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유저들 의견 반영한 개선안 적용 예정! 랜선 아미고 피드백 처리 방향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3개 |
아키에이지 인벤에서 진행되었던 '랜선 아미고'를 통해 유저들이 궁금해하던 밸런스 관련 추가 내용에 대한 피드백이 아미고를 통해 별도로 안내되었다.

방송 당시 3월 밸런스 변경 사항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되었지만, 다양한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하여 일부 조정이 이뤄진 것인데 대표적으로 자가 치유량은 기존 50%에서 70% 수준으로 변경. 그 외에 황천으로 지속 시간은 6초에서 5초, 최후의 저항은 기절 지속 시간이 5(2.5)에서 4(2)초로 각각 수정되었다.

재빠른 몸놀림과 생존 본능의 이동 속도 향상 효과는 이제 중복되도록 변경되는데 대신 생존 본능의 이동 속도 수치를 20% 하향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쟁점이 되었던 대지의 찬가 기술은 기본적인 저항도를 챙길 수 없는 판금 방어구에 더 고효율로 적용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방어도와 저항도 수치 햐향은 유지하기로 결정. 빛의 화살은 저격을 적중한 대상에게 연속해서 날리는 것이 아니라 피격된 대상 주변의 다른 적에게 추가 피해를 연쇄적으로 최대 5회 주는 것이기 때문에 단일 대상 피해량이 상향된 것은 아니라는 부가적인 설명도 덧붙였다.




▲ 많은 변화가 예고된 야성 능력


다음으로 꾸준하게 이슈가 되어온 판금 방어구와 관련해서는 능력 기술에 대한 밸런스가 아니지만, 밀접한 영향을 주고 있는 부분이기에 빠르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사항을 언급했다.

언급된 내용으로는 고대 방어구와 각성을 포함한 이프니르 방어구, 레이드 방어구 등 합성 효과로 피해 감소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아이템을 대상으로 피해 감소 수치를 최대 10% 수준으로 하향할 계획인데 장비의 성능에 따라 정도에 차이는 있을 수 있다. 또한 장신구나 꾸밈옷, 속옷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난 아미고를 통해 안내된 가디언 관련 콘텐츠와 장비 아이템에 대한 조정도 이뤄진다.

먼저 아이템의 경우 도서관 장비 각성과 고귀한 고대 장비의 태초 등급이 확장되며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의 마지막 보스인 심장 수호자는 3월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 및 패턴이 리뉴얼. 각성에 필요한 전리품은 심장 수호자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키리오스의 훈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 소환수가 전장 상점에 추가되는데 시즌 상품인 호수빛 중갑 에퀘테스는 많은 훈장이 필요한 만큼 상당히 빠른 이동 속도와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전장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하여 직접 포획 가능한 개성 있는 소환수도 다수 만날 수 있다.




▲ 도서관 장비의 각성 후 성능 정보



▲ 도서관 장비의 각성 후 외형



▲ 포획 가능한 신규 소환수들


이어서 6월 업데이트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피드백 내용에 관해서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첫 번째는 심리전과 조작적 재미를 향상시키는 것인데 방향성은 과거 유령 용사, 그림자 검, 첩자와 같은 직업의 플레이 스타일을 재현, 누킹과 이동 기술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하되 상태이상을 통한 누킹을 극대화, 그리고 순간적인 조작을 통해 상대의 핵심 기술을 파훼 혹은 회피하고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보완하는 것이다. 물론 이 과정에서 일부 기술은 롤백되거나 리뉴얼될 수 있다.

두 번째는 방어구 재질 효과의 리밸런싱이다. 재질 별 치유량 차등 적용이나 상태 이상 방어 재조정 등 랜선 아미고와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유저들이 준 다양한 피드백을 토대로 검토중인데 만일 조정폭이 클 경우, 재질 변경권을 통해 기존 방어구를 새로운 밸런스에 맞춰 변경할 수 있는 방법도 같이 제공할 예정이다.

세 번째는 기술 포인트인데 물리적, 정신적 상태 이상을 분류하고 이를 2가지 해제 기술로 통합하는 형태를 고려중이다. 능력별로 존재하는 상태 이상 해제기는 새로운 기술로 리뉴얼 하거나 이동기로 대체되는데, 현재 기획 단계인 만큼 최종안이 확정되면 별도로 안내가 이뤄질 예정. 그리고 랜선 아미고를 통해 전달된 의견을 수렴하여 방패 휘두르기, 제압, 승자의 외침, 복수의 갑옷 기술에 체력을 계수로 사용하여 피해량이 계산되도록 할 변경된다.




▲ 사냥, PVP 등 전투에서의 심리전과 조작적 재미에 초점을 두고 개선될 예정


한편 편의 기능 부분에서 많은 유저들이 원하던 요소들도 추가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전장 재입장 및 추방기능이 적용되면서 보다 쾌적한 통합 인스턴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며, 추방 투표 기능도 함께 추가하여 부정 이용이 의심되는 경우 과반이 넘는 인원이 동의할 경우 인스턴스 던전에서 제외시키는 게 가능해진다. 또한 비정상적으로 접속이 종료되었거나 실수로 통합 인스턴스에서 나왔을 경우 5분 내에는 다시 입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범죄에 대한 피해를 입게 될 경우 자동 혹은 UI를 통해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며, 누이아/하리하라/무법사 세력별로 별도의 색상으로 표기되도록 조정될 예정이다.




▲ 기타 편의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도 이뤄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