 도착했다면, 탐험 거점 관리자에게로 향한다. 허름한 곡괭이를 소지한 채로 탐험 거점 관리자와 대화화면 의뢰를 완료하게 된다. 보상으로 산호 조각 1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대양의 소문 의뢰를 진행한다. 대양의 소문은 해안가 근처에 떠밀려온 고래의 주둥이 앞에 있는 주민으로부터 수주받을 수 있다. 세르카 섬의 보물 사냥꾼을 끝냈다면, 세르카 섬의 서쪽에 있는 바에자 섬으로 이동한다. 바에자 섬의 탐험 거점 관리인 NPC를 만나 대화를 한 뒤 다시 에페리아로 돌아가 의뢰를 수주했던 주민에게 돌아가면 의뢰가 완료된다. 보상으로 통나무 100개를 얻을 수 있다.



▲ 하리오가 낚시하는 곳에서 바다에 바로 뛰어들면 찾을 수 있다




▲ 세르카 섬과 바에자 섬, 두 의뢰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라미로 이아단즈]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탐험 거점 관리 NPC인 라미로 이아단즈에게 가면 '라미로의 나침반 보급'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다. 화물을 운반하는 의뢰로 어렵지 않다. 화물이 놓여있는 장소는 라미로가 있는 건물에서 나가 왼쪽으로 돌면 보인다. 화물 중 하나를 가져다주고 대화를 걸면 의뢰가 완료되고, 보상으로 탐험가의 나침반 부품을 얻을 수 있다.



▲ 건물에서 나와서 바로 왼쪽으로 틀면 보인다


[파비노 그레코의 영감]

해당 의뢰는 대왕 진주 조개를 채집해야 하는 의뢰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대왕 진주 조개가 바닷속에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려운데다 호흡 시간 및 수영 속도 때문에 잠수복 혹은 낚시복 세트가 없다면 원활한 채집이 힘들다. 다만, 대왕 진주 조개의 위치만 파악했다면 채집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일단, 채집을 시작하기만 하면 호흡 시간이 모자라더라도 떠오르지 않고 채집을 끝낼 수 있어, 처음에는 대왕 진주 조개를 찾는 것만 집중한 뒤 수면으로 올라가 호흡 시간을 채운 후 채집을 바로 시작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대왕 진주 조개의 위치는 피욘 해역으로, 바에자 섬과 모드릭섬 사이에 있는 바다다. 여기에는 총 5개의 대왕 진주 조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두 섬 사이에서 깊숙히 잠수하면 보이는 계곡 사이에 3개의 대왕 진주 조개가 뭉쳐있는 것이 가장 찾기 쉽다. 피욘 해역은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가까워, 경쟁이 치열한 편이라 어렵기 때문에 다른 곳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의뢰의 보상으로는 황금 진주를 얻을 수 있다. 일단 의뢰를 완료하면 삼일 뒤에 다시 수행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길 바란다.



▲ 에페리아에서 가장 가까운 대왕 진주 조개의 위치




▲ 잠수해보면 계곡이 보이는데, 이 계곡을 훑어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증식! 대양의 생명체]

해당 의뢰는 길드 선창작 관리 NPC인 세바스찬으로부터 수주할 수 있다. 대양에서 헤카루와 표류 추적자를 처치해 달라는 의뢰로, 대양까지 나가야 하므로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해당 몬스터들은 범선을 활용해 사냥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범선이 없으면 파티를 맺어 진행하면 된다. 만약, 범선이 있다고 하더라도 혼자 사냥이 어려운 만큼 플레이어끼리 파티를 맺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의뢰 완료 보상으로는 마고리아 현철 10개와 흑금 주괴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 파티를 구해 합심해 플레이하는 것이 관건


[해적의 군도 침범]

'해적의 군도 침범' 의뢰는 황실낚시 납품 NPC로부터 수주받을 수 있다. 해적섬으로 잘 알려진 쿠이트 제도에서 의뢰를 진행하는데, 모두 50마리의 해적 몬스터를 처치하면 된다. 대부분의 해적 몬스터들이 의뢰에 포함되므로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다. 일일 의뢰는 계속해서 완료할 플레이어라면, 가문 내 다른 캐릭터를 항시 상주시킬 목적으로 쿠이트 제도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상으로는 산호조각 50개 혹은 통나무 50개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쿠이트 제도에 캐릭터를 상주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 어선을 제작해보자! 스럴크의 가문 의뢰

