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격전의 아제로스 첫 공격대 던전 울디르! 일반/영웅 난이도 살펴보기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 댓글: 17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가 발매된 후 다가오는 9월 6일(목)에 국내 서버에도 드디어 확장팩 첫 공격대 던전인 '울디르'의 일반 난이도와 영웅 난이도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시차가 다른 해외는 한국 시간으로 9월 5일(수) 새벽에 던전이 열렸고, 던전이 열리자마자 많은 플레이어들이 일반 난이도 혹은 영웅 난이도 공략을 시작하였다.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새롭게 적용된 쐐기돌 등의 또 다른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각자 게임을 즐기는 방법들은 다르겠지만 그래도 와우에서 가장 주목도가 높은 콘텐츠는 역시 공격대 던전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아직 국내 서버에 정식으로 나오진 않았지만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던전 도감과 베타 서버에서 확인 되었던 내용 및 해외 공략 영상등을 바탕으로 울디르에 대한 공략을 간략하게 작성해보았다.

※ 본 내용은 게임 내 던전 도감과 해외 서버에서 영웅 난이도를 클리어한 방송/영상 자료를 바탕으로 소개해드리기 위해 작성 되었습니다. 영웅 난이도를 기준으로 한 상세 공략도 현재 준비중에 있습니다.

※ 기사에 포함된 영상은 해외 Twitch 스트리머 'TMsean'의 영웅 난이도 공략 영상입니다.

☞ TMsean 트위치 스트리밍 채널 (바로가기)



울디르 네임드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탈록      


마더      


악취나는 포식자      


느조스의 전령 제크보즈      


벡티스      


부활한 줄


종결자 미스락스


그훈


# 1 네임드 - 탈록


■ 전투 진행 과정

* 1 단계 : 오염된 피조물
[곤봉 회수]를 위해 돌진하므로 곤봉과 탈록 사이의 이동 경로에 있지 않는다.
② 탈록의 [핏빛 정전기]를 맞지 않도록 전방에서 피한다.

* 2 단계 : 폐허의 내리막
① 전투구역이 엘리베이터처럼 지하로 움직이기 시작.
② 아래쪽에 있는 [울디르 방어 광선]을 잘 확인하고 피할 것.
③ 지하 도착 후 탈록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며 1단계와 동일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 [피범벅 곤봉] 대상으로 지정된 아군과 거리를 벌린다.

* 탱커
1 단계 : [피범벅 곤봉]을 대상이 되면 최대한 많은 [혈폭풍] 제거
2 단계 : [혈폭풍]을 생성하는 '응결된 피'를 도발하고 아군 진영으로부터 떨어질 것

* 딜러
2 단계 : 접촉시 광역피해를 주는 '불안정한 방울'을 빠르게 처치, 이후 '응결된 피'를 처리

* 힐러
1 단계 : [혈장 방출] 영향을 받는 아군 빠르게 치유(피해 큼)




# 2 네임드 - 마더


■ 전투 진행 과정

① 3개의 방이 존재하며, 방마다 마더의 마력이 가득차면 [씻어내는 정화]로 공격대를 전멸시킴
② 전멸을 피하기 위해 방 사이 [방어 격자판]을 넘어야 함. 단, 격자판을 넘을 때마다 공대 전체에 피해가 오므로 약 3인 1조정도로 이동 (해당 사항은 공대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방어 격자판]을 넘은 인원만큼 '타락의 잔재'가 소환
④ '타락의 잔재'는 [달라붙는 타락]이라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데 차단 가능
⑤ 주기적으로 바람이 부는데 바람 방향 끝부분에는 불구덩이가 있으므로 역방향으로 이동
⑥ 바람과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강력한 [울디르 방어 광선]이 전투 지역을 지나므로 반드시 피할 것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 마더는 전방으로 [살균 강타]를 이용해 공격하므로 시전시 피할 것

