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장 구간 던전 3인 매칭, 일부 몬스터 경험치 조정 등! 테라, 서버 통합 실시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사전에 예고된 바와 같이 1월 17일 정기 점검을 통해 기존에 운영되던 카이아의 가호와 아룬의 영광 서버가 하나로 통합되었다.

통합되는 2개 서버의 캐릭터는 모두 아룬의 영광 서버로 이전되며, 캐릭터 선택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 최대 생성 가능한 소켓 수보다 캐릭터가 많은 경우 초과되는 수만큼 삭제 혹은 삭제 대기 상태로 전환해야만 게임에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기본적으로 캐릭터 기본 소켓수는 3개에서 6개로 확장되면서 총 21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5레벨 미만의 캐릭터는 즉시 삭제가 되지만, 5레벨 이상인 캐릭터는 24시간 뒤에나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대기 캐릭터는 처음 접속 후 720시간이 지난 후에 완전히 삭제된다. 그 외에 캐릭터명 선점이나 알아둬야 할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된 세부정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성장 관련 개선안도 적용되었다.

우선 저 레벨 성장 구간 던전의 경우 탱커나 딜러, 힐러 등의 구분 없이 3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매칭 인원이 조정되었는데 이 경우 성장의 즐거움 효과도 2인 200%, 3인 400%로 변경이 이뤄졌다.

세부적인 던전 목록으로는 비밀기지, 밤피르의 저택, 자바르만 소굴, 사교도의 은신처, 사령술 연구소, 황금의 미궁, 살레론의 공중 정원, 공포의 미궁, 검은 탑으로 모두 네임드 NPC와 전투 시 생명 회복 구슬이 드랍되기 때문에 던전 자체의 난이도 역시 낮아졌다고 할 수 있겠다.




▲ 성장 구간 던전 매칭이 자유롭고, 빨라진다


다음으로 65에서 70레벨의 일부 필드 몬스터의 경험치와 스킬 연마 경험치가 상향, 스킬 연마 경험치는 획득 시 연출 이펙트가 보이도록 수정했다.

각각 상향된 폭은 경험치 25%, 스킬 연마 포인트 60^로 자세한 이름과 지역명은 아래와 같다.




▲ 획득 경험치 25%, 스킬 연마 포인트 60%가 증가하는 몬스터


이외에도 65~67레벨의 일부 일일 퀘스트는 달성 조건을 개선, 65~69 레벨의 일부 일일 평판 퀘스트 경험치도 상향이 이뤄졌다. 특히 경험치 획득에 대한 부분은 이후 좀 더 다양한 루트를 통해 유저들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계획중인데, 우선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던전 경험치가 증가할 계획이다.

한편 서버 통합 캐릭터명 선점 기준이 기존에 안내된 바와 다르게 적용되었는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