가문의뢰는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나루터지기 '스럴크'에게서 받을 수 있으며 어선을 제작하는 방법을 안내해주고 재료를 지원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6개의 의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의뢰로부터 공헌도 경험치 50씩과 날카로운 벌목 도끼, 쓸만한 각목, 청동 주괴, 자작나무 합판, 에페리아 일꾼(숙련된 자이언트/고블린/인간)을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의뢰인 스럴크의 어선 건조 교육은 대화를 진행하다보면 완료되며, 이후 연계 의뢰인 나만의 어선 건조로 이어진다.

나만의 어선 건조를 수주하면 서브 의뢰인 어선 건조의 기본 의뢰 4종을 추가로 수주할 수 있다. 먼저, 어선 건조의 기본 : 쓸만한 각목은 두 가지 목표가 있는데, 하나는 에페리아 항구의 해안에 놓여있는 오래된 어선과 상호작용하면 된다. 자동 이동으로 목적지가 표시되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쓸만한 각목을 구해야 하는데, '스럴크의 어선 건조 교육' 의뢰의 보상으로 얻은 벌목 도끼로 통나무를 구해 가공하거나, '대양의 소문' 일일 의뢰로 얻은 통나무를 가공해도 상관없다. 쓸만한 각목은 총 10개를 제작하면 된다. 이후 스럴크에게 돌아가 의뢰를 완료하면, 쓸만한 각목 15개를 얻을 수 있다.



▲ 척 봐도 오래되어 보이는 오래된 어선


어선 건조의 기본 : 일꾼 고용은 의뢰를 수주받은 뒤 에페리아 항구 마을의 작업 감독관에게 가서 대화를 하면 된다. 완료 조건은 대화만으로 별다른 부가 목표 없이 바로 완료할 수 있다.

어선 건조의 기본 : 청동 주괴는 청동 주괴 상자를 옮겨다 주면 된다. 자동 이동 경로가 찍히면 스럴크의 근처에 있는 선착장이 하이라이트 되는데, 여기에 있는 상자를 들어다 스럴크 근처로 옮기고 대화하면 의뢰가 완료된다. 보상으로 청동 주괴 25개를 얻게 된다.



▲ 해당 상자들을 스럴크에게 전달해주면 청동 주괴 의뢰는 완료된다


어선 건조의 기본 : 자작나무 합판은 두 개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자작나무 합판을 제작하는 것으로, 자작나무를 장작 패기 해서 나온 자작나무 널빤지를 다시 장작 패기하면 얻을 수 있다. 직접 채집해서 가공하거나, 노드를 토해 구한 자작 나무를 이용해도 상관은 없다. 자작 나무 합판은 총 15개를 제작하면 된다.

또 다른 하나는 물개의 비약을 획득하여 사용해보는 것이다. 물개의 비약은 연금술 도구로 연성할 수 있는데, 자작나무 수액 1개, 늑대피 4개, 난쟁이 버섯 3개, 정제수 5개가 필요하다. 자작나무 수액은 에페리아 근처의 자작나무를 통해 쉽게 구할 수 있고, 늑대피는 비라기 산채 혹은 늑대 언덕에서 조련된 늑대 혹은 늑대를 처치한 뒤 수액 채취 도구로 채집하면 된다. 난쟁이 버섯을 구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장소는 귄트 언덕 근처로, 호미를 들고 있어야 얻을 수 있다.

물개의 비약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의뢰가 완료되지 않고, 이를 사용해야 한다.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완수했다면 다시 스럴크에게 돌아가 대화를 통해 보상으로 자작나무 합판 35개를 얻을 수 있다.

'어선 건조의 기본 의뢰'들을 완료하고 재료를 얻었다면 이후로는 조선소에서 어선을 제작하자. 재료 대부분을 서브 의뢰들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므로 모자란 재료만 구해주면 금방 완성할 수 있다.



▲ 난쟁이 버섯의 생김새, 귄트 언덕 혹은 카란다 능선 근처에서 볼 수 있다




▲ 재료를 모두 모았다면, 연금술 도구를 활용해 연성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