* 탱커
- [살균 강타]는 전방 부채꼴 범위로 공격한다. 아군이 맞지 않도록 방향을 돌리고, 시전했을 경우 전방은 피할것

* 딜러
- 바닥에 주기적으로 [정화의 화염]이 깔리며, 바람에 밀려 불구덩이에 죽지 않도록 이동에 주의

* 힐러
- [방어 격자판]을 넘을 때마다 공격대에 전체 피해가 가해지므로 공대 생존에 주의
- [방어 격자판]을 사이에 두고서 회복이 불가. 격자판을 넘는 첫 조는 반드시 힐러가 포함되어야 함





# 3 네임드 - 악취나는 포식자


■ 전투 진행 과정

① 전투 지역 6개의 구역 중 무작위 2개 구역에 쓰레기 처리 장치가 열리며 쓰레기와 함께 '타락한 혈구'가 떨어짐. 쓰레기가 떨어지는 지점은 피해를 입으므로 피할 것
② 악취나는 포식자의 체력이 50%가 되면 광분하여 공격력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증가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 마력이 가득 차면 전방에 [썩어가는 토사물]을 쏘는데 시전시간이 꽤 길어 맞지 않도록 주의

※ 영웅 난이도부터는 주기적으로 [충격파 발구르기]를 시전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와 함께 밀쳐냄. (벽을 등지고 있는 것이 유효할 수 있음)

* 탱커
- 3번째 일반 공격 이후 사용하는 [끔찍한 난타]는 메인 탱커와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적중. 근접 딜러가 맞지 않도록 탱커들끼리 잘 뭉쳐있을 것

* 딜러
- '타락한 혈구'는 죽이지 않으면 악취나는 포식자의 생명력과 마력을 회복시키므로 빠르게 처치

* 힐러
- [끔찍한 난타]에 탱커가 급사하지 않도록 생명력 회복에 주의
- 무작위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악취를 풍기는 독기]는 만료 후 [부패의 발작]으로 변경되고 큰 피해가 들어오므로 이에 주의





# 4 네임드 - 느조스의 전령 제크보즈


■ 전투 진행 과정

* 1 단계 : 혼돈
① 소환된 '실리시드 전사'는 뭉쳐서 광역 피해로 처치
[안광]의 대상이 되었다면, 가까운 아군에게 피해가 옮겨지므로 아군과 거리를 이격
③ 제크보즈의 생명력이 65%가 되면 2단계로 진행

※ 영웅 난이도부터는 '실리시드 전사'가 이동 속도를 50% 감소 시키므로 느려진 이동 속도로 인해 [솟구치는 어둠]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

* 2 단계 : 기만
① 더이상 '실리시드 전사'가 아닌 '네루비안 공허술사'를 소환함
② 공허술사가 사용하는 [공허의 화살]이 강력하므로 먼저 처치해야 함
[휘몰아치는 기만]에 걸린 대상은 이후 바닥에 [불길한 구름]을 생성, 플레이어가 구름에 닿게 되면 '요그사론의 수호병'이 나타남. 수호병은 죽을 때 모두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므로 대한 전투지역 외곽에 구름을 생성할 것
④ 제크보즈의 생명력이 30%가 되면 3단계로 진행

* 3 단계 : 타락
① 주기적으로 [타락의 보주]가 바닥에 충돌하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큰 피해를 입힘. 타락의 보주는 지상에 있는 동안 5초마다 공격력이 100% 증가하므로 떨어지는 걸 막아야 함.
[타락의 보주]에 닿게 되면 [타락자의 서약] 효과를 얻어 지속시간 동안 생명력과 공격력, 치유량이 100% 증가.
[타락자의 서약]이 만료되면 [타락자의 의지]로 인해 정신 지배가 되므로 피해를 주어 정신 지배가 풀리도록 해야함.

