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AGF2018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아이미 토크 스테이지, 함께 보실래요?

게임뉴스 | 차에스더 기자 | 댓글: 7개 |
지난 11월 3일, 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애니메이션 & 게임 페스티벌 AGF2018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부시로드도 참가해, 올해 2월부터 국내에 서비스되고 있는 리듬&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전시 및 '카드파이트! 뱅가드' 강습회가 부시로드 부스에 준비되어 있었다.

또한 11월 3일에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토야마 카스미'를 담당하고 있는 성우 아이미의 토크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부스 중앙에는 Poppin'Party 밴드의 캐릭터 패널들이, 그 옆에는 성우들의 사인 색지가 전시되어 있었다. 한 쪽에는 뱅드림!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휴대폰과 모니터가 비치되어 있어 팬들은 줄을 서서 게임을 플레이하였다.



▲ 멀리서도 한 눈에 들어오는 부시로드 부스의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 부시로드 부스에서는 '카드파이트! 뱅가드'도 만날 수 있었다



▲ '반짝반짝! 두근두근!' Poppin'Party 캐릭터 패널



▲ 배포 중이던 토야마 카스미 코스타



▲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플레이 하기 위해 많은 참관객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 피! 버! 성! 공!

사전에 애니메이트 부스에서 3만 원 이상의 뱅드림 굿즈를 구매하면 선착순 50명에 한해 아이미의 사인 색지를 받을 수 있도록 정리권을 배부하였다. 행사가 시작된 지 얼마되지 않아 정리권은 매진이 되었고, 정리권을 얻지 못한 팬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벤트 시간이 가까워지자 정리권을 받은 팬들은 질서 정연히 부스 내에 앉아있었고, 정리권을 받지 못한 팬들도 부스 밖에 서서 아이미를 기다렸다.



▲ 팬들의 환호와 함께 등장한 아이미



▲ 팬들에게 보내는 미소가 무척 매력적이다

오후 4시가 되자 토크 스테이지의 주인공인 아이미가 팬들의 박수와 환호를 들으며 부스로 입장했다. 부스로 등장한 아이미는 환한 미소를 지으며 자신을 만나러 온 팬들에게 인사했다.


아이미에게 물어봐!

다섯 개의 질문에 대한 아이미의 답변은?


아이미의 인사가 끝난 뒤 바로 Q&A 코너가 진행되었는데, 정리권을 가진 팬들이 아이미에게 궁금한 점을 적은 질문지가 담긴 박스에서 아이미가 직접 질문지를 뽑아 답을 해주는 방식이었다. 질문지가 담긴 박스가 등장하자 팬들 모두 어떤 질문이 뽑힐지 기대하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 과연 어떤 질문이 뽑힐까?


Q. 좋아하는 한국 요리는 무엇인가요?
- 삼겹살과 순두부찌개를 좋아해요. 매운 음식도 좋아하고 일본에 한국 요리를 파는 가게가 있는데 자주 가요. 무척 맛있어요.

Q. 카스미를 제외한 캐릭터 중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 마루야마 아야와 하자와 츠구미를 좋아해요. 보고 있으면 응원하고 싶어져서 친근감을 느껴요. 그리고 마루야마 아야의 성우인 마에시마 아미도 무척 좋아하는데, 카스미와 아야 선배도 사이가 좋아요.

Q. 한국에 Poppin'Party 멤버들과 놀러 온다면 무엇을 하고 싶나요?
- 역시 쇼핑을 하고 싶어요. 멤버 모두 화장품을 좋아해요. 한국의 메이크업이 유명한데, 오늘은 한국 메이크업을 했어요. 그리고 핫시(오오하시 아야카)랑은 둘이서 한국으로 여행 오고 싶다고 얘기했었어요.

Q. 연기해보고 싶은 다른 캐릭터가 있나요?
- 이치가야 아리사를 연기해보고 싶어요. 걸파 피코라는 미니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그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를 바꿔서 연기했었는데 저는 오타에(하나조노 타에)를 연기했고, 리미링(니시모토 리미)이 아리사를 연기했어요. 무척 재밌어서 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뱅드림 티비에서 성대모사 선수권을 했는데 이치가야 아리사 선수권에서 우승했어요. 연주하는 악기를 바꿔서도 연주해보고 싶어요.

