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밀린 방학 숙제 같은 도전 과제 중간 점검! 1~6주까지 쉽고 빠르게 처리하자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세상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균열이 발생한지 6주, 어느덧 포트나이트 시즌 5는 중반을 지나고 있다. 매주 들려오는 패치 소식만큼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게 바로 새롭게 개방되는 도전 과제일 텐데, 배틀 패스의 등급 향상을 위해서라도 매주 과제 수행은 중요한 요소로 뽑힌다.

특히 시즌 5에서는 한 주에 어려움 난이도 과제가 3개씩 등장하는 등 쉽게 완료하기 어려운 과제가 많이 보인다. 그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도전인 적 처치 등 전투 과제가 다수 보이며, 이번에 추가된 카트 및 장난감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도전을 찾아볼 수 있다.

따라서 매주 꼬박꼬박 과제를 수행하지 않은 플레이어라면 많은 과제가 밀려있을 터. 시즌이 종료되기 전 모든 도전 보상 획득을 위해 이제는 미뤄왔던 과제를 정리할 시기다. 가장 효율적인 동선과 빠른 과제 완료를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도전 과제를 중간 점검이 필요하다.




▲ 시즌 종료 전 도전 과제를 수행하자!





■ 쉽고 빠르게 해결하자! 도전 과제 중간 점검 1~6주까지

● 상자 및 보물 등 탐색 과제

가장 기본적인 도전 과제인 탐색형 과제는 제일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도전이다. 상자 찾기는 이름있는 특정 지역에서 보물 상자를 찾으면 완료할 수 있고, 위치 탐색은 힌트를 가지고 특정 위치를 찾아야해서 어려운 난이도에 속한다.

보통은 보물 지도, 특정 오브젝트 사이라는 간략한 힌트만 주어지는데,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주의깊은 관찰력이 요구된다. 하지만 지금은 6주 동안의 위치 탐색에 대한 정보가 많이 노출되어 있기에 어려운 난이도가 무색할만큼 쉽게 찾는게 가능! 맵 곳곳을 돌아다니며 빠르게 탐색을 완료할 수 있다.










● 적 공격과 처치 등 전투 도전

단순하지만 까다로운 전투 과제는 특정 무기로 적을 공격하여 피해량을 목표만큼 누적하거나 처치하는 방식과 지정된 지역에서 적을 소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피해 입히기는 적을 처치하지 않고 피해만 쌓아도 완료할 수 있기에 비교적 쉽게 수행이되는 편.

대신 적 처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적 처치 도전을 쉽게 수행하는 방법은 기간 한정 모드를 이용하거나 팀원의 도움을 받는 것인데, 초보 플레이어들에게는 상당히 어렵게 다가온다. 따라서 여러번 시도하여 수행할 필요가 있고, 열심히 전투를 치르다보면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완료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까다로운 부분은 제시된 무기로 적을 처치해야 하는 것으로, 해당 무기 파밍이 뒷받침되야만 수행이 가능하다. 게다가 평소 자신이 사용하지 않던 무기나, 권총 같이 살상 능력이 떨어지는 무기가 과제로 제시되면 더욱 힘든 전투를 겪게된다.










● 매주 새로운 내용의 특별 과제

탐색과 전투 과제는 매번 비슷한 유형으로 전개되지만, 매주 등장하는 과제 중에는 특별한 종류가 2개씩 섞여 있다.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위치 찾기, 행동 등 요구하는 수행 방법이 제각각인 특별 과제들은 사실상 가장 수행이 까다로운 과제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시즌 5에 적용된 각종 공들 덕분에 공놀이까지 가능해져서 과제에 방영되고 있는 중! 농구공을 들고 경기에 참여하여 농구 골대를 찾아 슛을 넣거나 클레이 사격 기계를 작동시켜서 명중하는 등 다양한 과제의 종류는 도전을 즐거운 놀이터로 만든다. 이들은 수행 위치와 공략 방법 등을 숙지하고 있어야 편하게 완료할 수 있는 편.

따라서 경기 시작 전 미리 이동 경로를 준비하여 움직이는 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다. 물론, 과제마다 여러차례 도전 내용을 수행해야하므로 도전을 한 번에 완료하기는 힘들고, 많은 경기 참여와 공략 시도가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