※ 영웅 난이도의 경우 정신 지배에 걸리면 곧바로 주위에 광역 공포를 시전하므로 미리 거리를 이격해둘 것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 제크보즈를 중심으로 [솟구치는 어둠]이 깔리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빠르게 이동

* 탱커
- [공허의 기세]가 진행되면 [공허 채찍]->[산산조각]->[공허채찍] 순으로 공격. [공허 채찍]으로 인해 치유량이 감소되고, [산산조각]으로 받는 물리 피해가 증가되므로 도발 인계가 중요.

[공허 채찍]은 일반 난이도의 경우 치유량을 25%씩만 감소 시키지만, 영웅 난이도부터는 50%씩 감소됨 (추가로 치유량 감소는 중첩효과)

* 딜러
2 단계 : '네루비안 공허술사'가 시전하는 [공허의 화살]은 피해가 강력하므로 최대한 차단해주고 빠르게 처치
3 단계 : 바닥으로 떨어지는 [타락의 보주]를 막으면서 [타락자의 서약] 효과를 이용해 빠르게 제크보즈를 처치

* 힐러
- [공허의 기세]로 인해 탱커가 치유량 감소 효과를 받게 되므로 탱커가 죽지 않도록 주의
3 단계 : [티탄의 불꽃]이 더 자주 발생되므로 공대 전체 생명력 회복에 주의





# 5 네임드 - 벡티스


■ 전투 진행 과정

* 1 단계 : 숙주 조사
[잉태]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기절 및 주위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므로 근처에 있지 않아야 함
② 주기적으로 광역 피해를 주는 [전염]을 사용하는데, [잔존하는 감염] 중첩이 높아질수록 피해량이 커지므로 생존에 주의

* 2 단계 : 확산되는 전염병
① 벡티스는 [액화] 되어 피 웅덩이로 변하는데 공격이 불가능함. 접촉시 [잔존하는 감염] 중첩이 쌓이므로 주의
[피의 간헐천]은 피해와 동시에 [잔존하는 감염] 중첩이 추가되므로 되도록 피할 것
[역병 폭탄]이라는 바닥을 설치함. 만료될 때 해당 범위에 있으면 피해를 입지만, 아무도 해당 범위에 없을 경우 '역병 융합체'가 생성되므로 반드시 한 명씩 위치해야 함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 전반적으로 [잔존하는 감염] 중첩을 높게 안 쌓는 것이 중요

* 탱커
- 지속 피해를 주는 [진화하는 고통]은 효과가 계속 중첩되므로 탱커끼리의 도발 인계가 중요.

* 딜러
- [잉태]에 걸린 대상으로부터 생성되는 '역병 융합체'는 공대 전체 치유 효과를 흡수하는 [면역 억제]를 사용,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

* 힐러
- [전염]은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공대 전체에 [잔존하는 감염] 중첩이 높아져 매우 위협적이므로 회복에 주의
- '역병 융합체'가 사용하는 [면역 억제]가 사용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받는 치유 효과가 흡수되므로 광역 회복에 중점을 두어 [면역 억제] 효과를 미리 없애야 함





# 6 네임드 - 부활한 줄


■ 전투 진행 과정

* 1 단계 : 피의 병력
① 줄은 무작위 대상에게 [암흑 탄막]을 이용해 공격하며, 부하들을 소환해 전투를 펼침. 줄 본채의 체력도 낮춰야하며, 부하들 또한 빠르게 처치해야하므로 까다로움.
[어둠의 계시]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시전, 10초 후 광역 피해를 주는데 거리가 멀수록 피해량이 줄어든다. 대상자는 전투지역 외곽으로 빠질 것
[어둠의 계시]가 터지면 대상 주위에 '줄의 수하'가 여럿 생성되며, 플레이어와 접촉시 [절망의 구덩이] 효과로 12초나 공포에 걸림.
④ 수하는 [어둠의 결속]이라는 마법 효과가 걸려있고 이를 제거시 사망하므로 [마법 해제]를 이용해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 (블러드엘프의 [비전 격류] 혹은 사제의 [대규모 무효화]를 이용하면 한꺼번에 처치 가능)
⑤ 줄의 생명력이 40% 이하가 되면 2단계로 진입

