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묘한 미슐랭 여행 "소시지 시식,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업적 공략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 댓글: 25개 |
격전의 아제로스 탐험 업적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쿨... 쿨...][소시지 시식]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술과 음식 즐기며 얻는, 미슐랭 가이드 같은 업적이다. 하지만 호드는 스스로의 힘으로 이 업적을 얻는 것이 불가능하다. 완료하는 과정도 어렵고 까다롭다. 호드는 이 업적에서 요구하는 술과 음식 일부를 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얼라이언스는 마을 몇 번 돌아다니면 쉽게 완료 할 수 있는데 말이다.

그래서 더 매력(짜증)적인 업적이 아닐 수 없다. 하여 혼자의 힘으로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타인의 도움을 최소화하여 업적을 달성하기 위한 미슐랭 여행을 소개한다. 무료한 와요일, 이 업적이 필요하다면 소시지와 맥주를 위한 미슐랭 여행을 떠나보라. 얼라이언스 입장에서는 가벼운 맛집 탐방 정도가 되겠지만 말이다.


얼라이언스의 맛집 탐방 # 1. 시작은 소시지 시식




이 업적에서 요구하는 소시지는 총 6가지다. 4가지는 보랄러스를 비롯한 여러 소시지 음식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하지만 '튀긴 멧돼지 소시지'를 맛보로면 본고장 드러스트바에 직접 가야한다. 이 소시지를 판매하는 '알리샤 다크워터'는 드러스트바 7시 방향에 있는 매의 숲에 있는데, 무턱대고 가면 만날 수 없다. [자매여, 편히 쉬길] 퀘스트를 완료한 시점부터 여관 주인 노릇을 하니, 그녀를 도와 소시지를 판매하도록 해야한다.

심장파멸 사술소시지는 웨이크레스트 가문의 요리법인가 보다. 웨이크레스트 저택의 식탐귀 라알이 이 제조법이 담긴 도안을 드랍한다. 근데 확률이 꽤 낮다. 그러므로 이 소시지를 만들 줄 아는 쉐프를 찾거나, 그냥 경매장에서 찾는 게 마음 편하다.






▲ 해럴드 앳키는 여관 옆 바텐더, 차리스 페이튼은 소시지 상인, 나머지는 주류 판매


얼라이언스의 맛집 탐방 # 2. 쿨 티라스의 모든 주류 접하기




주류 종류만 22개다. 다행히 얼라이언스는 대부분 보랄러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소시지 마티니'와 '보글거리는 거북이 국', '기억 저편의 럼주'만 빼고 말이다. 소시지 마티니는 드러스트바 서쪽에 있는 진홍빛 해안의 도박장에서만 구할 수 있는 술이다. 오로지 이 도박장의 바텐더인 '코트너'만 이 술을 판매한다. 보글거리는 거북이 국은 스톰송 계곡 썩은여울 마을에 있는 여관 주인 엠마 하리불에게 구할 수 있다.

기억 저편의 럼주는 썩은 여울 동굴에서 훔쳐야 한다. 막상 이 동굴에 가면 입구가 닫혀 있다. [폭탄으로 바위치기] 퀘스트를 통해서만 입구를 파괴하고 동굴 내부로 들어가 술을 훔칠 수 있다. 이 럼주는 동굴 밖으로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는 식으로 다시 획득 할 수 있다. 여유가 된다면 몇 개 더 챙겨서 지인에게 선물해주거나 경매장에 올려 판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 외 다른 술들은 보랄러스에 있는 여러 음식점과 술집, 여관, 바텐더에게 구매 할 수 있다.



▲ 동굴 밖으로 나갔다 오면 다시 얻을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유투브 WoW Quests






▲ 해럴드 앳키는 여관 옆 바텐더, 차리스 페이튼은 소시지 상인, 나머지는 주류 판매


호드의 미슐랭 여행 # 1. 우선 주류부터 시작, 구할 수 있는 술부터 맛보기




얼라이언스/경매장의 도움 없이 호드가 스스로 얻을 수 있는 주류는 위 이미지와 같다. 생각보다 많다. 물론, 이 중에서 잔달라 트롤이 취급하는 술은 몇 개 없다. 대부분 중립 술집에서 구해야 한다.









▲ 맥주의 대가라는 트롤이 취급하는 맥주가 단 두 종류, 너 대가 맞냐?



▲ 드러스트바(좌)와 스톰송 계곡(우) 지도 - 린다 딥워터와 바텐더 코트너는 중립 NPC


호드의 미슐랭 여행 # 2. 여행의 시작, 가즈아 보랄러스로

호드는 두 업적을 혼자의 힘으로 해낼 수 없다. 어떻게 해서든 얼라이언스 유저 또는 호드 지인의 도움이 필요하다. 얼라이언스의 도움을 더 많이 받느냐, 호드의 도움을 더 많이 받느냐의 차이다. 그나마 쉬운 방법은 얼라이언스의 도움을 더 많이 받는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과거처럼 가젯잔 중립 경매장을 이용할 필요가 없이 서버 내 경매장이 진영간 통합이므로 얼라이언스 유저가 올린 소시지와 주류를 경매장을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다. 적절한 보상으로 협상만 된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덜 받고 완료 할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얼라이언스 캐릭터를 생성하여 1레벨 캐릭터로 쿨 티라스를 돌아다니며 해당 업적을 완료하는 것이다. 약간의 수고가 들지만 그나마 스스로의 힘으로 완료 할 수 있는 가장 깔끔한 방법이다. 다만, 이 경우 보조 캐릭터로 업적을 진행한 것이기 때문에, 메인 캐릭터의 업적 메뉴에서는 진행 상황이 미진행으로 표기되는 것이 거슬릴 수 있다.