Q. 토야마 카스미와 닮았다고 생각하는 점이 있나요?
- 미소가 닮았다고 생각해요. 카스미는 언제나 밝고 반짝이고 모두를 잘 이끌어가는 리더인데, 저도 그렇게 되고 싶어요.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이 감자튀김과 흰쌀밥인데 저도 무척 좋아하고, 아까도 먹었어요. 일본에선 츠케멘을 먹고 왔어요.



노려라, 풀 콤보! 맞춰라, 퀴즈!

아이미가 준 선물들


Q&A 코너가 끝나고 아이미의 걸파 플레이 코너가 진행됐다. 아이미가 3곡을 플레이를 하여 풀콤보에 성공한다면 1곡당 50스타씩, 총 150스타를 유저들에게 선물하기로 했다. 아이미는 다소 긴장하는 듯한 표정을 보였지만 깔끔하게 '두근두근 익스피리언스'와 '티어드롭스' 하드 두 곡의 풀 콤보를 연달아 성공했다.



▲ 아이미는 지금 에어리어 상호대사 감상 중



▲ 스타 획득을 위해 진지한 모습으로 플레이에 임하는 아이미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곡은 커버 곡으로 어떤 곡을 플레이할지는 관객들이 손을 들어 정하였고, 'only my railgun'이 최종 선정되었다. 하드 난이도였지만 꽤나 속도감 있고 어려운 노트에 한 번 콤보가 끊겨버렸다. 플레이가 끝나고 아쉬워하는 아이미와 팬들을 위해 특별히 한 번 더 기회가 주어졌고, 곡은 조금 전의 곡 선정에서 'only my railgun'과 박빙의 승부를 펼쳤던 '빛난다면'으로 선택되었다. 아이미가 플레이하는 동안 관객들은 곡의 가사를 따라 부르며 아이미를 응원하였고, 아이미는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빛난다면'의 풀 콤보와 150스타 획득에 성공했다.

이어진 코너는 아이미가 팬들에게 직접 퀴즈를 내서 정답자에게 선물을 주는 코너였는데, 아이미가 연기한 토야마 카스미에 대한 문제가 출제됐다.



▲ 카스미에 관한 퀴즈를 진행하는 아이미

첫 번째 문제는 카스미가 싫어하는 음식에 관한 문제였고, 선택할 수 있는 답안은 A 낫토, B 김치였다. 정답은 A의 낫토로 아이미 본인 역시 낫토를 좋아하지 않지만, 김치는 좋아한다고 말하였다. 이어진 문제는 카스미 여동생의 이름과 토야마 카스미의 한자를 맞추는 문제였는데 대답자로 선정된 팬들은 모두 정답을 맞혀 선물을 받았다.


꼭 다시 만나고 싶어요

짧았지만 즐거웠던 아이미와의 시간


모든 코너가 마무리되고 이벤트의 끝이 다가왔다. 아이미는 한국 걸파에서 진행되고 있는 '리틀! 마이 스텝!' 이벤트에 대한 소개와 홍보를 끝으로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팬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 팬들과의 기념사진 (출처 : 뱅드림! 걸즈 팬드 파티! 한국 공식 트위터)



▲ 팬들에게 건네준 사인 색지 (출처 : 뱅드림! 걸즈 팬드 파티! 한국 공식 트위터)

정리권을 가지고 있는 팬들은 순번에 맞춰 한 명씩 아이미의 사인이 그려진 색지를 건네받으며 짧게 인사를 나눴다. 마지막 관객이 퇴장하자 아이미는 팬들을 향해 손가락으로 하트를 만들어 보인 뒤 팬들에게 인사하며 퇴장하였다.