※ 영웅 난이도부터는 [어둠의 계시]를 2명에게 시전

* 2 단계 : 각성한 줄
① 1단계에서 축적한 마력 5당 모든 플레이어에게 [타락의 공간]을 시전해 [타락한 피] 중첩을 쌓음. 이는 중첩당 피해량이 받는 피해가 증가하므로 1단계를 가능한 빠르게 넘기는 것이 중요
[타락의 공간]은 모든 플레이어들을 밀쳐내므로 외곽에 있다면 낙사의 위험성이 있으니 주의
③ 무작위 대상에게 [소멸 충동]이라는 마법 효과를 건다. 대상은 가장 가까운 전투 지역 끝으로 직선거리로 걸어가 뛰어내리게 만드는데, 조종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해제해주어야 한다. 해제시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를 주는데 이 피해는 거리가 멀어질 수록 감소되고, 해제시 '줄의 수하'가 함께 나오므로 최대한 외곽쪽에서 해제해줄 것
[흘러내린 피]로 인해 전투지역이 계속해서 좁아짐. 거기에 [타락한 피]로 생명력 유지도 힘들어지므로 [피의 욕망] 혹은 [영웅심]을 이때 쓰는 것을 추천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 영웅 난이도부터 [어둠의 웅덩이]는 20초 동안 웅덩이를 생성, 해당 지점에 플레이어가 들어가 있지 않다면 [분출하는 어둠]이 발동되어 4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를 줌. 그렇기 때문에 웅덩이 안에 플레이어 한 명이 들어가야 하며, 웅덩이 위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어둠에 흡수됨] 효과에 죽지 않도록 주의

* 탱커
1 단계 : '나즈마니 분쇄자'가 사용하는 [피의 회전베기]는 전방에 피해를 입히므로 아군 진영에 맞지 않도록 방향을 돌릴 것
1 단계 : '나즈마니 분쇄자'의 마력이 가득 차면 [고동치는 파동]을 사용해 30미터 내에 있는 줄과 수하들의 공격력을 증가시킴. 이 효과는 중첩되므로 외곽으로 빼 효과를 받지 못하도록 해야함
2 단계 : 전방 부채꼴 범위에 대상들에게 [혈관 파열]을 일으키며, 만료시 [흘러내린 피]의 웅덩이를 생성. 이는 매우 큰 범위로 웅덩이를 생성하며, 웅덩이 위에 있을 경우 [타락한 피] 중첩이 쌓이므로 되도록 외곽에 깔 것

※ 영웅 난이도 1단계부터는 '나즈마니 혈사술사'가 서로 20미터 내에 있으면 [핏빛 기척]이 발현되어 2초마다 모든 적의 생명력을 10%씩 회복시키므로 거리 이격이 중요하다.

* 딜러
1 단계 : 줄이 소환하는 '나즈마니 혈사술사'는 [핏조각]은 피해량이 높고 생명력이 가장 낮은 대상에게 사용하므로 반드시 차단
1 단계 : '나즈마니 혈사술사'가 소환하는 '살아 움직이는 수액'은 줄에게 다가가 자신의 남은 생명력만큼 줄의 체력을 회복 시키므로 빠르게 처치
1 단계 : '피에 굶주린 크로그'는 마력이 가득 차면 [팽창 폭발]을 사용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큰 광역 피해를 입히므로 빠르게 처치

