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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비전 블리자드는 5월 2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실적은 1월부터 3월까지 집계된 액티비전과 블리자드, 킹의 실적이다.
올해 1분기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매출은 일반회계기준(GAAP)으로 18억 2,500만 달러(한화 약 2조 1,357억 원)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 1억 4,000만 달러가 하락한 것이다. 전체 매출이 줄어들면서 영업 이익도 소폭 감소했다. 1분기 영업이익 5억 7,000만 달러(한화 약 6,670억 원)를 달성했다. 지난해보다 4,500만 달러가 하락한 것이다. 다만, 영업 이익률은 지난해 1분기 30%에서 31%로 비슷하게 유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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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별 세부 매출을 살펴보면, 킹이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킹의 1분기 매출은 5억 2,900만 달러(한화 약 6,190억 원), 순이익은 1억 7,800만 달러(한화 약 2,083억 원)를 달성했다. 영업 이익률은 34%로, 블리자드의 영업 이익률의 2배가 넘는 수치를 기록했다. 매출은 작년에서 소폭 감소했으며, 신작 '캔디 크러시 프렌즈 사가'의 마케팅 비용으로 순이익이 감소했다.
액티비전은 지난해보다 매출은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약 20%가량 하락했다. 매출은 3억 1,700만 달러(한화 약 3,709억 원),순이익은 7,300만 달러(한화 약 854억 원)를 달성한 상태다. 1분기 매출은 '콜오브듀티'의 인게임 매출과 퍼블리싱 타이틀, '세키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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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는 신작 부재와 이용자 감소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보다 줄어들었다. 19년 1분기 매출은 3억 4,400만 달러(한화 약 4,025억 원)로, 이는 지난해 매출 4억 8,000만 달러에서 약 29% 감소한 수치다. 순이익과 영업 이익률 또한 큰 폭으로 감소했다.
순이익은 지난해 1분기 1억 2,200만 달러(한화 약 1,427억 원)에서 5,500만 달러(한화 643억 원)로 55%가 하락했다. 영업 이익률 또한 올해 16%를 밑돌아, 큰 수익을 거두지 못한 상태다. 보고서에서는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여, 블리자드가 현재 비용절감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월 진행된 실적발표에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코디 존슨(Coddy Johnson) COO는 컨퍼런스콜에서 현재 블리자드 전체 인원수의 8% 정도의 인력을 감축하는 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인원 감축은 비개발 및 행정 부문에서 이루어지며, 줄어든 인건비를 개발 투자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전체 매출이 하락하는 상황이기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2019년 예상 실적을 지난해보다 하향 조정했다. 다음 분기 실적 및 2019년 전체 실적 예상치는 지난해와 비교해서 10~20% 하락했다. 현재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다음 분기 예상실적을 매출 13억 1,500만 달러, 영업이익률 16%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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