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일일도전만 하면 광석 상자 획득! 흑랑 업데이트 주요 변경점은?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댓글: 4개 |
3월 27일(수), 블레이드&소울에 흑랑 업데이트가 적용되면서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권사의 세 번째 계열 흑랑을 필두로 신규 던전들이 추가되고 새로운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했으며,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이 개편되기도 했다.

많은 부분이 변화한만큼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는 상황. 정확하게 어떤 부분들이 변화했고 어떤 부분을 눈여겨봐야할지 핵심 내용을 정리해보았다.


◆ 흑랑 계열 등장! 아직은 연구와 개선이 필요할 것

흑랑 계열은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된 후 많은 테스트와 실험이 진행된 바 있다. 이번에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흑랑 계열은 골자 자체는 테스트서버 최종 빌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철권화 키가 Tab으로 옮겨가고 철권 연계 중 회피 100% 증가 효과가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다만 현재 흑랑 계열에 대한 평가는 그리 좋지 못하다. 커맨드가 어려운 편이고 시간이 필요하다보니, 실전에서 화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드러나고 있다. 또한 흑랑 권사는 스킬 특성상 초반 늑대 변신 타이밍에 화력이 집중될 필요가 있는데, 이 초반 화력이 크게 강하지 않다는 후기가 나오면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아직 업데이트 초기고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면서 또다시 변화를 겪은 흑랑 계열인만큼, 아직은 좀 더 연구와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권사의 경우 장신구의 계열을 변경할 수 있는 진화식이 추가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자.



▲ 흑랑 업데이트 적용! 평가는 그리 좋지 못한 편이다



◆ 상위 전설팔찌를 얻을 수 있다고? 신규 영웅던전 '번개부름 골짜기'

새로운 영웅던전, 번개부름 골짜기가 추가되면서 상위 전설팔찌도 등장했다. 신규 팔찌의 명칭은 광뇌, 광화, 광무로, 광무는 현재 세 번째 계열이 추가된 검사와 권사만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팔찌는 천양, 천지, 천건 팔찌와 비교했을 때 발동 추가피해 수치 자체는 동일하다. 하지만 기본 스탯이 높고 중첩되는 항마 공격력 수치가 4에서 8로 증가, 치명타 피해량도 3%에서 4%로 증가한다. 이외 전 직업 공통으로 메인 스킬에 9,500%의 추가피해가 발동되는데, 이 효과는 20초의 쿨타임을 지니고 새로운 옵션만 두고 보았을 때에는 직업별로 팔찌의 성능차이가 나타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효과는 대인에게는 5%의 피해량만 적용되어 PVP 밸런스에는 영향력이 크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신규 던전인 번개부름 골짜기는 서락의 서천별채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6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 가능한 최상위 던전이다. 난이도가 상당할 뿐더러,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구간이 존재해 높은 화력을 지닌 파티로 패턴을 보지 않고 클리어하는 일명 '딜밀' 공략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신규 팔찌는 기본 스탯과 강력한 추가 피해가 붙은 것이 특징이다




▲ 신규 던전 번개부름 골짜기는 서천별채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존 최상위 난이도의 영웅던전이다



◆ 진짜 놓치면 손해! 일일도전, 꼭 클리어하자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에도 변화가 생겼다. 먼저 일일도전의 경우 보상이 일괄 재조정됐다. 일일도전 보화 상자는 기본으로, 각 요일별로 다양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특별 보급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일일도전 광석/휘석 상자도 제공된다.

요일별로 제공되는 특별 보급품은 보상이 꽤나 알차다. 수요일 특별 보급품의 경우 곤륜주 5개, 태천주 3개, 악태주 2개, 설풍주 1개 중 원하는 보상을 하나 선택해서 수령할 수 있다. 목요일 특별 보급품의 경우엔 흑교린 파편 120개, 백사린 파편 30개, 청이린 파편 10개, 황귀린 파편 5개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신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설풍주, 황귀린 등의 재료도 얻을 수 있고, 하위 던전 재료는 보상 수량자체가 많아지는만큼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두루 활용도가 뛰어나다.

일일도전 광석/휘석 상자는 개봉 시 빛나는/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상자다. 물론 이글거리는 상자를 얻을 확률은 더 낮겠지만, 별도의 결정을 지불하지 않고도 매일 하나씩 광석/휘석 상자를 개봉할 수 있는 것이므로 아직 의협단 광휘석 세팅을 완료하지 않은 유저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 주간도전의 경우엔 새로운 마이너 레이드 던전, 탐욕의 밀실과 안식의 정원이 추가되면서 클리어 요구 퀘스트가 변경됐다. 이제 잠들지 못하는 성소와 꺼지지 않는 불은 목록에서 제외되며, 신규 던전에서 보스를 잡으면 클리어할 수 있는 뒤틀린 괴수와 수석 연구원의 집념이 포함된다. 단, 탐욕의 밀실과 안식의 정원은 난이도가 높고 영생의 사원에 활용되는 것과 비슷한 방식의 공략이 필요해, 스펙이 낮은 캐릭터로만 구성된 파티로는 당분간 공략에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 광석/휘석 상자를 준다는 점만 놓고 봐도 일일도전을 할 이유는 충분하다




▲ 매일 요일별로 지정된 특별 보급품에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수령하면 된다




▲ 주간도전은 신규 전설 던전이 들어오면서 좀 더 클리어가 어려워졌다



◆ 제작에는 시간이 필요한 상위 '성', 보패 정기작도 추가

상위 성인 신휘성이 추가됐다. 진 뇌신성 이후로 성장할 수 있는 신휘성은 뇌신성 단계와 비교했을 때 독특한 효과가 추가되는 등의 변화는 없으며, 기본 스탯과 사용 효과가 강해진다고 이해하면 된다. 신휘성은 성장에 신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황귀린'과 '설풍주'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 시점에 바로 최종단계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외 진 뇌신성부터 신휘성 5단계까지의 진화는 확정성공이며, 신휘성 5단계부터 진 신휘성까지는 확률성장이 적용된다.

보패에도 정기작을 할 수 있는 신규 정기가 추가됐다. 새로운 정기는 화룡, 염천, 영걸, 호걸 4종으로 화룡과 염천은 PVE, 영걸과 호걸은 PVP에 필요한 능력치를 제공한다.

먼저 화룡은 보패 1~4번에 옵션을 부여할 수 있으며 항마공격력 2~10, 추가피해 4~20의 수치가 붙는다. 염천은 보패 5~8번에 옵션을 부여할 수 있으며 수치는 화룡과 동일하다. 영걸과 호걸은 각각 화룡, 염천과 동일한 포지션인데, 부여되는 옵션이 대인공격력 2~10, 피해감소 4~20으로 다르다.

참고로 화룡/염천 정기는 화룡의 비늘 30개와 1천금으로 한 개를 교환할 수 있고, 영걸/호걸 정기는 용과 20,000개와 1천금으로 한 개를 교환할 수 있다. 정기는 보통 3~5개를 소모하면 최대 수치를 띄울 수 있는만큼, 모든 보패에 풀옵션을 띄우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비늘과 용과를 모아야할 것으로 보인다.



▲ 새로운 성은 능력차이가 크지 않고, 재료도 새로 모아야하므로 천천히 만들면 된다




▲ 화룡, 염천 정기는 화룡비늘로 구입할 수 있으며 PVE 옵션을 보패에 전수할 수 있다




▲ 영걸, 호걸 정기는 용과가 필요하며, PVP 옵션이 전수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