* 힐러
2 단계 : [소멸 충동] 해제시 전체 피해가 오므로 공격대의 생명력 회복에 주의

※ 영웅 난이도부터 [어둠의 웅덩이]에 올라간 대상이 죽지 않도록 생명력 회복에 주의





# 7 네임드 - 종결자 미스락스


■ 전투 진행 과정

* 1 단계 :망각의 부름
① 2명의 플레이어가 [황폐화 임박]의 대상이 되어 12초 동안 피해를 입음. 만료 시 [황폐화 임박]이 폭발하며 12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파멸] 효과를 부여하고, 이와 별개로 폭발시 대상자와의 거리에 비례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는다. 대상자는 진영 외곽으로 이동할 것
[소멸 폭발]은 전방을 향해 공격을 날리며, 이에 적중당하면 피해와 함께 [파멸] 중첩을 얻게 됨. 당연히 피해야하지만 탱커의 [파멸] 중첩 관리를 위해 상대적으로 관리가 덜 필요한 딜러군에서 일부러 맞아 [존재의 파편]을 생성할 수도 있다.
③ 전체 생명력의 1/4이 감소되면 2단계로 패턴이 변경
[정수 절단]은 전방 부채꼴 범위로 사용하는데, [파멸]이 중첩된 플레이어는 30초 동안 [정수 절단]에 적중해도 새로운 [존재의 파편]을 생성하지 못하므로 [정수 절단]을 연속적으로 맞지 않아야 함

* 2 단계 :고대의 각성
① 2단계에 진입하면 [잘자익스의 각성]을 시전하며 시전이 끝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고 [파멸]을 부여함. 이때 [망각의 구슬]도 생성하므로 이에 주의
② 미스락스가 사용하는 [소멸 광선]은 전방에 0.3초마다 피해를 주며 [파멸] 효과를 부여하므로 반드시 피해야 한다.
③ 마찬가지로 다시 전체 생명력의 1/4이 감소하면 1단계로 돌아간다.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 미스락스의 대부분의 기술에 적중당한 플레이어는 주기적인 피해와 함께 최대 생명력이 1%씩 감소되는 [파멸] 중첩을 얻게 된다. [파멸] 중첩을 얻은 플레이어는 주위에 [존재의 파편]이라는 구슬이 생성되는데, 이와 접촉하면 [파멸] 2중첩을 제거할 수 있다.

※ 영웅 난이도부터 생명력이 20%이하가 되면 [정수 조각내기]를 사용하며, 이때부터 [파멸] 중첩을 얻어도 [존재의 파편]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빠르게 처치해야 함

* 탱커
- 강력한 기술을 주기적으로 맞게 되는 탱커는 최대 생명력을 %단위로 깎는 [파멸] 중첩 관리가 가장 중요
1 단계 : [정수 절단]은 전방 부채꼴 범위로 사용하는데, [파멸]이 중첩된 플레이어는 30초 동안 [정수 절단]에 적중해도 새로운 [존재의 파편]을 생성하지 못하므로 [정수 절단]을 연속적으로 맞지 않는 것이 중요
2 단계 : '느라키 파괴자'는 2마리가 소환되는데, 40미터 내에 붙어있다면 [임계 질량]이 발동해 받는 피해가 80% 감소하고 공격력이 80% 증가한다. 이 때문에 이격시켜야 한다.
2 단계 : 또한 '느라키 파괴자'는 미스락스와 같은 [정수 절단]을 사용하므로 이에 주의해야한다.

* 딜러
1 단계 : 아군 진영에 소환된 [망각의 구슬]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는 현혹되는데, 현혹된 대상을 공격해 망각의 구슬에서 벗어나게 해야한다. 한꺼번에 벗어나게 될 경우 [몰아치는 망각]으로 인해 전멸할 수 있으므로 이에 주의
1 단계 : 탱커의 [파멸] 중첩 관리가 급하게 필요할 경우 [소멸 폭발]을 일부러 맞고 [존재의 파편]을 생성할 수도 있음
2 단계 : 5명의 플레이어를 복제해 '광기의 환영'을 생성한다. 빠르게 처치해주되 [정신의 채찍]은 차단이 가능하므로 느려진 이동속도로 인해 [소멸 광선]에 희생되지 않도록 주의
2 단계 : '느라키 파괴자'가 사용하는 [공허의 연발 사격]은 차단이 가능하므로 되도록 차단해줄 것

※ 영웅 난이도부터는 [정신의 채찍]이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 시킨다.

