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원대륙 영지 및 공성전 개편! 서고 장비 추가와 통합 인스턴스도 개선되었다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1개 |
원대륙 영지 개편을 시작으로 심연의 서고 장비 추가, 통합 인스턴스 개선 등의 내용이 포함된 세력 공성전: 결사대 업데이트가 3월 7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되었다.

그동안 아미고를 통해서도 꾸준하게 정보가 공개되었음에도 체크해봐야 할 변화가 많은데, 주요 내용을 정리해보면 우선 아키에이지의 앤드 콘텐츠 중 하나인 '공성전'이 라이트하게 누구나 참여해 볼 수 있도록 바뀌었다.






3월 한 달간 총 10회에 걸쳐 시범 운영되는 새로운 공성전은 이제 원정대나 국가가 아닌, 세력 간의 전투로 옮겨가면서 영웅들의 중요성이 정말 높아졌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각 세력의 영웅은 사령관에 지원할 수 있는데, 선출되면 1개 공대(50명)로 구성된 결사대를 구성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공성전에는 세력별로 1개 결사대만 참전할 수 있으며 투석기, 공성전차, 화염 방사기 용의 숨결 등 국왕이 후원하는 공성 보급품을 활용해 치열한 공방을 펼치게 된다. 세력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수호탑을 파괴한 뒤 각인에 성공하면 되고 참여 계급에 따라 보상 지급이 이뤄진다.

참고로 영지 선포의 경우 서녘마리, 살피마리, 안식의 땅, 누이마리 4개 지역에 가능하며 이 과정에서 필요한 정화의 아키움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에 조합대의 기단이 활성화. 별오름 석재 꾸러미 1개를 주입시키면 세력별 정화의 아키움을 얻을 수 있다.




▲ 공성전 보상 목록(클릭 시 원본크기로 확인 가능)


다음으로 작년 무법자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었던 서고의 장비는 2차 각성을 통해 '심연의 서고 장비'로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심연의 서고 장비는 신화 등급 이상 서고의 장비나 향연의 뜰 각성 장비에 계승자의 제작대에서 만들 수 있는 '심연의 서고 각성 주문서: 2단계'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으며,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 도서관 던전 보스의 전리품 일부도 변경이 이뤄졌다.

세부적으로 3번째 보스 검은 광기의 라완 알렉산데르는 서고의 무기류, 4번째 보스 심연에 물든 에아나드의 심장 수호자는 처치 시 더 이상 무기를 주지 않는 대신 심연의 서고 각성 주문서: 2단계의 제작 재료 '심연에 침식된 파편'을 준다.

그밖에 고귀한 고대의 장비에 태초 등급이 추가되었으며 희미한~고귀한 고대의 방어구, 깨어난 이프니르 방어구, 레비아탄과 삼족오 방어구의 경우 합성 효과 중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 수치가 소폭 하향되었다.




▲ 심연의 서고 장비 외형


전장 삼점에는 신규 소환수와 마법 물품이 추가되었다.

대표적으로 1급 기사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는 2인 탑승 소환수 '호수빛 경갑 에퀴테스'의 경우 키리오스의 훈장 5000개로 구입할 수 있는데 마력이 깃든 편자 사용 시 호수빛 중갑 에퀴테스로 변환시킬 수 있다.

여기에 개봉 시 멸족무리 개미, 빛바래기 만드라고라, 화염수호 멧돼지, 뒤틀린 재바워키, 쐐기 전갈 등 5종의 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는 물품을 직접 선택 가능한 '포획 물품이 담긴 상자'도 구입 목록에 추가되었다. 단, 탑승 소환수 포획 임무는 3급 기사 이상만 진행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새로운 탑승 소환수 에퀴테스


한편 많은 유저들이 건의했던 게임 내 편의성 관련 개선들도 이뤄졌다.

먼저 인스턴스 재입장과 추방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제 밀밭을 흔드는 전투, 붉은 용의 둥지, 히라마칸드 최후의 날, 노르예트 무한대전 진행 중 부득이한 상황으로 퇴장된 경우 다시 입장이 가능하며 인스턴스 진행에 참여하지 않거나 방해가 되는 유저는 추방도 가능해졌다.

또한 상대 세력에 따라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식별이 쉬워졌고, 봄/여름/가을/겨울 축제 기념 주화가 통합되면서 기존 주화 우클릭 시 1:1 교환. 선물 교환대에서 계절과 무관하게 모든 축제 보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범죄 신고 기능이 개선되어 큰 핏자국 생성 즉시 사망한 캐릭터에게 '범죄 신고' 팝업창이 호출되어 빠르게 신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작은 핏자국은 생성과 함께 범죄 점수가 바로 증가하면서 범죄 내역도 자동 신고되도록 바뀌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