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일) 오후 6시 인벤이 유명 스트리머 8인과 함께 '인벤 오토체스 인비테이셔널'를 진행한다.
오토체스는 중국 거조다다 스튜디오가 제작한 도타2의 아케이드(사용자 설정)맵으로 2018년 말 공개 이후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엔 다수의 스트리머가 오토체스를 플레이하며 입소문을 탔고, 실력과 운 요소가 적절히 섞인 특유의 게임성과 재미로 국내에서도 유저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인벤 오토체스 인비테이셔널'은 오토체스로 진행되는 국내 첫 공식 행사로 특별 초청된 스트리머 8인이 경기에 참가한다. 초청 스트리머는 '얍얍', '룩삼', '공혁준', '따효니', '플러리', '던', '호무새', '아구'로 모두 수준급의 오토체스 실력을 보유하고 있어 치열한 승부가 예측된다. 참가자들은 총 3회의 경기를 치르며, 각 경기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인벤 오토체스 인비테이셔널'의 진행과 해설은 최광원 캐스터와 '마스카' 이임혁, '홍차' 박정현이 맡으며, 우승자 1인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17일(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온라인 생중계는 인벤 방송국 트위치 채널(https://www.twitch.tv/teaminven)에서 시청 가능하며, 현장 관람은 불가능하다.
'인벤 오토체스 인비테이셔널'을 주최한 인벤 방송국의 김민기 차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오토체스 행사인만큼 원활한 진행과 시청자분들의 보는 맛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이번 인비테이셔널을 발판 삼아 추후 더욱 재밌는 오토체스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