* 힐러
1 단계 : [망각의 구슬]에서 아군이 벗어나면 [몰아치는 망각]이 발동되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므로 공대 생존에 주의





# 8 네임드 - 그훈


■ 전투 진행 과정

그훈과의 전투는 먼저 지역 설명이 필요하다. 그훈과 직접 싸우게 되는 가운데 '전투 지역'과 좌/우측에 특수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 '상층 단상' 두개의 구역이 나뉘며, 총 3단계의 패턴을 볼 수 있다.

* 1 단계 : 내 부하들은 끝이 없노라!
① 1단계는 그훈 대신 '외눈박이 공포', '암흑의 부산물'이 나와있으며, 시간이 지날 때마다 부하들이 추가로 소환된다.
② '암흑의 부산물'의 마력이 100이 되면 사용하는 [어둠의 거래]는 10미터내에 있는 모든 생명체에게 30초 동안 받는 피해와 공격력, 치유량을 25%만큼 증가시킨다. 이를 잘 이용해주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두번 중첩이 될 경우 정신 지배가 되어 아군을 공격하게 된다.
③ 부하들을 처치하며 [시초 재개 폭파]를 시전하면 그훈이 은신처에서 나오며 2단계로 진입

※일반 난이도에서 [어둠의 거래]로 인해 정신 지배에 걸린 플레이어는 생명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정신 지배가 풀린다. 하지만 영웅 난이도 이상부터는 죽을때까지 유지되므로, 반드시 2중첩이 되는 것은 피해야 한다.
※또 영웅 난이도부터는 '역병살포 촉수'가 함께 추가되며 모든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부식성 분출]을 사용한다. 이는 차단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차단해주고 마력이 0이 된 순간 [잠복]하였다 다른 위치에 새로 생성되므로 1순위로 처치해야한다.

* 2 단계 : 그훈의 힘을 보아라!
① 그훈이 사용하는 [타락의 물결]은 닿은 플레이어에게 폭발을 일으켜 자신과 주위에 피해를 입힌다. 이때 지속 피해를 입히는 [부패한 피] 라는 일반적으로 제거할 수 없는 효과가 하나씩 중첩되므로, 최대한 산개한 상태에서 같이 맞지 않도록 주의 해야한다.
[부패한 피]의 중첩 효과로 인해 특수 임무를 진행하는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위태로울 수 있으므로, 2단계부터는 힐러를 포함해 2인 혹은 3인 1조로 특수 임무를 진행해야한다.
③ 그훈은 [피의 잔치]를 사용해 무작위 대상을 이동 불가로 만들며, 10초 후 대상을 기준으로 10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의 [부패한 피] 중첩을 초기화 시키고 '웅얼거리는 괴물'을 생성한다. 이때 공격대원들은 한점에 뭉쳐 [부패한 피] 중첩을 없애주어야 한다.
④ '웅얼거리는 괴물'은 흡수한 [부패한 피] 중첩 하나당 최대 생명력과 공격력이 5%씩 증가하며, [정신이 아득해지는 수다]를 사용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와 동시에 3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하므로 빠르게 처치해야한다.
[시초 재개 폭파]를 이용하여 그훈을 계속 공격하고 생명력을 20%이하로 만들면 3단계로 진입

* 3 단계 : 네 소멸은 결정되었다!
① 3단계부터 [붕괴]로 인해 시초 재개 동력이 파괴되므로 더이상 특수 임무를 진행할 필요가 없다.
[그훈의 응시]는 세스랄리스 사원의 메레크타처럼 그훈을 바라보는 대상에게 6초간 공포 효과를 거는 기술이므로 빠르게 뒤돌아서는 것이 중요

※영웅 난이도 이상부터는 전투 지역 전체에 깔리며 순차적으로 폭발하여 강력한 피해를 주는 [악성 성장]으로 인해 이동에 신경써야 한다.

