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에서도 자신을 비롯해 아군에게 각종 버프를 제공하는 캐릭터의 인기가 좋다. 공격력과 방어력 뿐 아니라 TP나 이동속도 등 전투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버프를 활용하면 더 효율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버프 지속 시간은 스킬마다 다르다. 또한, 웨이브가 끝나면 모든 버프는 초기화된다. 공격력 버프가 누적되는 카오리도 웨이브가 끝나면 버프 수치가 초기화되고 다음 웨이브 시작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는 식이다.
■ 버프의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
공격력 : 캐릭터의 공격력을 높인다. 공격력이 올라가면 기본 공격 뿐 아니라 각종 스킬의 공격력도 함께 올라간다. 물리와 마법 두 가지로 나뉜다. 타입이 다르면 공격력 버프의 의미가 없으니 팀 구성에 유의해야 한다.
방어력 : 적의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줄인다. 물리/마법으로 나뉘며 적의 타입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해야 한다.
속도 : 캐릭터의 행동 속도를 높인다. 속도가 증가하면 공격이나 스킬 사용 간격이 짧아지고 TP도 더 빠르게 채워 유니온 버스트를 자주, 빨리 쓸 수 있다.
TP :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하기 위한 게이지. 공격이나 피격 등 전투를 통해 채워진다. 게이지가 가득차면 강력한 기술을 사용, 전황을 바꿀 수 있다. 속도 증가로 게이지를 빠르게 채울 수 있고 캐릭터의 TP를 직접 회복하는 종류의 버프도 있다.
■ 공격력 버프 캐릭터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1/29/news/i15661276575.jpg)
■ 방어력 버프 캐릭터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1/29/news/i13254493464.jpg)
■ 속도 버프 캐릭터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1/29/news/i13298657702.jpg)
■ TP 버프 캐릭터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9/01/29/news/i1324937971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