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망자의 날'을 놓치지 마세요! 11월 첫째 주 와우 주요 이슈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 댓글: 16개 |




부쩍 날씨가 쌀쌀해진 10월의 마지막 날이 다가왔고, 11월이 시작됨과 동시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한 주도 새롭게 시작될 예정입니다. 과연 이번 주 아제로스에서는 어떤 일들이 우릴 기다리고 있을까요?

9번째 주간을 맞이하는 쐐기돌 시즌 1의 주간 어픽스부터 군도와 격전지에 관한 정보, 격전의 아제로스 던전 이벤트, 망자의 날 및 다크문 축제 등에 관한 이벤트 정보까지! 1일부터 7일까지 11월 첫째 주 와우의 주요 소식들을 소개합니다.



■ '파열'과 '전율'은 힐러에게 배려가 필요합니다

이번 주 다가오는 쐐기돌 주간 어픽스는 '경화', '파열', '전율' 입니다. 경화로 인해 일반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강해지는 데다, 죽은 후에도 파열 효과로 인해 아군의 생명력이 위태로운 상황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거기다 중간중간 존재감을 나타내는 전율로 인해 치유 주문을 시전하는데 방해가 더해지니 여러모로 힐러에게 까다로운 주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파열인데 일반 몬스터 무리를 처치한 후에 파열 효과가 4초간 남아있는 상태이므로 아군의 생명력을 전투 후에도 신경 써줘야 하며, 마나 회복도 제대로 할 수가 없으므로 무리해서 빠르게 진행하는 것은 조금만 참아주시고 아군의 생명력이나 힐러의 마나 등을 주시해가며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경화: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20%, 공격력이 30% 증가
* 파열: 우두머리 외 적 사망 시 플레이어 모두 최대 생명력 10%만큼 4초간 지속 피해(중첩)
* 전율: 모든 아군에게 주기적으로 파장 발생. 파장은 자신 및 주위 아군에게 피해 및 주문시전 차단
* 감염: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일부가 그훈의 피조물에 감염

자유지대에서 아군으로 만날 NPC는 '선장 졸리'입니다. 졸리와 한 팀이 되기 위해선 먼저 강아지 '머피'를 찾고 머피의 목에 걸린 열쇠를 얻어야만 합니다. 아군이 된 졸리는 '무역풍의 활력'을 사용해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줘 유도라의 포도탄을 피하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주간 쐐기돌 던전과 PvP 점수에 대한 보상은 시즌이 이어짐에 따라 계속해서 현재 상한선을 유지할 것이며 자세한 보상 레벨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PvP 보상은 최소 한 번의 평점제 PvP를 완료한 상태에서 500점의 정복 점수 상한에 도달해야만 주간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바람 조심! 필드 보스 '날개 달린 태풍 아주레토스'와 군도를 침공하는 '톨비르'

이번 주에 만나볼 수 있는 군도의 종류는 '공포의 사슬', '운골 폐허', '속삭이는 암초' 입니다. 40,000의 주간 아제라이트 수집량을 채우면 보상으로 2,500의 유물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간 테마로는 검은용의 침공이 끝나고 '톨비르'가 군도를 찾아옵니다. 침공해온 톨비르를 처치하고 군도 탐험을 완료하면 일정 확률로 한손검 형상 아이템인 '약탈당한 모래서식자의 시미터', 지팡이 형상 아이템인 '약탈당한 오염된 딱정벌레 지팡이', 단검 형상 아이템인 '약탈당한 톨비르의 쌍둥이검'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번주 군도 탐험에서 획득할 수 있는 형상 아이템의 모습


이번 주 야외 우두머리는 티라가드 해협에서 나타나는 '날개 달린 태풍 아주레토스'입니다. 아주레토스에게는 사슬 머리와 가죽 가슴 부위에 해당하는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날개 달린 태풍이라는 이명답게 2차 능력치 '가속'과 관련된 장신구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 필드 보스 '날개 달린 태풍 아주레토스'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아주레토스에게 획득할 수 있는 355 레벨의 사슬과 가죽 아제라이트 방어구









▲ 그 외 가속과 관련있는 장신구들도 획득할 수 있다



■ 호드의 손에 들어온 아라시 고원, 이를 탈환하기 위해 물자를 준비하고 있는 얼라이언스



▲ '사자의 포효' 처치하고 370레벨 아이템을 얻자


아라시 고원의 격전지 '격전의 스트롬가드'는 현재 호드가 점령한 상태입니다. 아직까지 얼라이언스 측에서는 물자를 모으고 있는 상태이며 호드 유저라면 격전지 퀘스트를 통해 많은 양의 전쟁 자원과 340레벨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격전지 전용 필드 보스 '사자의 포효'를 처치해 370레벨의 아이템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캐릭터를 육성하는 호드 유저라면 아이템 레벨이 낮은 캐릭터로 아라시 고원에서 볼 수 있는 은테 정예 몬스터들을 처치해 손쉽게 340레벨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격전지 탈것/장난감/애완동물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격전여지도'



▲ 아직 물자를 모으고 있는 얼라이언스



■ 신화 던전 추가 보상의 '격전의 아제로스 던전 이벤트'와 15 vs 15! '북적북적 투기장'



▲ 그훈의 촉수는 이제 그만...


이번 주는 격전의 아제로스 던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해당 주간에는 '전사의 징후'라는 강화 효과를 얻게 되며, 던전의 최종 우두머리로부터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주간 퀘스트로 쐐기돌 던전을 포함한 신화 난이도 이상의 던전을 4번만 돌면 보상으로 울디르 영웅급 아이템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퀘스트를 받은 후에 던전을 돌아야지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던전에 들어가기 전에 퀘스트를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주간 퀘스트는 각각의 대도시에서 NPC로부터 직접 받거나, 간단하게 모험 안내서(Shift + J)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이번 주에는 PvP 난투 '북적북적 투기장'이 열립니다. 해당 난투는 무려 15 대 15의 싸움으로 좁은 투기장에서 그야말로 '난투'라는 단어와 가장 어울리는 콘셉트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주 난투에서는 과연 누가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승리하게 될까요?



■ 어김없이 찾아오는 11월의 '다크문 축제' 그리고 '망자의 날'





10월이 지나고 11월이 되면서 매월 첫 번째 일요일마다 열리는 '다크문 축제'가 일주일간 진행됩니다. 다크문 축제 기간 동안에만 획득할 수 있는 '다크문 축제 상품권'을 이용해 다양한 장난감이나 애완동물,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고 다크문 전용 업적을 통해서도 다양한 장난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크문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호드의 경우 '멀고어'에 있는 다크문 포탈을, 얼라이언스는 '엘윈 숲'에 있는 포탈을 찾아 사용하면 다크문 섬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포탈까지 직접 이동하지 않아도 대도시에 있는 다크문 사절 NPC를 찾아 빠르게 포탈로 이동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바로 11월이 시작되는 1일부터 3일 오전 10시까지 짧은 기간 동안만 진행되는 '망자의 날'도 놓쳐서는 안 됩니다. 오직 망자의 날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애완동물 '죽음의 무도 해골'이 있기 때문이죠. 기간이 짧은 만큼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애완동물 수집가 여러분들은 잊지 말고 망자의 날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또 죽지 마세요" 일 년에 단 3일만 열리는 축제, 망자의 날 (관련 기사 바로가기)



▲ 망자의 날에만 획득할 수 있는 '죽음의 무도 해골'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