* 특수 임무 수행법
① 좌/우측의 상층 단상 초입부분에서 생성되는 [동력 매트릭스]를 시초 재개 동력으로 옮길때마다 마력이 35씩 채워지며 마력이 100이 되면 발동 된다. 추가로 [시초 재개 폭파]가 발동 되면 생성되었던 [역병 지대]가 모두 사라진다.
[동력 매트릭스]를 획득하면 이동 속도가 2초마다 20%씩 감소하게 된다. 이동이 불가능해지더라도 던질 수 있는 기술창이 활성화 되는데, 약 2인 1조의 형태로 던져 전달해주는 형태로 옮기면 된다. 단, 전달 과정에서 매트릭스를 잡지 못한다면 매트릭스가 파괴되며, 매트릭스 생성을 다시 기다려야한다.
③ 동력 매트릭스를 한번이라도 사용한 플레이어는 [불완정한 육체] 효과로 인해 2분간 동력 매트릭스를 사용 할 수 없게 되므로 임무 전담이 불가능하다.
④ 특수 임무를 수행하는 상층 단상 부분에는 [무정형 혹덩어리]가 존재하며 이를 중심으로 피해와 함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바닥이 생성된다. 하지만 [무정형 혹덩어리]가 피해를 입을 경우 바닥의 범위가 축소되므로 [동력 매트릭스]를 들지 않은 임무 조원이 미리 공격해 길을 확보하는 것 좋다.

※ 영웅 난이도부터는 [불완정한 육체]효과가 5분으로 증가한다.

■ 역할별 기본적인 대응

* 공통
전투 지역에서는 모든 단계에서 그훈이 무작위 대상에게 [폭발성 타락]을 시전하는데, 대상을 중심으로 5초후 [역병 지대]가 생성되므로 최대한 전투 외곽 지역으로 빠져야 한다.
[역병 지대] 생성과 동시에 [치명적인 타락]이란 구체 5개가 주위로 퍼진다. [치명적인 타락]에 접촉하면 [폭발성 타락]에 걸리게 되므로 반드시 피해주어야 한다.

* 탱커
1 단계 : '암흑의 부산물'은 탱커가 맡아야 하며 [육중한 일격]의 피해가 매우 강력하니 생존에 주의
2 단계 : 그훈은 기본적으로 [타락의 이빨]을 사용, 같은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성장하는 타락]효과가 중첩되어 [타락의 이빨] 공격이 15%만큼 증가하므로 도발 인계가 중요
3 단계 : 3단계에서도 그훈 자체의 패턴 변화는 없으므로 [그훈의 응시] 타이밍을 신경쓸 것

* 딜러
1 단계 : 소환된 '외눈박이 공포'가 사용하는 [고문]은 차단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량이 증가하므로 천천히 차단
2 단계 : '웅얼거리는 괴물'이 사용하는 [정신이 아득해지는 수다]는 차단이 불가능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와 동시에 3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하므로 빠르게 처치
3 단계 : 입히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시초 재개 폭파]를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므로 3단계에서 [피의 욕망] 혹은 [영웅심]을 사용해 그훈을 최대한 빠르게 처치

※영웅 난이도부터 1단계에 소환되는 '역병살포 촉수'는 마력이 0이 되면 [잠복]한 후 다른 위치에서 다시 생성되므로 가장 먼저 처치해야 한다.

* 힐러
- [시초 재개 폭파]가 시전되면 적뿐만 아니라 아군 전체에게 피해가 오므로 공대 생존에 주의 해야함
1 단계 : '암흑의 부산물'이 사용하는 [육중한 일격]에 탱커가 급사하지 않도록 생명력 회복에 주의
2 단계 : [부패한 피]의 효과로 인해 특수 임무를 수행하는 인원이 죽을수도 있으므로, 힐러를 포함해 특수 임무를 진행하는 것이 유효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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