마지막 방법은 얼라이언스 캐릭터를 생성하여 직접 '진짜'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추천하고 싶지 않은 미친 짓이지만, 그나마 속편한 방법이이기도 하다. 물론, 이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얼라이언스의 도움을 받긴 받아야 한다.



▲ 바다와 산을 건너야 하는 미친짓... 네, 제가 이렇게 했어요

마지막 방법, 이 정신나간 여행의 시작은 여행 자금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한다. 새로운 계정(계정 내 캐릭터 간 경매장 거래가 안 되기 때문)으로 얼라이언스 캐릭터를 만든 후, 경매장에 올릴만한 아이템을 얻을 때까지 퀘스트를 진행한다. 운좋게 녹템을 얻었다면 럭키를 외치고 스톰윈드나 아이언포지의 경매장으로 가 최소 10,000 골드 이상에 올려둔다. 그리고는 호드 캐릭터가 있는 계정으로 접속하여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다.

다음 단계는 이 저레벨 캐릭터를 보랄러스로 보내줄 친절한 마법사를 찾는 것이다. 스톰윈드나 아이언포지 경매장 근처에 보이는 위대한 마법사들에게 공손하게 보랄러스 포탈을 부탁한다.




보랄러스에 도착했다면 우선 숙소 체크인부터 해야 한다. 보랄러스 내 숙박 시설은 북쪽에 있다. 다행히 포탈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귀환 지정을 여관으로 지정한 후 이제 본격적으로 보랄러스를 돌아다니며 술과 소시지를 구매하면 된다.



▲ 4종류의 소시지를 판매하는 차리스 페이튼



▲ 해럴드 앳키는 여관 옆 바텐더, 차리스 페이튼은 소시지 상인, 나머지는 주류 판매



▲ 보글거리는 거북이 국, 기억 저편의 럼주를 제외한 모든 주류를 보랄러스에서 살 수 있다



▲ 저레벨 캐릭터 입장에서 보랄러스의 치안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


호드의 미슐랭 여행 # 3. 가즈아 스톰송 계곡으로

이제 보글거리는 거북이 국을 구매하기 위해 스톰송 계곡으로 가야 한다. 보랄러스 북쪽에 있는 해더포드에서 출발하여 길을 따라 스톰송 계곡 중앙쯤에 있는 썩은여울로 가면 된다. 1레벨이기 때문에 보이는 모든 몬스터가 해골이고, 애드 범위가 더 넓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래도 길을 따라가다 보면 넉넉히 15분 안에는 도착 할 수 있다.

엠마 하리불에게 보글거리는 거북 국을 구매했다면 이제 공개 채팅창에 "기억 저편의 럼주 삽니다! 썩은여울 동굴에서 구할 수 있어요!"를 외치는 등 얼라이언스 유저의 도움을 받야 거래로 건네받아야 한다. 기억 저편의 럼주는 퀘스트를 통해서만 동굴 입구를 파괴하고 내부로 들어가 맥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맥주를 모두 구했다면 보랄러스로 귀환하면 된다.



▲ 보글거리는 거북이 국을 판매하는 엠마 하리불 위치



▲ 해더포드에서 썩은여울까지 5번 죽고 13분이 걸렸다


호드의 미슐랭 여행 # 4. 아제로스로 돌아와 술과 소시지를 호드로 보내기

쿨 티라스 여행에서 구매한 술과 소시지를 호드 캐릭터에 보낼 차례다. 경매장에 적당한 가격으로 올려두고 호드 캐릭터가 있는 계정으로 접속하여 구매하면 된다. 이 방법으로 얼라이언스 캐릭터에 있는 골드를 다시금 호드 캐릭터로 옮기면 된다. 얼라이언스 캐릭터를 새로운 계정으로 생성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계정 내 캐릭터 간 경매장 거래가 안 된다. 만약, 술과 소시지를 구매한 얼라이언스 캐릭터가 호드 캐릭터와 같은 계정이라면, 술과 소시지를 경매장에 올려두고 호드 지인에게 구매를 부탁해야 한다. 단, 이때 교환을 통해서는 업적이 카운트되지 않는다. 자기 자신에게 우편을 보내거나 경매장에 올려 취소하는 형태로 수령해야 정상적으로 해당 소시지, 술을 획득한 것으로 표기된다.

만약, 이 과정에 번거롭다면 아예 '얼라이언스 캐릭터로 업적을 달성'하는 방법도 있다. 계정 내 공유되는 업적이기 때문에 진영이 달라도 업적을 획득하면 된다. 골드만 얼라이언스 캐릭터로 옮기고, 보랄러스와 스톰송 계곡에서 술을 구매한 뒤, 기억 저편의 럼주만 거래를 통해 얻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주력/메인 캐릭터가 획득한 것으로 표기되지는 않아 약간의 찝찝함도 남지만, 가장 쉬운 방법이다.



▲ 메인 캐릭터 업적이 회색으로 뜨는 것이 보기 싫다면, 직접 여행을 떠날 수밖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