짧지만 즐거웠던 팬들과의 시간이 끝난 뒤, 평소에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열심히 플레이하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미와 간단히 인터뷰를 진행했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뱅드림! 토야마 카스미 역의 아이미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 이번이 무려 세 번째의 한국 이벤트인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 매년이네요. 한국 팬 모두의 열정이 느껴졌고, 처음 만나는 팬들도 잔뜩 계셨기 때문에 이 몇 년간에 알아주는 분이 늘어난 걸까 싶었어요.

Q. 아이미가 추천하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역시 희망찬 노래라고 생각해요. 점점 노래가 추가되고 있어서 반드시 좋아하는 곡 한 곡은 발견할 수 있을 테니 걸파를 해본 적이 없는 분도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캐릭터가 무척이나 귀여워요.

Q.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카드 일러스트 중 직접 입어보고 싶은 의상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또는 특별히 마음에 드는 의상이 있나요?
- 이번 걸즈 코드의 의상이나 서클링의 의상이 흰색 재킷의 의상인데 무척이나 귀여워서 입어보고 싶어요. 마음에 드는 의상은 이브의 홈 파티 이벤트에 나왔던 민속 의상인데, 라이브 용도는 아니기 때문에 그야말로 이브의 고향에 갔을 때에 입어보고 싶어요. 그리고 신년이 개의 해였기 때문에 걸파 게임에서 모두 개의 의상 받았는데 그것도 귀여웠어요. 실제로 그걸 입는 건 부끄러우니까 괜찮아요.



▲ 아이미가 입어보고 싶은 의상들 (좌측부터 CiRCLING, 걸즈 코드, 이브의 홈파티 의상)

Q. 특별히 사용하고 있는 인게임 설정이나, 본인만의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플레이 요령이 있나요?
- 속도는 8.3으로 사용해요. 최근 아이콘의 크기를 150부터 130나 120쯤으로 내렸어요. 8.3 이상은 빠르기 때문에 할 수 없어요. 이게 제 추천입니다.

Q.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에서 가장 좋아하는 오리지널 곡과 커버 곡은 어떤 곡인가요?
- 곡으로서 좋아하는 건 'キミにもらったもの(너에게 받은 것)'이고, 플레이할 때 즐거운 건 '八月のif(팔월의 if)'에요. 커버 곡은 부르기 쉬웠던 건 '光るなら(빛난다면)'일까요? 무척 재밌었어요. 악보로 좋아하는 건 'メランコリック(멜랑콜릭)'이에요.

Q. 'Poppin'Party' 외 다른 밴드의 곡 중 좋아하는 곡이 있다면 어떤 곡인가요?
- Afterglow의 'Jamboree! Journey!'라는 곡을 좋아해요. Afterglow 자체를 좋아해서 Afterglow의 오리지널 곡과 커버 곡을 주로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전부 노래방에 어서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Q. 'Poppin'Party'의 곡을 직접 연주해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팬들도 있을 텐데, 그런 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곡이 있다면 어떤 곡인가요?
- 연습하기 쉬운 곡은 역시 'Yes! BanG Dream!'이에요. 어떤 파트도 다양한 테크닉 같은 기술을 가득 담고 있어요. 템포적으로도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추천해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가장 좋아하는 곡이나 좋아하는 곡부터 연습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쪽이 텐션이 올라가서 순조롭게 될 거라고 생각해요.

Q. 'Poppin'Party'에서는 기타를 담당하고 계신데, 그 외에도 연주해보고 싶은 악기가 있나요?
- 드럼을 연주해보고 싶어요.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힘쓰고 그늘에서 지탱해주는 것 같은 베이스나 드럼처럼 기반을 만드는 소리를 담당하는 악기가 멋있다고 생각해서 연주해보고 싶어요. 밴드 이외에도 괜찮다면 색소폰도 했었기 때문에 또 불어보고 싶다고 생각해요.




Q. 마지막으로 한국의 '뱅드림!'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언제나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벤트로 올 때 여러분이 일본어로 얘기해주고 함께 노래해주고 하는
게 정말로 기뻐요. 라이브로 또 오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때도 놀러 와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